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규어 F-Pace 고성능 SUV 검증 360도 루프 통과 세계 신기록 등재

재규어가 고성능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는 첫번째 모델로 F-Pace가 오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서 정식 데뷔를 앞두고 세계 신기록 등재라는 실험을 통해서 재규어 F-Pace의 실력을 검증했다.

재규어 F-Pace는 데뷔 전 부터 혹독한 테스트는 물론, 고성능 SUV 시장에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는 신차로 F-Pace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가 공개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만큼~


F-Pace는 글로벌 프리미엄 고성능 SUV 시장에서 출시 전 부터 그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고 있는데 금번 세계 신기록에 등재된 360도 루프 통과 성공을 통해서 앞으로 재규어가 고성능 SUV 시장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게 될지?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재규어 F-Pace의 시작은 2013년 컨셉모델인 C-X17를 기반으로 한 도심형 고성능 SUV로 경량 알루미늄 새시를 바탕으로 강력하고 날렵한 동역성능과 펀 드라이빙을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프리미엄 고성능 SUV이다. 랜드로버의 4륜 구동 기술을 차용 해 온로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음에도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재규어의 이름값을 새로인 써 나아갈 첫번재 고성능 SUV이다.


F-Pace는 이러한 성능과 기술력을 완성하기 위해 스웨에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까지 영하 40도에서 영상 50도에 이르는 극한의 조건 주행 테스트를 통과하면서 재규어 DNA에 입각한 민첩성, 첨단 주행 기술 등을 완성했고, 핸들링, 등반코스, 오프로드 환경 등을 통해서 재규어의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등의 최신 주행 기술을 검증하고 사륜 구동 시스템의 이상적인 조율을 완성하는 단계를 거쳤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완성된 재규어 F-Pace는 데이터나 기술력만으로 설명하기 부족한 부분을 360도 루프 통과 테스트를 통해서 세계 신기록 등재라는 기록을 완성했다.

아래 영상은 세계에서 가장 큰 360도 루프로 재규어 F-Pace가 세계 신기록에 등재되는 영상을 확인 해 보자.

재규어 F-Pace의 파워트레인은 2.0L 가솔린 터보를 시작으로 고성능 S 모델에는 V6 3.0L 슈퍼차저를 탑재 해 고집을 꺽지 않을것만 같았던 슈퍼차저의 매력에 터보를 더 했다.


V6 3.0 슈퍼차저는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9.5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고, 국내 소비자에게 선 보이고 있는 재규어 XE에 탑재된 인제니움 4기통 디젤 터보도 출시 될 예정이다.

배기량에 따라서 후륜과 4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하고 전 트림 모두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동력성능 뿐만 아니라 연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게을히 하지 않고 있다.


재규어 F-타입은 고성능 SUV 시장에 첫번째 도전장을 던지게 되는 신차로 세계 신기록 등재 등의 숱한 화제와 함께 BMW X4, 포르쉐 마칸, 레인지로버 이보트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된다.

재규어 F-Pace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더욱 높이고 SUV 선호도에 어떤 영향과 파급력을 끼칠지? 기대해 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과 경쟁력을 키운 재규어 XE와 F-Pace의 라이벌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포르쉐 마칸 S 디젤 충돌 회피 구간에서 굴욕
- 재규어 XE 수입 컴팩트 세단 C클래스, 3시리즈, A4와 비교해 보니
- C클래스 보다 저렴한 재규어 XE 가격 4769만원 부터
- 레인지로버 이보크 짝퉁 랜드윈드7 광저우 모터쇼 공식 데뷔
- BMW 2016 X1 무엇이 달라지고? 어떻게 바뀌었나?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