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올레내비의 진화!! 이제는 사진이다!!!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by 쭌's 2011. 8. 1.
+ 내비게이션이 할 수 없는 올레내비!! 이제는 사진만으로 목적지를 찾아간다?!
스마트폰의 보급과 확산, 사용자의 증가로 다양한 부가서비스나 주변기기들이 호왕을 누리기도 하지만 이와 반대로 스마트폰 덕분에 시장 자체가 사라지거나 위축되는 상황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가진 확장성과 성능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그 효용 가치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주는 면이기도 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스마트폰의 성능과 확장성, 그에 따른 부가서비스가 좋아질 수록 반기지 않을 수 없는데 그 중에서 이래저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비게이션 시장에 가히~ 쐬기라고 할 만큼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KT 올레내비가 애플 아이폰을 넘어 이제는 안드로이드 시장에 진출해 내비게이션의 설 자리를 위축이 아닌 잠식을 하고 있습니다.


올레내비

지난 시간에 올레내비이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와 함께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 얼마의 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올레내비는 많은 변화를 통해 보다 나은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을 대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특히 올레내비의 경우 사용자의 의견 수렴과 소셜 미디어와의 간담회를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기능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의 내비게이션 역활을 더욱 충실히 하고자 하는 마음을 실천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그러한 노력과 실천은 지속적인 스마트폰 단말기로의 확대를 이어왔고, 새롭게 추가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확장을 통해서 KT사용자라면 누구하나 소외? 받지 않고 올레내비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기반의 스마트높의 경우 7월 13일을 기준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기능 개선과 더불어 단말기 확대, 관련 이벤트를 통해서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올레내비에 대한 사용자의 Needs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올레내비


+ 그동안 주소와 명칭으로 목적지를 찾았다면??? 사진촬영만으로 손쉽고 편리하게~~

올레내비는 아이폰을 비롯해 안드로이드폰(KT)에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되고 있는데 내비게이션이 가질 수 없는 통신사라는 장점을 살려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기존 내비게이션에서 제공할 수 없는 기능으로 자신의 위치를 전화번호를 통해서 찾아올 수 있도록 알려주는 '나 여기가!!' 서비스와 스마트폰의 GPS를 활용하여 촬영한 사진의 위치정보를 활용해 상대방에게 목적지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올레내비

그 중에서 7월 13일자로 기능 개선이 된 사지위치 인식은 어떻게 사용하는냐에 따라 목적지를 찾아가고, 상대방에게 목적지를 쉽고 빠르게 찾아올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로 타사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과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은 기존 내비게이션이 상상도 할 수 없는 기능과 하드웨어를 통해서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기능적인 측면의 120% 활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레내비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GPS 기능을 활용한 사진위치 인식은 상대방에게 내 위치를.. 또는 기억하고 싶은 장소의 위치를... 사진 촬영만으로 별도의 주소나 명칭 등을 기억하지 않아도 언제나 올레내비를 통해서 찾아갈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있습니다. 이는 자주 이용하지 않는 목적지이지만 기억을 해 두어야 하는 장소나 위치를 사진을 통해서 저장할 수 있고, 친구나 지인, 가족에게 현재 위치의 주소나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도 촬영 된 사진과 상대방의 전화번호만으로 빠르고 편하게 찾아올 수 있고, 찾아갈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는 올레내비의 또 다른 강점으로 작용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올레내비

평소 자신의 위치나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큰 건물이나 명칭 또는 주소를 유선이나 문자, SNS 등을 통해서 전달하는 것이 기본이었습니다. 하지만 올레내비를 사용할 경우 자신이 있는 위치의 사진을 찍어 상대방에게 전송하거나 전송 받게 되면 올레내비의 '사진위치전송'을 통해 올레내비가 알아서 목적지까지 찾아오고 찾아갈 수 있도록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올레내비

이는 '어디야? 나여기!'와 함께 목적지를 더욱 손쉽고 빠르게 찾아가고 찾아올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올레내비만이 가지고 있는 특장점이고, 기존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인해 주소를 입력하고 유선통화, 메세지를 통해서 목적지를 입력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사진촬영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고 빠르게 목적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내비게이션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고 하더라도 올레내비를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뿐만 아니라 올레내비의 사용자를 확충하고 활용도를 높이는데 큰 매력으로 작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올레내비


+ 올레내비 안드로이드 단말기 확대

올레내비의 유용성과 활용도가 높아지고, 애플의 아이폰을 넘어서는 안드로이드폰의 사용자 확대에 따라서 올레내비 또한 안드로이폰 사용자를 위한 기능 개선과 더불어 나날이 새롭게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올레내비를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발빠르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7월 13일자 기능 개선과 더불어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지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올레내비


확대된 안드로이드 단말기는 델스트릭, 델베뉴, 베가X, 테이크, 테이크2, 갤럭시K, 넥서스원, 넥서스S, 모토로라 Atrix, 디자이어HD, 옵티머스Z, 갤럭시S2, 옵티머스원, 옵티머스블랙, 갤럭시 지오, 테이크 야누스, 베가레이서, 플라이어, 플라이어 에보, 인크레더블S 등 총 20종의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olleh navi를 지원하여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올레내비를 사용하지 못했던 사용자에게 희소식을 전하고 있으니 휴가철, 나들이철을 맞아 안전하고 빠른 길안내를 올레내비를 통해서 목적지까지의 즐거운 여행길이 되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