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LG K10 보급형 스마트폰의 경쟁력을 말하다

by 쭌's 2016. 1. 26.


+ LG K10 보급형 스마트폰의 경쟁력을 말하다

단통법 이후로 고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만큼이나 대중적이고 보급형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늘어나는 통신비의 부담과 함께 상향 평준화된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에 따른 소비 트렌드의 변화라고도 할 수 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 트렌드는 어제 오늘일이 아니였던 것이 사실이지만...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성능이나 기술력 만큼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스마트폰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또한 상향 평준화로 인해 예전 대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중국의 저렴하면서 성능도 괜찮은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변화와 함께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는 플래그십 못지 않은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플래그십 모델 만큼 치열해지고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 경쟁에 뛰어든 유플러스 LG K10에 20만원 대라는 가격 경잴력을 갖춘 신규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다.

먼저 LG K10이 말하는 보급형 스마트폰의 사양은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는 어떤지? 상세 사양을 먼저 확인해 보자.

- 크기 : 146.6 * 74.8 * 8.8mm

- CPU : 1.2GB 쿼드코어 AP

- 무게 : 140g

- 색상 : 인디고 블랙, 화이트

- 디스플레이 : 5.3인치 HD In-cell Touch

- 카메라 : 13MP 후면 카메라 / 5MP 전면 카메라 (3G : 8MP 후면 카메라 / 8M 전면 카메라)

- 배터리 : 탈착형 2,300mAh

- 메모리 : 1.5GB RAM / 16GB ROM (3G : 1GB RAM / 16GB ROM)

- OS :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LG K10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In-cell Touch 기술이 적용된 5.3인치 디스플레이로 HD 해상도와 1.5GB RAM, 16GB 스토리지 그리고 통신 모듈에 따르 최대 13MP 카메라, 최소 8MP 카메라 스펙을 다르게 적용하고 있는 점이다.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나 터치감을 높이기 위한 In-cell Touch 디스플레이는 얇고 가벼우며 선명한 화질을 보장하고 140g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실현하고 있다.

2,300mAh 배터리는 탈착식으로 디스플레이나 1.2GB 쿼드코어, 카메라 등의 사양에 충분히 만족할 만한 사용 시간을 확보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둥글둥글한 유선형의 바디는 조약돌에서 모티브한 디자인으로 플라스틱 소재와 실버 메탈을 채용하여 무난하지만 질리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후면에 LED 플래시와 LG 특유의 전원 및 볼륨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제조사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사용의 편리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무시할 수 없는 기본기를 갖추고 있다.


5.3인치 디스플레이와 적당한 베젤의 바디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와 함께 그립감 또한 나쁘지 않으며, 20만원 대라는 가격을 고려하면 13MP 후면 카메라와 전면 5MP 광각 카메라는 제스처 샷, 제스처 인터벌 샷, 플래시 포 셀피 등의 주요 기능을 담고 있어 카메라 사용에 대한 Needs가 높은 국내 시장에 적합하도록 구성하고 있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부분이다.


LG 전자는 K10 출시와 함께 퀵커버 케이스도 함께 출시했는데~ 퀵커버 케이스는 알림이나 전화, 주요 내용을 커버를 열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 창을 통해 측면 디스플레이 활용성을 추가하고 있다.


주요 특징과 스펙을 통해서 확인해 본 LG K10는 20만원 대라는 가격을 고려하면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부분에서 외산 저가폰 못지 않은... 오히려 A/S나 품질 등을 고려하면 청소년과 중장년층을 위한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손색 없는 모습이다.

그런 LG K10을 좀 더 합리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어떤 통신사를 선택하느냐? 에 따라서 그 혜택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LG K10는 LG 유플러스와 SK텔레콤으로 출시했는데~ 유플러스의 경우 신규 요금제인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를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유플러스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는 데이터 또는 비디오 전용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서 29,900원에서 부터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제공하는 59.9 요금제 중 선택할 수 있다.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는 유무선 무제한 음성 통화와 메세지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징과 비디오전용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는 LTE 비디오포털을 통해서 유사한 요금제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LTE 비디오포털의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LG K10과 유플러스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가 만나면~ 신규 가입, 번호 이동, 기기 변경에 관계 없이 24개월 기준 월 33,46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LG K10을 69,150원에 구입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유플러스는 LG K10 출시를 기념 해 1월 31일까지~ LG K10 구매고객 대상으로 커버를 열지 않고도 알림이나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퀵커버 뷰 케이스를 증정하니~ 통신비 절약은 물론, 더 많은 데이터와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LG K10을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


*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콘텐츠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