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9세대 신형 말리부 2.0 가솔린 버리고 터보로 성능에 집중?!

by 쭌's 2015. 10. 7.


+ 9세대 신형 말리부 2.0 가솔린 버리고 1.5 터보, 2.0 터보로 성능에 집중?!

빠르면 2016년 상반기 국내에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9세대 신형 말리부가 중국 자동차 미디어에 포착되었다. 외신에 따르면 9세대 신형 말리부 출시를 위해 생산을 앞두고 있다는 내용이였다.

9세대 신형 말리부는 한국지엠 부평 공장에서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는 점에서 중국 외신의 내용과 반대되는 내용이다. 한국지엠은 신형 말리부 국내 출시를 위해 지난 8월 말리부 디젤을 1년 반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만 판매하고 중단을 하기도 했다.


유로 6에 대응하기 위해 파워 트레인을 수정하고 개발하는 것보다 온라인을 통해서 공개된 9세대 신형 말리부를 국내에 들여오는 것이 더 낮다는 판단을 해서이다.

여기에 얼마전 출시한 트랙스 디젤의 경우 쉐보레 브랜드 중 유일한 다운 사이징 디젤 엔진으로 트랙스 디젤과 올란도 디젤에 탑재되어 판매가 되고 있고, 성능과 출력 면에서 신형 말리부 디젤에 대한 가능성도 열어 두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에서 포착된 9세대 신형 말리부는 중국형 전략 모델이 아닌 북미형 모델과 동일한 외관과 파워 트레인으로 현재 국내 중형 세단의 볼륨 트림인 2.0L 가솔린 엔진이 아닌 1.5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 모델로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내용을 전하고 있어~

국내 중형 세단의 주력 엔진인 2.0 가솔린 엔진을 대신해 터보로 성능을 높일 것인지? 아니면 기존 2.0 가솔린 엔진을 손 봐 국내용으로 출시를 할 것인지? 또한 관심이 높아지는 부분이다.


9세대 신형 말리부 북미 버전에는 1.5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를 먼저 출시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여서 국내 시장에서 비중을 높이고 있는 승용 디젤 모델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9세대 신형 말리부의 주력 파워 트레인인 1.5 가솔린 터보는 새로이 개발한 신형 엔진으로 출력과 연비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을 대채할 1.5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25.5kg.m로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룬다. 이는 기존 2.0 가솔린 엔진 대비 출력은 19마력이 높고, 토크는 6.7kg.m가 높아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형 말리부의 고성능 버전인 2.0 가솔린 터보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5.7kg.m로 새로운 엔진과 함께 듀얼 클러치를 대신할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듀얼 클러치를 넘어서는 성능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신형 말리부 파워 트레인의 변화는 풀 체인지와 맞물려 9세대에 이르는 말리부의 경쟁력과 저력을 보여주는 부분으로 북미, 중국, 유럽 시장에서는 이미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나...


국내의 경우 아직까지 1.5 가솔린 터보와 2.0 가솔린 터보에 대한 수요가 그리 높지 않다는 점 그리고 다운사이징과 터보로 인해서 올라간 가격으로 인해서 2.0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에서 조금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한국지엠의 입장에서는 고민이 매우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북미, 유럽, 중국 시장에 비해 규모가 작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1.5 터보 & 2.0 터보가 성능이나 드라이빙에 있어서는 충분한 장점과 함께 주행 안정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쉐보레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장점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기회는 맞지만~

라이벌인 쏘나타, K5가 중형 세단 시장을 쥐락펴락하고 있는 분위기와 점유율에 있어 신형 말리부가 공격적으로 주행 성능에 초점을 맞추고 시장을 개척할 것인지?


아니면 무난하지만 쉐보레 특유의 장점을 살리지 못한 2.0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출 것인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온라인을 통해서 공개된 9세대 신형 말리부의 내,외관 디자인으로 인해서 현대기아차가 아닌 쉐보레를 선택하고자 하는 예비 고객이 높아진 현실에서 9세대 신형 말리부의 경쟁력을 성능인지? 아니면 무난한 가격으로 신차 효과를 기대할 것인지? 가 2016년 한국지엠의 핵심 Key가 되지 않을까? 하며~

1년 반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만날 수 있었던 말리부 디젤과 라이벌인 쏘나타, K5 등과의 비교 시승 등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2016 신형 말리부 가격 공개 국내 판매 가격은?
- 말리부 디젤 1년 반 만에 시장에서 사라진다
- [시승기] 쉐보레 디젤의 매력을 느끼다! 캡티바, 말리부, 올란도, 크루즈 디젤 시승기
- [시승기] 쏘나타 디젤 현대차의 승용 디젤을 말하다!
- 국산 중형 디젤 세단 쏘나타 vs K5 vs 말리부 vs SM5 디젤 비교해 보니~
- 회춘한 신형 말리부 국내 출시는 언제?
- 말리부 디젤 vs SM5 디젤 동급이라고 하기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