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

[촛불집회] 고요속의 외침....

by 쭌's 2008. 6.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촛불집회] 미군 장갑차량에 깔려 숨진 두 여자 중학생의 사인 규명과 추모를 위해 2002년 11월 처음 열린 이래 한국의 대표적인 평화적 시위로 정착한 시위문화


5월 31일 촛불집회에 다녀왔습니다.
직장인이라는 핑계로 작은힘 이나마 보태지 못하는게 아쉬워 주말을 맞아 촛불집회에 동참했습니다.
계속되는 경찰의 강경집압에 무고한 시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현실이 지금 내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게 됩니다.
 

시민들은 생업을 포기한 채.. 학업을 포기한 채가족과 달콤한 휴식을 포기한 채거리로 나와 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소시민들의 한 목소리는 누굴 위한 소리입니까? 나를 위한 소리가 아닌 우리를 위한 목소리 입니다. 우리란 대한민국의 사는 모든사람을 말하는 것입니다.

윗분들은 대한민국에 사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는 겁니까? 아니면 언제든 딴나라로 떠날수 있는 힘과 권력이 있기에 우리가 아닌 입니까?

 

물론 큰 것을 얻기 위해 작은 것은 희생되어야 합니다.

시민들의 건강이 정령 작은 것 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국민의 건강보다 더 큰 것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국민의 목소리를 듣지 않는 정부에게 목소리를 들어달라고 더 크게, 더 많은 시민들이 한 목소리로 외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 정부는 마치 학교에서 떠드는 아이 혼내듯 하고 있습니다.

정부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것 같은니 심사숙고 해달라! 다른방법을 찾아달라! 의견을 반영해달라!

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 입니다.

 

대한민국은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시민들은 대통령, 정부부터 월급을 받고 Order대로 따라 일을 하는 월급쟁이가 아닙니다. 월급이 적다고, 대우가 불평등하다고, 불만이 많타고 파업을 하는 노조가 아닙니다!

대한민국을 만들고, 이끌어 가는 한사람, 한사람 입니다.

 

각 분야에서 누구나 알만큼 똑똑한 분들이 모여, 소위 잘나간다 하시는 분 들이 모여, 왜들 이러십니까? 꼭 먹어봐야 똥인지? 된장인지? 압니까!!

부디 동등한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써 나아갈 방향을 바라봐 주십시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june's life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0620  (0) 2008.06.20
나는 배웠다....0610  (0) 2008.06.10
다음메인에 링크되다.....0602  (2) 2008.06.02
[2MB] 현 정부의 어이없는 현실..... 0530  (10) 2008.05.30
'웹폰트 변경 및 적용하기'.....0529  (9) 2008.05.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