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고객이 선택한 자동차보험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인 이유?!

by 쭌's 2018. 4. 29.


+ 고객이 선택한 자동차보험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인 이유?!

매년 이 맘때 쯤이면 선택의 고민이 생기는 시기이다. 왜냐하면? 자동차보험 갱신 시기이기 때문에 10여 년이 훌쩍 넘는 시간 동안 매년 고민에 고민을 거치게 되는 자동차보험~


2018년도 또한 어느 브랜드의 자동차보험을 선택해야 할지? 나에게 가장 유리한 자동차보험은 어떤 브랜드일지? 늘 고민에 빠지게 된다. 지난 1년 동안 가입했던 기존 자동차보험을 이용해야 할지? 아니면 새로운 할인 특약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보험사로 옮겨야 할지? 등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시장에서 보험료 할인 뿐만 서비스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하게 되는 자동차보험, 그 중에서 2년 연속 고객 충성도 1위 '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DB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바꾼 동부화재는 1962년 국내 최초로 자동차보험 전문회사로 출발하면서 자동차보험 업계에서는 신화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이 없는 그 시절에~

처음으로 자동차보험을 선 보이며,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행하는 운전자라면 동부화재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문화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자동차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어 놓은 최초의 브랜드이자 자동차보험을 대표하는 브랜드이다.


1962년 부터 자동차보험 최초의 브랜드로 시작해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지난해 11월 동부화재에서 DB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자동차보험 최초의 브랜드라는 명성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으로 선정하는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분 2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하는 쾌거를 이뤘다.


미국의 10대 브랜드 컨설팅사인 브랜드키는 고객충성도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로 꼽히는 컨설팅사로 지난 20년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P&G, AT&T, 토요타, 현대차, 삼성, LG 등 글로벌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측정, 평가해 온 높은 명성을 자랑한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공동개발한 BCLI모델(Brand Customer Loyalty Index)을 바탕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3회를 맞이 했다.

세계적인 자산가치 분석기관으로부터 본 브랜드키의 조사모델이 매출 및 수익성과 지표 사이의 높은 연관성을 검증 받으며 브랜드키의 측정, 평가는 신뢰도가 매우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의 BCLI모델을 통해서 2년 연속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 선정은 DB다이렉트가 신뢰도,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화의도 등 전 항목에서 1위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img src=

국내 최초의 자동차보험 브랜드로서, 2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DB다이렉트만의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운전 습관에 따라 보험료를 10% 할인해 주는 안전운전 UBI 특약 등 업계 최초라는 다양한 할인 특약 개발을 통해서 동부화재의 네임벨류와 신뢰도를 DB다이렉트로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으로 발 돋움을 시작한 DB손해보험 다이렉트를 직접 경험하고 그 매력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