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카페폰(SU420)에서 무료로 즐기는 알짜 TIP을 아시나요?

by 쭌's 2010. 5. 29.

카페폰,SU420,별별맵

카페폰(SU420)에 숨어있던 알짜 TIP을 소개합니다. 데이터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고 맛집정보와 운세, 게임 등을 할 수 있다면 WiFi가 잡히지 않아도 부담없이 카페폰을 즐길 수 있겠죠?! 혹시나 카페폰을 사용하시면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알짜정보를 모르셨다면 잠시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폰,SU420,별별맵

오늘 소개할 무료 알짜 TIP은 바로 '별별맵'입니다. SKT 사용자라면 이미 잘 알고 있을 수 있겠지만~ 그렇치 않은 분들로 있을거라는 믿음? 소망?으로 다가... 별별맵은 위치기반 서비스로 데이터 요금 및 정보 이용료가 완전 무료인 알짜배기 무료정보입니다. 별볍맵은 바탕화면에서 앱으로 바로 들어갈 수도 있고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페폰,SU420,별별맵

별볍맵은 위치기반(LBS)서비스로 주변의 맛집을 검색하거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윙버스나 포스퀘어, 내 주위엔? 등의 어플을 통해서 찾을 수 있지만 피쳐폰인 카페폰(SU420)에서는 별별맵의 맞집 정보를 이용하면 주변의 맞집정보를 무료로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폰,SU420,별별맵

주변에 특별히 맛집이 없는 동네에서 별별맵을 이용해 맞집을 검색해보니 꽤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대형 체인점을 먼저 검색해주는 부분은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숨은 맞집정보를 제공해주면 이용횟수나 사용자의 층이 두터워질 것 같은 생각이듭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기에 자세한 정보는 유료로 전환되는데~ 무료서비스이다 보니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카페폰,SU420,별별맵

모바일 고객센터에서는 '즉석복권' 이벤트도 상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해서 요금이나 전화사용량, 각종 정보를 조회하게 되면 즉석복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데일리로 복권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카페폰,SU420,별별맵

오늘의 날씨가 궁금하거나 아침에 날씨가 궁금하다면 날씨정보를 확인하면 옷차림이나 우산 등을 챙기지 않아서 낭패보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무료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인데~ 바쁜 아침에 날씨까지 챙기기엔 늘 부족한 시간입니다. 이럴때 무료로 날씨정보를 확인해 주는 센스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카페폰,SU420,별별맵

주말이나 휴일에 도심을 벗어나려고 계획 중이라면 유용한 축제정보를 놓치지 않고 체크할 수 있습니다. 축제닷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전국의 축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폰,SU420,별별맵

축제닷컴에서 제공되는 축제정보는 단순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주소, 일정, 전화번호, 축제개요 까지 일목요연하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잘 모르는 축제나 정보일지라도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까지 제공하니 따로 인터넷을 뒤져서 정보를 찾을 필요성이 없어집니다. 주말에 나들이 여행을 즐기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카페폰,SU420,별별맵

무료로 즐기는 정보말고 재미있는 것을 찾으신다면 심심풀이 운세도 볼 수 있습니다. 운세는 어디까지나 운세이므로 재미로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양띠는 아니니 오해마시길...ㅎㅎ


카페폰,SU420,별별맵

한때 모든 휴대폰의 기본으로 적용되어야만 할 정도로 이용자가 많았던 바이오 리듬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거의 사용자가 없는 거 같은데...가끔 사용해보면 이상하게 잘 맞을때도 맞은 것 같네요. 근데 지능지수가 '0'으로 나오니 왠지 기분이 별로네요... ㅎㅎ


카페폰,SU420,별별맵

카페폰(SU420)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별별맵 서비스는 맛집, 축제, 대리운전, KTX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이나 정보 이용료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알짜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의 광풍으로 온통 스마트폰에 대한 앱이나 서비스 등을 개발하고 준비하는 것을 보면서 너무 한쪽으로 쏠리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 전체 이용자의 대다수인 피쳐폰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즐길 수 있는 알짜 서비스가 유지되고 있는 점은 칭찬할만 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