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일산 호수공원 주말 나들이 아이파킹으로 주차 스트레스 끝!!

by 쭌's 2018. 6. 5.


+ 일산 호수공원 주말 나들이 아이파킹으로 주차 스트레스 끝!!

봄 나들이, 야외활동이 왕성해지는 계절이다. 금세 여름이 올 것만 같은 화창한 날씨는 돌아오는 주말 가족, 연인, 지인, 친구 등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지 않을 수 없는데~


바쁜 주중의 시간을 보내고 휴식과 재 충전을 위해 나들이를 떠나는 주말이면 도로에 가득찬 차량들로 한숨부터 나오기도 한다. 다들 똑같은 마음과 생각으로 주말을 보다 알차게 보내기 위해 집을 나서는 발걸음이기에...

도로를 가득 매운 차량들과 함께 일산 호수공원 쪽으로 향했다. 사실 일산 호수공원이 있는 로데오거리에는 마사회 경마장이 있고, 먹거리나 쇼핑 장소 뿐만 아니라 마사회 경마장 처럼 즐길거리도 있는 떠오르는 핫플레이스하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경마장, 라페스타, 호수공원, 로데오거리 등은 주말에 즐길 수 있는 것이 많다 보니 많은 차량들로 주차를 하는데만 해도 최소 30분 이상은 걸리는 곳이다. 많은 사람들과 차량들이 모이다 보니~


주차장은 이내 금새 만차가 되기도 하고, 길게 늘어선 주차 차량들 틈에서 황금같은 주말을 허비를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주차 스트레스, 주차 대기 시간 없이 빠르고 편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핫 플레이스에 주차가 가능한 아이파킹 앱을 이용해 보기로 했다.

아이파킹은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목적지 주변의 주차장을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2016년 모바일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앱으로 차량을 운행하는 오너라면?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이용하는 앱 중의 하나이다.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를 통해서 '아이파킹' 으로 설치할 수 있는 아이파킹은 회원가입 절차 등 기본 절차를 최소화 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UI/UX를 제공하며, 회원가입을 통해서 주차 요금 할인 및 입,출차시 별도의 주차요금 결제를 위해서 지갑을 찾지 않아도 앱 결제를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무인정산시스템이 도입된 주차장의 경우 신용카드, 현금 등으로 출차 시 결제하는 번거로움 없이 차량 번호를 인식해서 알아서 앱 결제를 진행해 무인정산시스템을 이용하는 다수의 주차장 이용의 편리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일산 호수공원으로 향하는 길 아이파킹 앱으로 주변 주차장의 위치와 할인 요금 등을 검색해 보았다. 많은 사람들과 차량들이 라페스타를 찾고 있는 만큼 주변 주차장을 이용함으로써 교통 정체와 주차 대기 시간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아이파킹 앱을 이용하는 것이다.


검색된 주차장은 지도 위에 위치와 가격이 표시되므로, 목적지와 가까운 주변 주차장을 손쉽게 찾고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격 또한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아이파킹 앱을 통해서 주차 요금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아이파킹 앱을 통해서 보다 알뜰하게 주차장을 이용하고 싶다면? 차량 정보와 주차 시간 등을 미리 설정해 놓으면 보다 합리적으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원하는 주차장을 자세히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선택한 주차장은 일산 로데오탑 주차장으로 주말 일일권을 6,000원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하루 종일 주차를 해 놓아도 6,0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은 아이파킹 앱이 아니면 불가능하다.


선택한 주차장으로 내비의 목적지를 설정하는데 있어서도 아이파킹은 기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T맵, 원내비, 카카오 내비 등가 연동이 되어 별도의 목적지 설정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초행길이라도 헤메이지 않고 손쉽게 주차장을 찾을 수 있다.


일산 로데오탑 주차장까지 편리하게 도착했으니 이제는 라페스타를 즐기는 일만 남았다. 대형 쇼핑몰이나 백화점, 스트릿 등은 자체 주창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과 차량들이 이용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주차 대기, 주차 공간을 찾아서 불 필요하게 시간을 낭비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지만, 아이파킹은 가까운 주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주차 스트레스로 부터 해방되고 주차요금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주차 앱이 아닐까? 한다.


주차 스트레스도 받지 않고, 주차 요금까지 할인 받았으니~ 할인 받은 금액으로 라페스타에서 소문난 소프트아이스트림을 덤으로 먹을 수 있다.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자의 경우 주차 요금은 왠지?!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편으로 아이파킹 앱을 통해서 할인 받은 주차 요금으로 커피 한잔, 간식 하나 더 먹고 마실 수 있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다.


라페스타를 즐겼으니~ 빼 놓을 수 없는 먹거리는 라페스타를 방문할 때 자주 이용하는 제임스 시카고피자로~~~ 즐겁고 행복한 주말 나들이!! 아이파킹 앱으로 주차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어 보시기 바라며, 주차 요금 또한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이용해 보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