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

2009 서울모터쇼 # 국내브랜드(현대.기아.GM대우.르노삼성,쌍용자동차)

by 쭌's 2009. 4. 9.

2009 서울모터쇼는 1995년 코엑스를 시작으로 7번째의 행사로 11개국 188개사의 완성차 및 관련업체가 참여했다. 세계적인 경기불황 역시 이번행사를 비켜갈 수는 없었다. 지난 대회보다 참여업체 및 비용 절감으로 인해 마케팅 및 이벤트가 많이 줄은 것은 관람객의 입장에서는 그다지 반가운 소식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8일 집계로 개막 6일만에 50만명에 가까운 관람객이 모터쇼를 방문했다고 하니 국내 모터스포츠 및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음을 알 수 있다.


+ GM대우 Booth  

GM대우자동차의 단연 인기는 마티즈의 후속 모델이다. 이 차는 GM의 글로벌 제품 개발 전략에 따라 GM대우에서 차량 개발 및 디자인을 주도한 차세대 경차로 올 하반기 국내에 시판될 예정이다. 또한 마티즈 모델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구지성으로 GM대우부스의 가장 많은 플래쉬 세례를 받은 모델이기도 하다.

서울모터쇼,GM대우,마티즈,마티즈후속모델

+ 올해 5월 시판예정인 차세대 마티즈




GM대우,라세티프리미어,볼트,서울모터쇼

+ 라세티 프리미어 쇼카와 영화에도 출연한 시보레 볼트(전기자동차)로 2010년에 말 미국에서 시판예정으로 마티즈와 더불어 많은 관람객의 관심을 이끌었다.



+ 현대-기아자동차 Booth  

현대·기아차그룹은 2009 서울모터쇼에서 친환경과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자동차를 선보였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거 선보이면서 현대.기아의 미래형 완성차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연말 출시예정 차량인 준대형급 세단의 컨셉트카(기아차)와 신형 쏘렌토, 세계최초 LPI하이브리드카도 공개했다.


서울모터쇼,현대자동차,제니시스프라다,에쿠스프레스티지

+ 제네시스 프라다 스페셜은 무광도색과 밝은 실내가 인상적인 모델로 또 하나의 명품의 디자인을 입은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서울모터쇼,익소닉,현대자동차,HED-6

+ 크로스오버 컨셉트카 익소닉(ix-onic; HED-6)



서울모터쇼,현대자동차,컨셉카


서울모터쇼,기아자동차,컨셉카,KND-5

+ 기아자동차에서 새롭게 출시 될 모델로 준대형급 세단의 컨셉트카 KND-5




서울모터쇼,기아자동차,쏘울,쏘렌토R

+ 쏘울의 오픈형 컨셉카 소울스터,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한 쏘울의 모습의 귀엽다는 말이 잘 어울릴 것 같다.




서울모터쇼,기아자동차,쏘울,기아 하이브리드차량,NO-3,포트테쿠페

+ 정열적인 빨간색의 포트테 쿠페 컨셉카인 쿱, 신개념 소형 다목적 차량(MPV)인 Kia No 3 등은 연내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서울모터쇼,소렌토R,기아자동차

+ 쏘렌토 출시 7년만에 선보인 신형 ‘쏘렌토R’ 2.2리터급의 차세대 클린디젤 엔진인 R엔진이 장착, 최고 200마력과 14.1 km/ℓ의 연비를 자랑한다.



+ 쌍용자동차 Booth  

이번 모터쇼에서 단연 주목을 끄는 차량은 친환경 컨셉트의 디젤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ECO’ 모델과 세련된 도시 감각의 매력을 발산하는 ‘AERO’ 등이다. 'C200' 모델은 모터쇼를 빛낸 베스트 컨셉카로 뽑혔다. 'C200'은 쌍용자동차 최초로 전륜구동방식이라고 한다.

서울모터쇼,쌍용자동차,C200

+ 쌍용자동차의 첫 전륜 구동방식의 C200 모델은 베스트 컨셉카로 선정 되었다.




서울모터쇼,쌍용자동차,C200

+ C200을 베이스 한 C200 AERO로 모델로 젊은세대를 겨냥한 스포츠형 SUV




+ 르노삼성자동차 Booth  

르노삼성자동차는 양산차로 뉴 SM3모델을 올 중반기에 시판할 예정이라고 한다. 뉴 SM3는 H4M엔진 및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를 탑재할 예정이며 닛산의 최신 파워트레인 기술을 선보였다.

서울모터쇼,뉴SM3,삼성자동차

+ 삼성자동차의 간판모델인 뉴SM3



서울모터쇼,뉴SM3,삼성자동차

+ 삼성자동차의 간판모델인 뉴SM3





+ 전시장 이용 TIP  

- 무료셔틀버스이용하기 : 서울역, 합정역, 대화역에서 킨텍스까지 무료셔틀버스가 운영되므로 자가차량을 이용하는 것보다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다.
- 전시장은 재입장이 불가하니 꼭 확인 후 입장하며, 간단한 음료(스타벅스외..),도시락,컵라면(2500원) 등을 먹을 수 있으나
가격이 비싸므로 유의하면 좋다.
- 레뷰를 통해 입장권을 수령하시는 분들은 농협 옆 프레스센터(기자실)로 들어가면 광고대행사의 직원에게 수령할 수 있다.
- 전시기간동안 오후 5시30분에 그날의 해당차량을 경품을 추첨하니 좋은 꿈을 꾸면 공짜로 차 한대를 얻을 수 있다.
- 전시장내에서는 건전지를 구입할 수 없으므로 사진을 찍으시려면 예비 배터리를 꼭 지참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