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아이폰이 블로그 및 IT업계에서 지속적인 화두가 되고 있고, 블로그스피어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티스토리에서는 모바일티스토리를 오픈했습니다. 아이팟터치를 사용하시는분들은 PC화면 그대로 편리하게 블로깅을 하고 계신줄 압니다.. 내심 부럽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티스토리가 오픈하면서 이제는 아이팟터치!! 절대 부럽지 않습니다.

+ 모바일 티스토리 오픈에 따른 주요안내 내용입니다.





+ 모바일 티스토리가 오픈하면서 기존의 블로그 URL에 M만 붙이면 빠르고 최적화된 블로그 및 티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존 PC화면 그대로 모바일에서 보는 것과 비교시 엄청난 속도 차이를 확연히 느끼게 되며, 화면구성 또한 깜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제 폰은 LG-LH2300(아르고폰)으로 티스토리에서도 알려주듯이 모바일 티스토리에 최적화된 모델입니다. 총 3개지 모델 중 LGT 전용모델이 2개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의외네요..대부분은 SKT나 KTF용 모델에 선 적용하는 것이 대분인데 말이죠...어찌되었건 제가 가진 모델이 속해 있으니 바로 PASS~~~~


+ 티스토리 메인화면으로 접속한 화면입니다. 모바일용으로 최적화 해서 그런지 용량을 차지하는 이미지는 없애고 심플하게 컨텐츠의 내용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깔끔합니다.


+ 즐겨찾기에 한RSS와 제 블로그를 추가해 놓았습니다. 한RSS는 모바일에 최적화가 되지 않았으니 풀브라우징 PC화면과 같은 속도입니다.일반 PC화면은 로딩시간이 꽤 걸리지만 비교대상인 햅틱보다는 확실히 빠릅니다. 한RSS로는 새로운 글 보기까지는 어렵고 블로그에 새글이 올라왔는지 확인하는 정도로 사용합니다.


+ 제 블로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사진도 아주빠르게 로딩하여 보여주며 이미지의 퀄리티도 훌륭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빠른 로딩시간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가로보다는 세로보기가 확실히 편합니다.


+ 블로그로 들어왔으니 댓글을 확인 않해 볼 수없습니다. 포스팅 화면 아래의 답글(댓글)을 확인해 봅니다. 어설픈 변방의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주셨네요... 대단히~ 대단히~감사합니다 (꾸벅! 꾸벅! 앞으로도 많은 댓글 부탁합니다..ㅡㅡ;;) 물론 로그인 할 경우 댓글에 답변도 가능합니다. 혹시나해서 해보았는데 잘됩니다~ 모바일로 댓글을 달경우 별도의 표시가 있나 해서 확인해본 결과 따로 표시되는 것은 없습니다.


+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주 카테고리는 *로그인 / *다음(홈) / *티스토리(홈) / 댓글 / 트랙백 / 다른메뉴 등이 있습니다.
'다른메뉴(?)'를 클릭할 경우 블로그에 달리 최근 댓글과 트랙백을 볼 수 있습니다. 손에 익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 공개(발행)된 글외에 비공개된 포스트의 URL를 통해 접속하면 보호글로 표시되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Blank나 오류페이지 등으로 나오지 않도록한 티스토리 운영진의 세심한 배려(?)가 엿보입니다.


+ 바로 로그인으로 넘어갑니다. 폰에서 URL 이나 아이디를 치고 들어가는 것이 귀찮고 불편한 것이 사실인데 'ID저장'이 있습니다. 급 반기면서 로그인 합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이메일이 아이디인 경우 폰에서 쫌 난감합니다.. ㅡㅡ;;


+ 로그인을 하고나니 바로 비공개(미발행)글이 화면에 보입니다. 모바일에 좀 무지하다보니 많이 신기하기도 하고, 새롭게 다가옵니다.(앗!..살짝 창피해지네요..ㅡㅡ;;)

+ 아르고폰(LG-LH2300)을 사용하면서 풀브라우징이 되는 것이 무척 신기했었습니다. 실시간 검색기능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여기에 블로그를 확인하는 재미까지 솔솔했었는데.. 모바일 티스토리가 오픈하면서 모바일 블로깅의 확실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역시 최적화라는 것이 좋긴 좋네요!! 이웃블로거분들의 RSS 목록뿐 아니라 즐겨찾기를 통해서 모바일로 직접 댓글을 남기는 센스를 발휘 해야겠습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9.01.14 01:02
  2. 명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잉..!! 이런건 진정한 뽐뿌이지 말입니다...ㅠ_ㅠ

    2009.01.14 01:21 신고
  3. 용감한티카™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는 기능이네요. ^^;
    저도 방금 핸폰(햅틱2)으로 해보니,
    화면이 간결하게 나오네요.
    햅틱엔 최적화되어 있지 않아서인지... 좀 화면이 엉성해 보이긴 하지만...
    기술 발달의 끝은 과연 어디까지일지... ^^

    2009.01.14 09:20 신고
    • 쭌스 쭌's  수정/삭제

      오...햅택이시군요!!~
      기능면에서는 햅틱을 따라가기가 버거워요...
      아르고는 오즈에 넘 최적화 시킨 폰이 아닌가 싶어요~

      2009.01.14 11:50 신고
  4. 제이슨소울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아르고에서 시크릿으로 갈아탔는데,
    오즈는 확실히 아르고가 최고 편한 것 같아요 ^^

    2009.01.15 17:37 신고
    • 쭌스 쭌's  수정/삭제

      아무래도 웹은 터치가 되야~~~ㅋㅋ
      시크릿을 갈아타셧군요!~ 참 괜찬은놈이에요~~ㅋㅋ

      2009.01.15 20:47 신고
  5. 라라윈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에 터치폰으로 바꿨는데..
    모바일 블로깅해보니 정말 편한거 같아요~ ^^

    2009.03.01 23:02 신고
    • 쭌스 쭌's  수정/삭제

      터치로 바꾸셨군요!!~~ 터치폰 사용기도 곧 올라오겠네요??? ㅎㅎㅎ
      답글도 달수 있어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

      2009.03.01 23:50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06)N
Car & Motor Review (1639)N
Review & Gadget (1084)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