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트랙스 시승기 - 도심을 즐기기에 충분 이상! 단, 가격은 제외하고~
국내 최초 소형 SUV 시장이라는 마켓쉐어를 만들면서, 차량 가격으로 인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 쉐보레 트랙스를~ 지난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에서 열린 시승회에서의 맛보기 이후, 트랙스를 다신 한번 시승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Play the City'라는 슬로건으로 도심에서 컴팩트하면서 소프트하게 즐길 수 있는 SUV를 표방하고 있는 트랙스는 '가격'이라는 과제를 안고 있음에 틀림없지만... 가격을 제외한 상태에서 트랙스가 가지고 있는 성능, Play the City 라는 슬로건이 제대로 맞는지? 소형 SUV이지만 상품성은 어떤지?....
+ 디젤의 효율성을 버렸다고 할 수 없는 트랙스의 실연비!!!
쉐보레 트랙스는 소형 SUV로 덩치 큰 SUV가 부담스러운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새로운 마켓쉐어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도심형 소형 SUV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트랙스는 디젤이 1.4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트랙스가 보여준 데이터를 일주일 동안 도심에서의 출,퇴근과 국도, 고속도로를 다니면서 교통 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은 선에서 일반적인 주행으로 연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 1.4L 가솔린 터보! 중저속에서 거침없어~~
트랙스의 공차중량은 1,370kg으로 세단에 비해 무거운 차체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1.4L 가솔린 엔진은 다소 부족하게 보이는 것이 어쩌면 당연하지만...
실제 도심에서의 주행에서 엑셀은 반응은 이전 쉐보레 차량들에 비해 확실히 민감해졌고, 중저속에서의 파워는 SUV의 차체를 지면에서 가볍게 밀어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10km까지는 가속에 대한 불만없이 속도계를 올려주지만, 그 이상의 속도에서는 배기량이 가지고 있는 한계로 인해서 주춤거리면 고속구간에서의 힘겨운 가속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에 따른 풍절음과 엔진음의 유입 또한 높아져서... 고속구간에서의 트랙스는 좋은 점수를 주기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베오와 동일한 토글 스위치를 적용하고, D레인지 아래에 메뉴얼 모드 진입시 노브의 토글 스위치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메뉴얼 모드에서 고rpm를 최대한 살려 놓는 쉐보레이 셋팅으로 인해서 다운 쉬프트 또한 그 영역이 넓어 토글 스위치의 활용 또한 트랙스를 즐기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 쉐보레 트랙스는 'Play the City'라는 슬로건 처럼 중저속에서의 가속 성능과 엑셀의 반응은 이전 쉐보레와는 확실히 다른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공인 연비에 준하는 실 연비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디젤이 아닌 가솔린을 선택한 트랙스는 디젤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정숙한 실내와 SUV의 넓은 공간 효율성, 여기에 중저속에서의 파워와 연비는 직접 시승을 통해서 확인하기를 바라는 부분이며, 새로운 변속기는 일명 보령미션이라는 불리우는 변속기에 대한 생각을 바꿔주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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