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세대 신형 제타 - 기존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켜 돌아오다

폭스바겐은 디젤 게이트에 대한 글로벌 시장에서 보상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신차들을 쏟아내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또한 17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멈추어 있어 차량 판매를 내달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가운데~


폭스바겐의 볼륨 모델 중 하나인 7세대 신형 제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신형 제타는 7번째 풀 체인지 모델로 제타 고유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며 가장 대중적인 컴팩트 세단의 효율성을 강조했다.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서 정식으로 공개한 7세대 신형 제타는 폭스바겐의 모듈형 새시인 MQB 플랫폼을 바탕으로 더 커진 실내 공간과 효율성을 높이고 폭스바겐의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담아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의 매력을 전면으로 내세웠다.

풀 체인지를 거친만큼 새로운 디자인을 선 보이는 신형 제타는 첫 인상에서는 그리 좋은 점수를 주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전 모델 또한 제타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기 보다는~


무난하면서도 가장 대중적인 디자인으로 평범함의 매력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것이 사실이지만 신형 제타는 아테온, 페이스리프트 골프 7.5세대, 티구안, 투아렉 등에 비해 부족하게 느낄 수 밖에 없는 첫 인상을 제공한다.

보는 시각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부분 신형 제타를 멋있다? 이쁘다? 스타일이 좋다? 라는 의견을 듣기는 그리 쉽지 않아 보인다. 어디서 본 듯한 익숙함에 폭스바겐의 새로운 패밀리 룩을 적용했지만 다른 모델들과 왠지 모를 이질감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커진 차체와 볼륨감을 살린 바디, 조금은 답답하게 느껴지는 전면과 달리 후면에서는 차체를 더욱 커 보이게 하는 디자인으로 중형 세단의 이미지를 연출하고, C필러의 길이를 늘려 쿠페형 세단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실내는 폭스바겐의 디지털 콕핏,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 등 외관에서 느껴지는 아쉬운 부분은 거의 찾아 볼 수 없는 디자인 완성도를 보여준다.

운전석 쪽으로 기울인 센터페시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10가지 컬러 엠비언트 라이팅으로 고급감을 추가했고, 도어 트림, 센터 콘솔, 시트 등의 디자인 변화를 통해서 실내에서 느껴지는 만족도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인다.


커진 차체와 휠 베이스를 기반으로 프론트 오버행을 짧게 설계하면서 실내 공간 및 트렁크 용량을 대폭 확대했다. 덕분에 2열 레그룸과 헤드룸은 더욱 여유로운 공간을 가지게 되면서 패밀리 세단으로 가져야 할 거주성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7세대 신형 제타의 파워트레인은 1.4 가솔린 터보를 가장 먼저 선 보였다. 추후 1.6 디젤, 2.0 디젤 트림을 추가할 예정으로 새로운 8단 DSG 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148마력, 최대토크는 25.4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의 경우 파사트 GT, 아테온, 티구안을 먼저 선 보인 후 빠르면 하반기 그렇지 않으면 내년 상반기에 신형 제타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7세대 신형 제타의 가격은 북미 기준 18,545달러 한화 약 1,965만원에서 출발하며 6단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국내 출시 모델의 경우 S, SE, SEL, SEL Premium 및 R-Line 트림 중 8단 DSG 변속기와 엠비언트 라이팅, 디지털 콕핏 등을 옵션으로 선택한 SEL Premium 트림을 베이스로 R-Line 모델이 출시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각 트림 및 옵션에 따른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국내에 판매하게 될 신형 제타의 기본 가격은 3천만원 초반으로 포시셔닝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북미 시장에서도 기존 모델 대비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는 점에서 국내 또한 이를 반영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폭스바겐의 볼륨 모델로 판매가 될 것으로 에상된다.


첫 인상에서 그리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외관과 달리 실내 구성 및 안전, 편의 사양 등의 매력을 통해서 이전 제타의 명성을 이어가기에 충분한 모습이 아닐까? 하며~

17개월 만에 다시금 국내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폭스바겐의 새로운 신차인 아테온, 티구안, 올스페이스 등에 대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출시 앞둔 VW 아테온 국내 사양 트림별 내역 유출
- 재 출시 앞둔 폭스바겐 6년 보증 국내에서도 적용할까?
- VW 티구안 국내 출시 앞두고 공개된 트림별 상세 구성
- 재 출발 아우디 첫번째 신차는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 평택항 아우디폭스바겐 전량 반송 40% 할인 판매는 없다
- 완벽한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 국내 시장 출시 기대감 높아져~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06)N
Car & Motor Review (1639)N
Review & Gadget (1084)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