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제네시스 EQ900 리무진에는 에쿠스 엠블럼 남는다?!

by 쭌's 2015. 12. 16.


+ 제네시스 EQ900 리무진에는 에쿠스 엠블럼 남는다?!

제네시스 EQ900 (수출명 : 제네시스 G90) 출시와 함께 에쿠스에 대한 기억을 삭제라도 시키려는 듯이~ 사전 계약을 시작으로 제네시스  EQ900의 인기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EQ900 출시와 함께 발 빠르게 미디어 및 매체를 대상으로 한 시승회를 통해서 제네시스  EQ900을 보다 다양한 소비층에 그 매력을 선 보이고 있는 가운데~


에쿠스 리무진의 후속인 제네시스 EQ900 리무진의 위장막 없는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이 외신들에 의해 포착되면서 EQ900 리무진의 본넷에 여전히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는 에쿠스의 엠블럼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파이샷으로 포착된 제네시스 EQ900 리무진의 모습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그릴 위쪽에 선명하게 노출된 에쿠스 엠블럼이다. 물론, 내수와 수출용 모델의 차이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제네시스 엠블럼이 아닌 에쿠스 엠블럼을 달고 있다는 점에서 독립 브랜드 출범을 시작한 '제네시스'에 에쿠스의 잔재를? 남기고 있다는 점에서 위장막 없는 날 것 그대로의 모습보다 더 화제가 되고 있는 부분이다.

제네시스 EQ900 리무진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은 롱 휠 베이스 리무진 버전으로 2016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이기도 하면서 에쿠스를 대신하는 현대차 그리고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모델로 수입 메이커들의 플래그십 롱 휠 베이스 모델들과 경쟁을 하는 제네시스 EQ900의 최상이 모델이다.


EQ900 (G90) 리무진 버전은 기존 에쿠스 리무진을 대신하면서 차체 사이즈를 대폭 키우고, 2열 탑승자를 위한 공간 구성과 럭셔리 플래그십에 걸맞는 현대차의 기술과 성능, 편의 사양 등을 총 망라한 모데로 5.4미터의 전장으로 기존 대비 커진 차체 사이즈를 시각적으로도 기함임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제네시스 EQ900 리무진이 내년 초 출시한다라는 것은 출시 전 각 대리점에 배포되었던 상세 사양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듯이~ 5,000cc 배기량 트림에 차체 크기를 키우고 B필러 등을 추가하여 최고급 제네시스를 만나 볼 수 있는 트림이다.


리무진의 파워 트레인은  V8 5.0 GDI 엔진으로 최고출력 425마력, 최대토크 53.0kg.m의 출력을 자랑한다.

노출된 스파이샷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전면 범퍼와 후면 범퍼가 리무진 스타일에 맞게 변화를 추구하여 무게감을 조금 더 하고 있는 모습이고~


후드와 트렁크 엠블럼 자리에는 제네시스 대신 에쿠스 엠블럼이 부착되어 있는 모습은 제네시스 G90 리무진만의 특별함을 더 하기 위함인지? 아니면 초기 모델에 한해서 에쿠스의 기존 이미지를 바탕으로 제네시스 G90 리무진의 인지도를 높이려는 목적인지? 알 수 없다.

여기에 기존 에쿠스 리무진 엠블럼을 임시로 부착하고, 리문진만의 새로운 엠블럼을 출시에 오픈하는 깜짝 이벤트로 반전을 보여줄지? 여부 또한 알 수 없는 부분이다.


2016년 2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EQ900 (제네시스 G90)이 국내 시장에서 독립 브랜드로서의 첫 발부터 높은 인기와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북미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제네시스 EQ900 리무진 (제네시스 G90 리무진)이 글로벌 유수의 럭셔리 롱 휠베이스 세단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을 통해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 새로운 계기가 될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며~

사전 계약에서 이미 어느 정도 성공이라는 장미빛 미래를 보여주고 있는 제네시스 EQ900 시승기는 곧 있을 시승회를 통해서 경험한 후 운전자의 시각과 소퍼드리분에서의 시각은 어떤지?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