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살로몬 스노우보드 부츠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스노우보드 남자 부츠 고르는 방법 & 스노우보드 부츠 추천

by 쭌's 2014. 10. 14.

+ 살로몬 스노우보드 부츠 Salomi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 스노우보드 남자 부츠 고르는 방법

14/15 시즌 Start가 코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3월 시즌 OFF의 아쉬움으로 1415 시즌의 기다림이 무척이나 길었는데... 시즌 Start가 코 앞으로 다가오니 설레는 맘과 동시에 지난 시즌 내 이루지 못한 목표에 부분들이 아쉬움이 더욱 커져기도 합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지난 시즌 내 아쉬웠던 부분들로 인해서 1415 시즌 시작과 함께 설레는 맘으로 오버하는 경향으로 인해서 슬로프에서 부상 당하는 지인들이 많아지기도 하는 만큼, 부상없이 한 시즌을 시작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춘 프리미엄 보드복 나이트로 L1 보드 팬츠 (L1 outwear) - 남자 보드복 이월상품 구입 적기는?
켄 블락의 DC 남자 보드복 - 13/14 디씨 세르보 자켓 (DC Servo JKT) & 남자 보드복이월상품 추천

스노우보드 장비에 있어 기본 중에 기본이면서~ 매주 중요한 부분인 부츠 고르는 방법과 살로몬 Synapse (살로몬 시냅스)는 어떤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으며~ 시즌 시작과 함께 14/15 시즌 신상품이 예약 판매 또는 이월상품 핫 세일을 하고 있는 만큼 이 시기를 잘 이용하면 고가의 장비를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구입 할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필자가 선택한 스노우보드 부츠는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모델로 살로몬 부츠 라인업 중에서 40만원 대 가격으로 판매한 중상급 부츠로 시즌 OFF 할인을 이용하면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의 사양은 Flex 8, PowerLock, PowerLiner, Full Custom Fit 등의 특징으로 플렉스(하드함)가 8단계로 딱딱한(하드함) 단계로 그라운드 트릭보다는 지빙이나 라이딩에 적합한 라인 업이라고 할 수 있으나... 개인의 스타일과 발을 잡아주는 강도에 따라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 할 수 있는 강도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부츠 선택법입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는 Single Solution Suck으로 내구성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뛰어난 반응성으로 부츠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인 발의 통증으로 부터 해방 시켜 줄 목적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최근 Thiry Two (써리투) 부츠와 버튼, 나이키 부츠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두 브랜드는 디자인 부분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반면, 써리투의 경우 내구성에서 한 시즌용 부츠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외피와 이너로 구성되어 있는 부츠의 특성상 이너의 내구성이 매우 떨어진다는 평을 듣고 있고, 발등의 높이가 높아 발을 잡아 주어야 하는 부츠의 역활에 부족하는 평을 받고 있으며, 나이키 부츠는 디자인과 동양인의 발 모양에 잘 맞는 반면 한 시즌이 넘어가면 부츠의 늘어남으로 인해서 아쉽다는 평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그러한 부분에서 살로몬 브랜드는 가격이나 내구성, 발 모양에 따른 감싸는 느낌 등 전반적으로 특별한 특징을 가지기 보다는 전반적으로 괜찮은 만족도를 제공하면서 사용에 있어 발의 통증을 가장 적게 느끼는 모델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 컬러의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는 블랙 컬러의 심플함에 옐로우 컬러로 포인트를 더한 디자인으로 기능적인 측면을 만족하는 파워락에 옐로우 컬러로 포인트를 더 했습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외피의 슈어락(SureLock)은 실제 사용에 있어 간편하게 Lock 기능을 완성 할 수 있다는 점과 Lock 해제 시에도 기존 끈 부츠의 가지고 있었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는 점에서~ 끈 부츠를 불편하게 느끼는 여성들도 부담없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첫번째로 발을 감싸면 단단하게 잡아주는 이너는 SureLock 시스템으로 끈을 잡아 당기고 SureLcok를 잠그는 것 만으로 빠르고 손쉽게 이너 부츠의 핏을 완벽하게 마무리 할 수 있으며, 클립을 수납 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이너에 이은 외피의 SureLock은 총 3개의 포인트로 발등과 전강이 부분 그리고 최종 PowerLock PRO (파워 락 프로)로 끈 부츠의 불편함이 착화와 결합 등에서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발 등에서 부터 발목, 전강이 부분까지~ 밀착된 핏감을 느낄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안정적이고 든든하게 부츠와 발을 밀착키시고 부츠의 기능을 100% 활용 할 수 있도록 높은 핏을 제공합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아웃 솔은 Contagrip으로 살로몬 라인업 부츠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능으로 디자인 면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으며, 바딩인 접촉면에 따른 하드 솔과 소프트 솔이 적용 되었습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를 실제 착용하면서 가장 먼저 느낀 점은 높은 핏감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일명 칼발이라고 불리는 발 모양으로 인해서 부츠 안에서 발이 겉도는 기존 부츠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고 있다는 점과 높은 핏감으로 느낄 수 있는 부츠에 대한 안정감과 신뢰감이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플렉스 8의 강도는 라이딩시 힐과 토우에서 높은 안정감을 제공해 슬립 현상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고, 발목의 움직임을 단단하고 안정적으로 잡아주어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무엇보다도 높은 핏감은 첫 라이딩 시에도 발의 통증을 거의 느낄 수 없다는 점과 토우시 엄지 발톱에 무리를 주지 않아 기존 라이딩 시 조심스러웠던 토우 포지션에서의 엣지 프레스를 좀 더 과감하게 도전 할 수 있다는 점은 부츠 선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임과 동시에 부츠 구입에 대한 부담을 높은 만족도로 해소 해 주는 부분입니다.

개개인의 슬로프,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서 데크, 바인딩, 부츠의 선택 그리고 장비의 조합과 라이딩 스킬과 능력 등 모두 하나가 되어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이 스노우보드이지만...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스노우보드를 즐기고 라이딩 하는데 있어 가장 직접적으로 느껴지는 발의 통증으로 인해서 고가의 부츠의 재 구매하거나~ 스노우보드에 흥미를 떨어뜨리는 반작용이 나타 날 수 있는 만큼~

Salomon Synapse (살로몬 시냅스)

스노우보드 부츠 선택에 있어 가격이나 디자인, 등급 등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는 것 보다는 직접 오프 매장을 찾아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을 직접 신어보면서 자신의 발을 가장 완벽하게 감싸고 편안함을 제공하는 모델을 선택하는 발품을 팔아보시기 바랍니다.


ps. 오프매장에서는 발 사이즈 실측을 통해서 평소 신발 사이즈와 별도로 실체 사이즈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부츠 특성상 발에 꼭!! 맞는 부츠를 선택해야 하는 만큼) 뒤꿈치, 발등, 발목 등을 완전히 감싸주는 모델을 선택하고, 힐과 토우 자세를 취해 보면서 발의 각 부분에 부담이나 불편함이 있는지 꼼꼼히 체크 한 후 디자인, 가격 등을 고려 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