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

직장인 밥집 대탐험 10 충정로역 점심 코스

by 쭌's 2008. 3. 31.
직장인 밥집 대탐험 10 충정로역 점심 코스
 
 

 



대기업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충정로역. 하지만 생각보다 점심 먹을 곳이 없다는데…. M25 맛집 에디터가 찾아낸 충정로역 주변 숨어있는 맛집, 지금부터 따라가 보자. 

에디터 유미지  포토그래퍼 송미성



정통 이탈리안 비스트로  스프링타임 알라카트 

메뉴 토마토 해산물 스파게티 1만3천원, 루꼴라 피자 1만3천원
오 헨리의 <메뉴판의 봄>이라는 단편소설에서 이름을 따온 스프링타임 알라카트는 집에서 직접 만든 듯한 음식을 제공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레스토랑. 마치 홍대 카페에 와있는 것 같은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이다. 매일 아침 종류가 다른 신선한 빵이 서비스로 제공되며, 싱싱한 해산물과 토마토소스로 맛을 낸 토마토 해산물 스파게티와 담백한 루꼴라 피자가 대표 메뉴. 느끼한 걸 싫어하는 남자들도 스프링타임 알라카트에서는 크림 스파게티를 주문할 정도! 꿀을 찍어 먹는 고르곤졸라 피자도 이 집의 별미다.

이것만은 꼭! 예약이 불가능하므로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 행동할 것.

두 배로 즐기는 법 모든 메뉴가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다. 바쁠 땐 회사에서 스프링타임 알라카트의 음식을 즐길 것.

위치 한국경제신문 빌딩 맞은편 브라운스톤 건물 2층

영업시간& 문의 오전 11시 30분 ~ 오후 11시,  02-313-8959


이제 중식도 웰빙 시대   씽차이

메뉴 삼선짜장 5천원, 두릅관자요리 2만8천원 광둥・사천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전통 중식 레스토랑. 웅장한 건물 외관이 자못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단품 요리의 가격은 여느 중식당과 동일하다. 유명 호텔 출신 셰프가 직접 고안한 기름을 쫙 뺀 웰빙 메뉴가 인기다. 향긋한 봄나물인 두릅을 이용한 두릅관자요리나 냉이를 이용한 냉이짬뽕은 씽차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계절 요리다. 3층엔 연회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회식이나 세미나를 열기에도 안성맞춤.

이것만은 꼭! 신메뉴에도 과감히 도전해 볼 것.

두 배로 즐기는 법 요리의 가짓수가 많아 잘 모르겠다면 직원들의 도움을 받자.

위치 2호선 충정로역 5번 출구 맞은편

영업시간& 문의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02-313-3585


마음으로 빚은  전통 손만두
 

메뉴 고기만두 2천5백원, 김치만두 2천5백원 가정집을 개조한 이곳은 이 지역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손으로 곱게 빚은 고기만두와 김치만두가 단돈 2천5백원. 아침 일찍 문을 열어 자정까지 불을 밝히는 덕분에 주변 직장인들의 하루 세 끼를 책임지고 있다. 대표 메뉴는 고기만두와 카레밥. 음식을 할 때 즐거운 마음으로 해야 음식도 맛있다는 주인 아저씨의 소탈한 마음이 배어있어 더욱 맛있는 곳.

이것만은 꼭! 주문할 때 군만두도 꼭 시켜야 후회하지 않는다.

두 배로 즐기는 법 만두는 김치, 고기 반반씩 주문이 가능하다.

위치 2호선 충정로역 2번 출구 앞 리시온빌딩 옆 골목 안쪽

영업시간& 문의 오전 8시~자정, 02-313-7911


그 외 충정로역 추천 맛집

고릴라 2 기름이 적고 담백한 항정살(일명 모서리살) 맛이 일품인 고릴라 2. 구수한 된장찌개는 밥 한 공기를 뚝딱 비우게 만든다. 가격 모서리살 1인분 8천원, 된장찌개 5천원 위치&문의 충정로역 2번 출구 앞 리시온빌딩 옆 먹자골목으로 직진, 02-312-3541

멍텅구리 초벌구이한 등갈비를 준비해 놓기 때문에 주문 즉시 먹을 수 있다. 점심 메뉴인 제육볶음도 강추! 가격 등갈비 1인분 1만원, 제육볶음 6천원 위치&문의 충정로역 2번 출구 앞 먹자골목 첫 번째 집, 02-364-6154

맛고을 어머니가 차려주신 듯한 음식이 한 상 가득 차려 나오는 생삼겹살집. 점심・저녁 메뉴로 제공되는 육개장 맛이 환상적이다. 가격 생삼겹살 1인분 8천원, 육개장 5천원 위치&문의 충정로역 3번 출구 앞 리시온빌딩 뒤, 02-362-1005






[출처 :M2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