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2와 PC의 키스?! 무선이 대세다~ Kies Air

by 쭌's 2011. 6. 21.
+ PC와 스마트폰을 아직도 케이블로 연결하시나요?! 무선과 네트워크로~~~ 사용환경을 깔끔하고 심플하게~~ 
Kiss하면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의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삼성의 스마트폰에서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데이터 전송 프로그램도 키스입니다. 한글로는 같은 키스이지만 영문표기는 Kies Air입니다. Air 프로그램은 애플 아이폰을 시작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무선의 편리함을 대표하기도 합니다. 또한 익히 알다시피 악명이 높은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갤럭시S2 kies air

Kies Air는 디바이스간의 파일 교환을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Kies 2.0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C에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달갑지 않게 생가하는 이유가 있기도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블루투스 3.0을 통해 사진, 동영상 등의 데이터를 손쉽게 옮길 수 있었지만 이는 PC나 노트북에 블루투스가 적용되어 있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는 제약이 있기 때문에 진정한 무선 데이터 전송은 Kies Air가 종결자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갤럭시S2 kies air

Kies Air를 사용해 파일 다운도를 위해서는 JAVA가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JAVA 설치는 아래 링크를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갤럭시S2를 비롯해 삼성의 스마트폰에는 Kies Air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PC에 JAVA외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WiFi를 이용해 Kies Air를 사용할 수 있으며 WiFi는 갤럭시S2와 PC가 동일한 네트워크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WiFi만이 아닌 3G에서의 경우 핫스팟 기능을 활용해서 야외에나 이동 중에도 Kies Air를 별다른 셋팅없이 WiFi 환경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3G망을 이용해서 PC와의 데이터 교환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니 사용자의 환경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적절히 활용하는 센스를 발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S2 kies air

갤럭시S2에서 WiFi를 연결하고 Kies Air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해당 수초내에 설정이 완료되고 해당 IP와 Port로 접속하라는 메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갤럭시S2가 PC에 접속하는 개념이 아닌 갤럭시S2가 서버의 역활을 담당하여 PC에서 스마트폰으로의 접속을 하는 행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에서 보여지는 메세지에 따라 PC인터넷 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갤럭시S2 kies air

갤럭시S2 kies air

PC에서 갤럭시S2로의 접속이 완료되면 갤럭시S2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영상, 음악, 벨소리, 북마크, 메세지, 통화기록, 전화번호부, 파일탐색기 등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kies air

사진, 동영상 등은 PC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WiFi 환경에 따라 그 차이는 발생할 수 있지만 전송속도는 꽤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하거나 외장 메모리를 통하는 것 보다는 느리지만 무선이라는 제약적인 환경에서는 충분히 매력적이고 만족할 만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GB 파일 하나를 전송하는 데 약 7분정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파일의 크기가 작은 사진 전송은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으니 사용상의 답답함은 크게 느끼지 않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사용환경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kies air


Kies Air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서 스마트폰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인터넷 창을 통해서 다이렉트로 접속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라고 하면 바로 북마크, 전화번호부를 PC상에서 바로 추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즐겨찾기나 URL를 직접 입력하는 것이 번거로운 것이 사실인데 이러한 과정을 스마트폰이 아닌 PC상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PC에서 즐겨찾기 해 놓은 유용한 사이트를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kies air

또 한가지로는 문자메세지를 스마트폰이 아닌 PC상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쉬도 때도 없이? 울리는 문자메세지로 인해서 업무에 방해가 된다면 Kies Air를 통해서 PC상에 문자메세지 창을 띄워 놓고 수신되는 문자에 대한 답장을 손쉽고 빠르게 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톡 때문에 문자메세지의 양이 줄은 것이 사실이지만 급한 연락이나 중요한 연락의 경우 정확한 전달을 위해 문자메세지를 이용하는 점을 고려하면 Kies Air를 통해서 더 나은 스마트폰 환경을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별것 아니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사용하다보면 은근~~ 그 편리함에 매료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갤럭시S2 kies air

갤럭시S2 kies air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절실하게 느끼는 부분일 것 같은데 Kies Air의 파일 탐색기를 통해서 PC상에서 다운 받은 apk 파일을 갤럭시S2로 다이렉트 업로드를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웹에서 다운 받은 apk 파일을 데이터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외장 메모리를 이요하는 번거로움을 단번에 해소 할 수 있어 과정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별도의 Kies 2.0을 설치하지 않고도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Kies Air의 가장 매력적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kies air

Kies Air가 가지고 있는 무선의 편리함은 사용하면 할 수록 그 유용성은 더욱 높아지는 부분입니다. 그만큼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무선의 편리함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환경과 디바이스간의 중요한 역활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Kies Air는 유용하고 편리한만큼 기능적으로는 높은 효율성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UI나 디자인라는 부분에서는 다소 부족함이 느껴지는 것은 추후 개선되어야 할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선이라는 편리함에 보다 쉽고 편리한 UI가 더해진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2 kies air

스마트폰, PC, 스마트TV, 프린터 등... 주위에서 쉽게 보고 사용하는 디바이스에서 무선의 역활과 기능은 더욱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무선이 가져다 주는 편리함과 심플함이 일상에서 많은 부분 어필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바이스가 많아 질 수록 그에 따른 케이블과 전원, 네트워ㅡ 케이블 등... 복잡해지고 지저분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무선으로 인한 심플함과 간결함은 앞으로 더욱 많은 부분에서 요구 될 것이며 사용환경의 개선이라는 부분에서 더욱 많은 이용이 될 것입니다. 그러한 점에서 아직까지 무선의 환경과 개선되어야 할 점은 곳곳에 존재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에 따른 제조사의 투자도 필요한 부분으로 보다 많은 사용자와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UI와 편리성 또한 개선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