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씨티은행 자산, 금융, 포트폴리오 분석 등 개인 자산 관리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by 쭌's 2015. 12. 14.


+ 씨티은행 자산, 금융, 포트폴리오 분석 등 개인 자산 관리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자산 관리, 금융 관리, 포트폴리오 분석 어떻게 하고 있나요? 자산, 금융, 포트폴리오라 등 개인 자산 관리 등은 TV나 미디어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접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를 실행에 옮겨 관리하고 분석하는 일은 말 처럼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 자산, 금융, 포트폴리오 분석을 한번에 끝낼 수 있는 시티은행을 만나다면 어렵게 느껴야만 했던 자산, 금융, 포트폴리오 분석을 쉽고 명쾌하게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된다.


자산, 금융, 폴트폴리오 분석을 한번에 끝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씨티은행은 자산규모 10억원이상의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 고객 대상으로 차별화된 일대일 맞춤 보고서를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360도' 서비스를 새로이 선 보였다.

포트폴리오 360도 서비스는 개인이 아닌 팀 단위의 전문가그룹이 관리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씨티은행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 씨티은행의 고객 세분화 맞춤형 서비스

- Citi Priority (씨티 프라이어리티) 고객 : 5천만원 ~ 2억원 미만 신흥자산가군

- Citigold (씨티골드) : 2억원 ~ 10억원 미만 자산가군

- City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 고객 : 10억이상 고액자산가군



세분화 맞춤형 서비스에 Citygole (씨티골드) 고객에게 제공되는 포트폴리오 진단 프로그램은 씨티골드 고객을 위해 소개하는 최적화된 자산배분 전략을 위한 서비스로 고객의 투자목적 달성을 위해 씨티 글로벌 리서치팀에서 발간하는 최신 시장 전망과 이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씨티 모델 포트폴리오와 현재 자산배분 현황을 비교하여 최적화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제안한다.


씨티은행 글로벌 리서치팀은 1926년부터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씨티모델 포트폴리오를 사용한다.



** 씨티은행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 고객

CPC 고객을 위한 씨티은행 포트폴리오 360도 서비스는 씨티은행의 글로벌 리서치 역량과 풍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충분한 정보를 제공, 다양한 투자상품과 분포되어 있는 고객의 자산에 대한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투자결정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고객의 전담 직원을 비롯한 포트폴리오 카운슬러, 투자상품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산관리 전문가 그룹이 씨티의 글로벌 리서치 팀에서 제공하는 시장전만을 토대로 자산 배분에 대한 상세한 제안과 수익율 분석을 제공한다.


* 차별화된 자산관리 보고서

- 최근 시장 전망과 씨티은행이 추천하는 분기별 씨티 모델 포트폴리오

- 고객의 전체 자산 포트폴리오 현황

- 심층분석 : 현재 포트폴리오 위험과 쉭분석 그리고 투자상품 포트폴리오 분석 (주식형펀드, 채권형펀드, 구조화상품 등)

- 본 서비스 담당 PB와 더불어 전문 포트폴리오 카운슬러를 포함한 전문가 그룹이 직접 고객을 만나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 포트폴리오 360도 서비스 현황

1. 자산규모 10억원 이상의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일대일 맞춤형 보고서 제공

2. 전문 포트폴리오 팀에 의해 작성, 구룹으로 관리하며 지속적으로 관리 및 업데이트

3. 담당PB와 함께 고객을 직접 만나 제공하는 서비스



씨티은행에서는 Citigold (씨티골드) 고객과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 고객을 위한 전용 씨티폰과 홈페이지도 별도로 운영중이니 씨티은행 사이트를 통해서 WM 소식을 살펴 보시고 자신, 금융, 포트폴리오 분석에 정보를 확인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Citigold (씨티골드) /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

- 전용 씨티폰 : 1600-7000

- 전용 홈페이지 : www.citigold.co.kr

한국씨티은행은 포트폴리오 360도 서비스를 보다 다양하고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WM 플래그십 센터 및 스마트허브 스토어로 반포지점을 새롭게 리뉴얼하여 오픈했다.


반포지점 오픈을 기점으로 기존 1억원 이상 고객에게 제공했던 자산관리 서비스를 5천만원 이상의 고객으로 확대하여 대고객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를 위해 모둔 역량과 핵심 지원을 집중하여 반포지점을 자산관리(WM) 허브센터로 신설, 운영하여 허브센터를 통해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시장을 분석하고 포트폴리오 운용 전략을 세우고, 최고의 금융상품을 선정함으로써 개인이 아닌 팀을 기반으로 하는 전문적이고도 체계적인 자산과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 완전히 탈바꿈한 반포지점은 크게 세 가지 공간으로 나뉘어 구성


1. 스마트뱅킹존 : 입구에 들어서면 일반 은행업무 수행 고객을 위한 '스마트뱅킹존'이 고객을 맞이한다. 스마트뱅킹존에서는 터치스크린 형태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하는 '세일즈월'과 종이 서류 없이 디지털 서명 등으로 각종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컴퓨터가 배치된 워크벤치, 다른 거래와 상담이 이뤄지는 커넥트존으로 구성됐다.


2. Citigold (씨티골드) 존 : 스마트뱅킹존 반대편으로는 자산 2억원 이상 ~ 10억원 미만의 'Citigold' (씨티골드) 고객들에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Citigold (씨티골드)존'이 자리하고 있다.


3.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센터 : 스마트뱅킹존과 Citigold (씨티골드)존 사이로 들어가면 10억원 이상 고액자산가군에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해주는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 센터가 위치.

최고급으로 꾸민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 센터에서는 13명의 자산관리 전문가와 채권, 보험, 외환 등 분야별 전문가가 팀을 이뤄 고객에게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씨티은행은 앞으로 이와 같은 지점을 2016년부터 10곳을 추가 오픈 할 계획이다. 지역에 따라 최대 25명의 자산관리 전문가를 배치해 더 큰 규모의 자산관리 지점을 만들 예정이여서 씨티은행 WM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본 포스팅은 씨티은행의 원고료를 받고 주관적인 의견을 추가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