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 Travel

붉은악마 코엑스거리응원!! 17일 아르헨티나전에서도 승전보를 외치자!~

by 쭌's 2010. 6. 16.

코엑스거리응원

2010년 남아공월드컵의 시작을 알리는 한국 VS 그리스전을 시작으로 16강을 목표로하는 태극전사의 승전보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막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를 2:0이라는스코어로 멋지고 통쾌하게 승리를 거둔 코엑스 거리응원에 다녀왔습니다. 태극전사의 몸짓, 발짓 하나에도 숨을 죽이며 바라보고 안타까워하고 환호를 보내는 대한민국의 응원열기는 12번째의 태극전사라는 말을 몸소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코엑스거리응원

한국 vs 그리스전 열리는 12일은 평소에 좋았던 날씨가 심통이라는 부리는 듯이 비가 내리는 토요일이었습니다. 전날부터 그칠줄 모르는 비가 왠지 미워지기도 한 날이었습니다. 코엑스를 비롯한 서울광장, 한강, 상암 월드컵경기장 등에서 태극전사를 응원하는 거리응원이 펼쳐졌습니다. 많은 인파가 몰리 것을 대비하여 가장 가까운 곳이 코엑스를 향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이날 코엑스 거리응원전에는 쏟아지는 빗방물에도 불구하고 5만5000명(경찰추산)의 시민들이 모여 그 열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코엑스거리응원

에브벌룬으로 만든 대형 축구공에는 태극전사를 응원하는 태극전사와 시민들의 마음이 담은 메세지가 가득했습니다. 저 또한 태극전사의 승전보를 기원하는 마음을 대형 축구공에 적어 놓습니다.


코엑스거리응원

코엑스 거리응원 장소에는 월드컵 공식 파트너인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가 나와 대형 전광판과 LED를 준비하였고, 붉은악마 티셔츠, 초코파이, 우비, 음료 등을 준비하여 거리응원의 분위기를 한껏 돋구었습니다.


코엑스거리응원

이날 현대자동차 부스에서는 붉은악마 티셔츠를 나누어주는 행사가 있어 아쉽게도 준비하지 못한 빨간티를 받아서 거리응원에 당당하게(?) 합류하여 태극전사를 응원하였습니다. 이날을 계기로 17일, 그 이후에도 한국대표팀의 경기에 붉은악마 티셔츠와 함께 응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현대 아반떼MD

현대자동차 부스에는 부산모터쇼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레드색상의 아반떼MD가 전시되어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도했습니다. 레드색상의 아반떼MD는 또 한명의 붉은악마과 같은 느낌도 듭니다 ^^


코엑스거리응원

다른 한쪽에서는 태극전사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남아공월드컵을 함께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기도하고 거리응원을 기념하는 기념사진을 찍어주는 서비스(?)로 즐거운 응원문화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코엑스거리응원

어떤 프로그램인지는 몰라도 거리응원과 관계 된 촬영이 거리응원전 이곳저곳에서 쉽게 마주칠 수 있었습니다. 두 미녀(?)분들이 거리응원을 함께하면서 기념사진을 남기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고 응원 분위기를 돋구어주고 있습니다


코엑스거리응원

세찬 빗줄기에도 아랑곳없이 붉은우비와 막대풍선, 붉은뿔로 무장한채 태극전사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에서 남아공월드컵에서의 태극전사의 멋진 활약과 승전보를 기대하는 마음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엑스거리응원

쏟아지는 빗줄기에 불구하고 흰색과 붉은색의 우비와 우산, 응원도구를 준비하고 거리응원을 위해 질서있게 응원을 준비하는 과정은 성숙된 시민문화를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코엑스거리응원

엄마와 함께 동생의 손을 잡고 태극전사를 응원하러 나온 꼬마숙녀와 개구쟁이의 모습에서 응원문화의 즐거움이 묻어나는 것 같습니다.


코엑스거리응원


코엑스거리응원


코엑스거리응원

막강한 전력을 가진 그리스를 2:0 이라는 기분좋은 승전보를 전해준 태극전사와 이들의 승리를 응원하는 12번째 선수로써의 붉은악마는 태극전사만큼이나 그들의 힘과 활력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성숙된 시민의식과 응원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붉은악마와 함께 한 그날의 기억은 아주 오래오래 남을 것만 같습니다. 오는 17일 아르헨티나와 경기에서도 태극전사의 승전보를 기대하면서 거리응원에 동참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멀리 남아공에서 16강을 목표로 뛰는 태극전사의 승전보를 기대하며 17일의 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한 멋진 플레이를 기대합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