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DSLR가방 - 서진카메라 MiMi(미미)

by 쭌's 2009. 4. 11.


서진카메라에서 진행한 체험단 이벤트에 선정이 되어 MiMi(미미)라는 소형사이즈의 카메라가방을 체험하게 되었다. 가방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필자가 만져보고 느낀점을 리뷰로 통해 간략하게 정리한다. 카메라가방의 주요기능인 장비의 수납과 보호에 충실한 서드파티군의 가방이라고 생각된다. 심플하고 실용적이고 부담없는 가격으로 사진을 시작하시거나 간편한 출사시에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할고 싶다.


+ 외부 디자인  


서진카메라,DSLR Bag,미미(MiMi),체험단리뷰

+서진카메라 MiMi(미미) 검정색 모델


체험단으로 받은 제품은 검정색 MiMi(미미)모델로 소형사이즈의 가방이다. 아마도 남성이라서 검정색을 보내준 것 같다.검정색 모델로 오염물질에도 쉽게 오염되지 않아 사용하기에 무척이나 편리하다. 미미모델은 실용적이고 심플한 모델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소가죽과 폴리에스텔로 제작 되었다. 소형가방이다 보니 어깨에 메기 편하고 가벼우나 덥개에 손잡이가 없는 점은 조금 아쉬움으로 남는다.


+ 내부 디자인  


서진카메라,DSLR Bag,미미(MiMi),체험단리뷰

내부의 디자인은 1개의 파티션으로 수납공간을 사이즈에 맞게 나누어 사용가능하여, 앞면에 두개의 포켓 수납이 있어 렌즈캡,배터리함, 간단한 클리닝 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고 내부가 깊어 장비나 엑세서리가 빠져나올 염려는 없다. 덥개에는 그물망으로 수납을 할 수 있어 가벼운 장비나 엑세서리 등을 수납하고 수 있고 지갑 등 분실의 위험이 있는 물건을 수납하기엔 가장 적당하다.


+ 내부 수납공간  


서진카메라,DSLR Bag,미미(MiMi),체험단리뷰

+ 바디, 렌즈 2개,메모리카드, 뽁뽁이,캡, 케이스 등을 수납한 상태




서진카메라,DSLR Bag,미미(MiMi),체험단리뷰

+ 덮개의 수납포켓과 앞면의 수납포켓, 옆면의 경우 수납공간이 없다.


바디 1개와 2개의 렌즈, 메모리카드, 각종 캡, 배터리케이스 등 장비와 악세서리를 수납한 모습이다. 필자의 경우 바디에 18-55렌즈는 항시 마운트를 시켜놓는 관계로 바디의 LCD부분을 아래로 항햐게 수납한다. 앞 포켓에는 주로 렌즈 캡, 배터리케이스, 클리닝용 솔 같은 작고 가벼운 악세서리를 수납하고 덥개부분에는 메모리카드, 융, 지갑 등을 수납해서 분실하기 쉬운 작은 용품을 주로 수납한다. 가방에서 수납공간이라는 것이 많으면 불편 할 수도 있지만 MiMi(미미)모델은 좀 적다는 느낌이다. 사이드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면 디자인에 큰 변화없이 수납공간을 만들어 활용성을 높일수 있겠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 숄더 스트랩  


서진카메라,DSLR Bag,미미(MiMi),체험단리뷰

+ 스트랩의 쿠션은 넓고 길어 어깨의 피로도는 많이 줄일 수 있다


MiMi(미미)모델은 길이 조정이 가능한 넓고 긴 스트랩(면재질로 나일론, 아크릴보다 두툼하고  튼튼하다)은 소형가방을 지탱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어깨에 직접 닿은 쿠션부분은 사각형으로 넓고 길으며, 미끄럼 방지을 위한 세무소재를 사용하여 어깨에 받는 부담감을 최소화 하고, 장시간 사용시에도 피로감을 느끼지 않게 해준다. 기존의 스트랩은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쿠션의 이음부분이 터져서 외관상 보기 않좋은 모습이 되었는데 이 제품이 어떨지는 짧은기간의 사용으로 알수 없다. 스트랩에서 아쉬운 점은 스트랩의 쿠션부분이 조금 딱딱하다. 아직 새제품이라 그럴수도 있겠다. 사용기간이 늘어나면 부드러워질 것으로 보이나. 딱딱한 쿠션은 어깨에 밀착되지 않아서 가방이 겉도는 느낌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 수납 잠금장치  


서진카메라,DSLR Bag,미미(MiMi),체험단리뷰

+ 니켈로 장식된 잠금장치는 여닫는데 쉽고 편리하며, 전체적인 디자인의 포인트이다.


카메라가방 잠금장치의 주 기능은 수납장비나 엑세서리가 외부로 쏟아지거나 흘리지 않도록 해야한다. 보통의 가방의 잠금장치는 부직포(일명 찍찍이)나 버클방식, 자석식 등이 주로 사용되나 이 제품의 경우 장식의 효과가 있는 니켈을 사용한 회전고리를 사용한다. 자주 가방을 여닫거나 활동성 부분에서 간결한고, 편리하게 사용가능하여 잠금장치의 해체에 대한 우려가 없어 이 제품의 장점 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전체적인 디자인의 포인트로 심플함 속에서 눈에 띄는 디자인이다.


+ 바닥 부분  


서진카메라,DSLR Bag,미미(MiMi),체험단리뷰

+ 외부의 오염물질과 장비 보호를 위한 4개의 받침대로 구성된 바닥


가방의 바닥부분은 네개의 돌출받침으로 오염물질과 장비를 보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수납장비를 바닥으로부터 보호해야 함에 있어 4개의 돌출받침대는 튼튼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나, 수납장비가 무거울 경우 바닥의 가운데 부분이 닿아 충격이 장비에 미칠 수 있을 우려가 있다. 4개의 돌출받침대가 아닌 5개의 받침대로 구성하거나, 바닥의 평형을 유지해주는 레일이나 보강 지지대를 추가한다면 조금 더 가방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변형 또한 방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Specification  

 

품 명

MiMi (미미)

제조사

서진

원산지

한국

재 질

물소가죽 + 폴리에스텔 + (스트랩), 니켈(장식)

사이즈

외부 가로 22cm * 세로 19cm * 15cm

내부 가로 21cm * 세로 18cm * 14cm

* 캐논 40D, 5D, 니콘 D300 등 중급기가 가로로 들어가는 사이즈 입니다.


 

+ 마치며 - Good & Bad  


* GOOD.

서진카메라의 MiMi(미미)는 가장 심플하고 실용적인 가방이다. 바디 하나에 렌즈 두알 정도의 간편한 장비를 가지고 있는 유저나 사진을 시작하는 유저, 중장비를 갖추지 않는 간편한 출사에 안성맞춤인 심플한 가방이다. 물소가죽과 폴리에스텔의 조합에 니켈장식의 회전고리로 장식되어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서드파티군의 가방으로는 제격이다. 색상 또한 블랙, 진달래, 핑크, 올리브그린의 4개지 색상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 또한 합리적으로 남여노소 누구에게 어울리는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방이다.

* Bad.
장점이 단점도 될 수 있듯이 실용성을 강조하다 보니 디자인 면에서 좀 밋밋한 느낌이 든다. 트렌드에 민감하거 이쁜 카메라 가방을 찾는다면 다른 모델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가방의 중요한 성능은 외부의 충격으로 부터 장비를 보호해야 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다. MiMi(미미) 제품은 조금은 앏은 스폰지로 장비를 보호하고 있는 느낌이며, 내부의 수납공간을 나누는 파티션이 하나로 구성되어 있는데 추가로 하나가 더 구성된다면 다양한 장비를 담기에 더 좋을 것 같다. 스트랩이 연결되어 있는 사이드에 포켓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 스트랩은 길고 넓으나 처음 사용하면 좀 딱딱하다.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어깨에 편하게 밀착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