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부산모터쇼 신차발표회를 끝낸 Kia K5의 실제가격,스펙,옵션,판매사양

by 쭌's 2010. 4. 29.

Kia K5

사전계약 6천대라는 어마어마한 예약판매를 마친 기아의 K5가 4월 29일 10시 15분을 시작으로 그 모습을 만천하에 공개하였습니다. 기아차의 패밀리룩을 이어가면서 진보적이고 앞선 스타일, 기술력을 모토로 하고 있는 K시리즈... 스타일이나 성능만큼 가격 또한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확인 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기아 K5의 실제가격과 스펙, 옵션, 판매사양을 공개합니다. (상세스펙 및 판매사양은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원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기아자동차 K5 판매가격 다운받기
 


+ 기아 K5 가솔린 2.0 판매가격 & 사양  

K5 가솔린 2.0 판매가격 & 사양

+ 기아 K5 가솔린 2.0 판매가격 & 사양


기아 K5의 엔트리 모델(일명 깡통차)은 1975만원이라는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아마 K5를 구매하는 사람이라면 깡통차는 선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K5를 소유하고 싶은데 가격적으로 부담이 되거나 MT(스틱)을 소유하고자 한다면 스마트를 선택해도 그리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 모델은 택시를 통해서 많이 타게 될 것입니다) 특히나 K5를 구입하고 원하는 스타일과 옵션 등으로 튜닝을 하고자 한다면 말이죠... 2.0모델의 하이엔드 모델은 노블레스(AT)로 2750만원이라는 가격이 책정 되었습니다. 엔트리와 하이엔드의 차이가 거의 천만에 가까운데.... 같은 2.0모델에서 옵션과 안전, 편의사항으로 인한 가격 차이는 고질적인 내수 메이커의 모습을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 기아 K5 가솔린 2.4 GDI 판매가격 & 사양  

Kia K5

기아 K5 가솔린 2.4 GDI 판매가격 & 사양

+ 기아 K5 가솔린 2.4 GDI 판매가격 & 사양


현대의 YF소나타 2.4 GDI와 심장을 공유하여 기아 K5에도 2.4L의 GDI 엔진이 장착 됩니다. 현대 YF소나타가 토요타의 캠리를 겨냥해 광고를 하고 있는데~ 기아 K5는 어떤 경쟁모델을 겨냥할지 궁금해 지는 부분입니다. 2.4 GDI 프레스티지(기본)는 2850만원의 가격으로 책정되었고, 2.4L 노블레스는 296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2.4L GDI엔진은 201마력 세타 III로 13km/L라는 높은 연비를 보여주는 효율성 좋은 엔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2.4L 모델에도 파노라마 선루프는 모두 옵션으로 119만원(LPI 105만원)을 추가해야 개방성 좋은 천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 기아 K52.0 LPI 렌터카/장애인용  

기아 K52.0 LPI 렌터카/장애인용

+ 기아 K52.0 LPI 렌터카/장애인용


K5 렌터카/장애인용 모델인 LPI는 2.0 세타 LPI엔진으로 144마력, 5단 변속기가 매칭 됩니다. LPG 차량을 소유하거나 구입 예정인 분들은 YF소나타와 비교하여 옵션이나 사양, 가격 등을 잘 따져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엔드 모델인 프레스티지는 2035만원의 가격으로 215/17인치 휠이 적용되고 LED 포지셔닝 램프, 온열시트 등이 기본옵션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세타엔진과 5단 변속기의 매칭으로 인해 가솔린 2.0모델과 꽤 많은 가격차이를 보여주고 있으며 파로라마 선루프 또한 105만원으로 가솔린 모델보다 낮은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아의 K시리즈의 두번째 'K5'  

Kia K5


조금전 10시 15분을 기준으로 부산모터쇼에서 K5의 신차발표회가 있었는데~ 역시나 많은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키는 모델인 것 같습니다. 미디어나 동호회, 홍보 대행사를 통해 이미 K5에 대한 시승 및 평가 등이 진행 되었고, 진행 되고 있는데~ 정식 신차발표회가 끝났으니 6000천대라는 예약판매 된 차량을 곧 공도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필자도 가까운 대리점이나 지점을 통해서 K5를 서둘러 만나보고 싶은데 K5가 전시장에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왕이면 시승차도 있으면 더욱 좋으련만... 가까운 지점이나 대리점을 검색해서 문의를 해 봐야겠습니다. 기아의 새로운 얼굴과 스타일, 첨단 기능 등으로 무장한 K시리즈... YF소나타, New SM5와 함께 치열한 경쟁을 벌어야 하는 숙명을 안고 향후 어떤 선택과 반응을 보일지 많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