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공부하는 직장인 ‘셀러던트’ (Salsdent)

by 쭌's 2008. 8. 12.

샐러던트?(Saladent)

'샐러리맨'과 '스튜던트'를 합성하여 만들어진 신조어다. 직장인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선택한 성공의 길, 무한경쟁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대한민국 김대리 들과 이과장 들의 무한도전’ ‘서바이벌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한 취업포터 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60%가 이직이나 승진을 위해 시간을 쪼개가며 열공을 하고 있다고 한다.

요즘 직장인들은 대부분 퇴근 후 한잔 생각을 저 멀리 던져버리고 입맛을 다시며 자격증 전문 학원으로 향한다. 소모임이나 E-러닝은 물론 심지어 대학까지 다시 다니며 실력을 갈고 닦기에 여념이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퇴근 타임과 동시에 뛰는 셀러턴트!!

‘MBA전문학원(국내MBA과정)을 다니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쏟아지는 업무만으로도 벅차고 힘들죠, 쉬고만 싶죠, 하지만 쟁쟁한 후배들이 바로 뒤에 있고, 몸값도 늘려야 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 20~30대 직장인 66.1%가 자기 계발

샐러턴트는 이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한국 20~30대 직장인 중 66.1%가 자기 계발에 시간과 비용을 들이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연간 평군 자기 계발 비용은 206만원, 관심분야 1위는 영어회화(전체 58.9%)로 나타났습니다. 자기 계발 열기는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영국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80년대 운동 열풍, 90년대 웰빙 열품을 거쳐 이젠 자기 계발 열풍이 분다고 말합니다. CEO도 예외가 아닙니다. 포춘 선정 500대 기업 CEO 40%이상이 전문가에게 과외수업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회풍조를 대변하듯이 관력 책이 나오 7만부 이상 팔리고 있고, 지금 이순간에도 베스트셀러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대한민국 직장인 이라면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나의 이야기 인 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이미 알고도 남는다.  그렇다고 이대로 제자리에서 머물수는 없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경영학(싸이버MBA진학)을 공부하려는 샐러턴트들에겐 싸이버대학을 참조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환경을 반영하듯 싸이버대학 하반기 입시에 지원하려는 문의가 많아 지고 있다고 한다.

 

한국싸이버대학교 u-MBA [  http://www.umba.co.kr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u-MBA 차별화된 프르그램


도입강의 국내, 외 경영환경(1차시) 송병락 교수
경영, 경제계의 최고 권위자가 경영환경과 메가트렌드를 분석합니다.
 
기업변신과 지속적
경쟁우위(1차시)
(기술환경)
김기영 교수
이제는 디자인이다(1차시)
(환경과 디자인)
윤호섭 교수
본 강의 생산 기초이론
(14차시)
김길선 교수
- 각 기능분야에 대한 기초지식 강의는 경영학 비전공자에게 경영학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게 합니다.
 
- 주요이슈에 대한 심화강의는 기능별 전문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세부전공별로 나누어 복수강사가 동원됩니다.
최신 톱 이슈
(7차시)
서창적 교수
마케팅 기초이론
(14차시)
이진희 교수
최신 톱 이슈
(6차시)
박흥수 교수
정재학 교수
전준수교수
인사, 조직 기초이론
(14차시)
이태진 교수
최신 톱 이슈
(7차시)
양동훈 교수
회계 기초이론
(14차시)
송민섭 교수
황국재 교수
최신 톱 이슈
(7차시)
송민섭 교수
황국재 교수
재무 기초이론
(14차시)
연강흠 교수
최신 톱 이슈
(7차시)
김도성 교수
박영석 교수
원재환 교수
통합 및
적용능력
제고 강의
전략의 수립 및 전개(7차시) 이호욱 교수

위 5개 기능분야(본강의)에서 습득한 지식을 통합하는 기능을 담당하며 많은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실무 적용능력을 제고합니다.

마무리 강의 세계 경제 현황과 한국경제 전망
(1차시)
유장희 교수

기업의 중·장기적 진로를 결정하고 거시적 문제를 발굴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안목을 제공합니다.

 
경영컨설턴트에게 듣는다 (1차시) 경영컨설턴트
전문경영인으로서의 성공(1차시) 송자 교수


※ u-MBA 과정 특징


※ u-MBA 1기 모집 안내



늦었다고 생각 될 때가 가장 빠른 때라는 말도 있듯, 생각만 가지고 있었던 자기 계발의 의지를 불태우는 것은 어떨까?

'무한경쟁' 시대에 살고 있는 샐러리맨의 현실은 암울하지만, 암울한 현실을 헤쳐 나가야 밝은 빛을 볼수 있을것이라는 희망을 안고

'대한민국 샐러리맨 모두 모두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