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렉서스 NX300h 강렬함으로 승부 가격은 5680만원 부터~

by 쭌's 2014. 10. 6.


+ 렉서스 NX300h 강렬함으로 승부


렉서스의 프리미엄 SUV NX300h가 국내 출시를 시작했다.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스핀들 그릴를 채택하여 강렬한 첫인상과 함께 도심형 SUV의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NX300h의 강렬하고 날카로운 첫인상의 스핀들 그릴은 도심형 SUV의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렉서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도심형 SUV에 적용하여 먼저 출시 했다.




렉서스 NX300h의 가격은 5,680만원 에서 부터 6,380만원의 두가지 트림으로 2.5L 가솔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SUV, CUV하면 디젤 엔진의 매력인 고 토크와 고 연비가 당연시 되는 시장에서 렉서스만 노하우가 담겨있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프리미엄 SUV의 감성을 높였다고 할 수 있다.






렉서스 NX300h는 이미 출시 전 PPL을 통해서 NX300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전국의 딜러사를 통해서 사전 공개를 하면서 출시만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권상우, 최지우 주연의 드라마에서 NX300h를 지속적으로 노출하면서 예비 구매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저 출시 한 하이브리드 모델인 NX300h는 '프리미엄 어반 스포츠 기어' 라는 컨셉으로 차세대 렉서스를 상징하는 강렬한 스핀들 그릴과 민첩한 스타일링을 위해 너비와 높이의 비율을 중시했다고 밝혔다.





풀 LED 헤드램프는 로우빔과 하이빔을 하나의 유닛으로 구성했고, LED DRL을 통해 한 눈에 보아도 NX300을 알아 볼 수 있는 스타일링을 가종했다.






2.5L 가솔린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가변식 4륜구동 시스템인 E-Four를 기본으로 탑재, 평지, 눈길, 빙판길, 코너링 등에 따라서 앞뒤 바퀴 구동력을 배분하는 온오프로드 주행성능 갖추었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된다.


여기에 렉서스 최초로 차체의 흔들림을 감지하고 노면상태에 따른 구동 모터의 토크를 제어해 스프링 하중 감쇄를 제어하는 시스템을 탑재하여 어는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은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고 엑셀레이터로는 조작이 불가능한 정밀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NX300h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새로인 개발되 적용된 서스펜션은 직진과 코너 등을 가리지 않고 스스로 알아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프리 로드 디퍼렌셜 등으로 저속과 고속에서도 편안하고 조용하면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일본차 특유의 정숙성과 편안함을 NX300h에서도 놓치지 않고 있다.





실내 디자인은 LFS, IS를 베이스로 한 스포츠 인테리어을 이어가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소재를 적극 채용하여 감성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터치 패드, 차세대 리모트 콘트롤러, 무선 충전 시스템 등 세단 못지 않은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어~ 렉서스의 세단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CUV에서도 여전히 렉서스의 감성과 품질,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국시장에서 환영 받는 부분으로 중에 하나에 트렁크 용량은 2열 시트를 폴딩하지 않아도 9.5인치 골프백을 최대 4개까지 수납할 수 있는 점 또한 골프백 갯수에 따라서 차급과 차체를 실감하는 국내 현실의 구매욕구를 당기고 있는 부분이기도 한다.


스핀들 그릴과 함께 스포츠 DNA를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렉서스의 행보와 상승세에 NX300h는 세단에 이어 도심형 SUV 시장까지 라이벌을 위협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며~ NX300의 디젤 트림에 대한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