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기아 K9 V8 5L 가솔린 초대형 세단으로 업그레이드

by 쭌's 2014. 11. 2.


+ 기아 K9 V8 5L 가솔린 초대형 세단으로 업그레이드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인 K9이 3.3L, 3.8L 가솔린 엔진에 이어 5,000cc 고 배기량 가솔린 엔진을 추가 해 에쿠스와 대적하는 플래그십 프리미엄 세단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5L 가솔린 엔진 적용과 함께 페이스 리프트(부분 변경)를 통해서 기아 플래그십의 초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고 현대 에쿠스와 본격적인 경쟁을 펼친다.

K9에 새로이 추가된 5L 가솔린 엔진은 V8 5,038cc로 V8 타우 5.0GDI 엔진이다. 5L GDI 엔진은 현대차 에쿠스에 적용되어 있으며 2011년 10대 최고 엔진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K9의 5L 가솔린 트림은 수입 플래그십 모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성능과 퍼포먼스 등을 제공하며 기아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으로 K9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높이는데 주력하게 된다.


새로이 5L 가솔린 엔진 트림 추가와 함께 부분 변경을 통해서 외간의 변화도 가져왔다. 전면 라이디에이터 그릴을 크롬 재질의 메시 형태로 변경하고 리어 팸프의 디자인을 와이드하게 변경해 차체를 더욱 크고 안정감 있게 표현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적용해 차급에 걸맞는 품격을 제공한다.

금번 K9의 부분 변경은 먼저 부분 변경을 적용한 K7의 디자인 스타일을 K9에도 적용한 것으로 소극적인 변화이지만 원 디자인을 해치지 않은 상태에서 차급에 걸맞는 변화를 통해 신선함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국산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은 법인 구매를 제외하고는 수입 플래그십 세단에 대한 수요는 그리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나.... 가격 대비 높은 성능과 품질을 제공하는 초대형 세단 시장에 꾸준히 노크하고 대응하는 모습과 현대차 에쿠스로 한정되어 있던 선택의 폭을 K9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기아차 K9의 부분 변경을 먼저 적용한 2015 K7의 디자인과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4/08/06 - 마이너 체인지 2015 K7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