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QM5 후속 신형 꼴레오스(QM6) 국내 실차 포착 출시가 임박했다?!

by 쭌's 2016. 5. 16.


+ QM5 후속 신형 꼴레오스(QM6) 국내 실차 사진 포착, 출시가 임박했다?!

2016년 상반기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 '프리미엄 중형 세단' 이라는 슬로건으로 부동이 1위 자리는 내어 주지 않았던 현대차 LF 쏘나타를 체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르노삼성차의 두번째 이슈의 주인공인 QM5 후속으로 풀 체인지 모델인 클레오스 (QM6)가 국내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알리기라도 하듯이~

위장막 하나 없는 신차 출시 그대로의 모습으로 자동차 커뮤니티를 통해서 그 모습이 포착됐다. 포착된 클레오스 (QM6)는 QM5의 후속으로 출시될 풀 체인지 모델로 SM6와 같이 기존 네이밍의 상위 등급으로 포지셔팅하여 QM6라는 네이밍으로 출시가 될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신차이다.

QM5라는 네이밍으로 국내 첫 선을 보일지? 아니면 QM6로 프리미엄 SUV라는 타이틀로 선 보일지? 확인된 바 없으나 지난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한 QM5 후속 꼴레오스(QM6)가 중국 현지 공장이 아닌~

국내 공장에서 생산되어 전시를 위해 베이징으로 건너 간 것을 고려하면 이미 르노삼성차는 꼴레오스(QM6) 생산 준비를 마쳤다고 할 수 있고, 커뮤니티에 포착된 실차의 모습 또한 베이징 모터쇼에 공개되었던 사양과 동일한 모델로 오는 6월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열리는 2016 부산모터쇼 준비를 위해 이동 중에 포착되었다고 할 수 있다.

베이징 모터쇼에서 내,외관의 모습은 공개되었지만 공개되지 않은 파워트레인에 대한 부분 또한 살짝 엿 볼 수 있는 실차 사진에서 4륜구동 시스템을 의미하는 4WD 레터링에서~

1.5 dCi 디젤 엔진이 아닌 상위 버전의 디젤 엔진이 탑재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신형 꼴레오스는 SM6를 통해서 첫 선을 보인 패밀리 룩을 이어 받아 기존 모델 대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차체를 더욱 크고 안정된 느낌의 LED DRL과 면발광 LED 테일램프 디자인인 SUV 차종에도 충분히 매력적임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실내 또한 SM6의 SUV 버전으로 세로 형태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한 눈에 보아도 르노삼성차라는 것을 각인 시켜주고 있다. 인포테인먼트 또한 R링크 시스템으로 현재 SM6에서 재 역활을? 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단점을 어떻게 개선했을지? 또한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차량의 외부 엠블럼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포착된 신형 꼴레오스(QM6)는 레터링 또한 꼴레오스로 표기되어 있는 점으로 보아 베이징에 이어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국내에 선 보이는 차량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며~

위장막 하나 없는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은 아직까지 르노삼성차가 QM5 또는 QM6 라는 네이밍에 대한 노출을 극히 조심하고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볼륨감과 커진 차제 사이즈는 기존의 QM5가 싼타페와 투싼 사이에서 애매한 포지셔닝을 했던 점을 고려하며 신형 꼴레오스는 확실하게 싼타페, 쏘렌토 등과 경쟁을 하기에 충분 이상의 사이즈를 보여준다.

무엇보다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엔진 라인업과 파워트레인은 신형 꼴레오스(QM6)에 대한 궁금즘을 더욱 크게 만들고 있는 부분이고, 가격 또한 기존 QM5가 싼타페와 쏘렌토 가격과 유사하게 판매가 되었다는 점에서 신형 꼴레오스가 SM6 처럼 프리미엄 SUV라는 타이틀과 함께 등장하면서 다시금 소비자의 가격 기대치를 만족시켜 준다면? 신형 꼴레오스(QM6)는 국내 SUV 시장에 큰 활력소와 함께 강력한 다크호스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국내에서는 위장막으로 가려진 모습이 아닌 날 것 그대로의 실차 모습이 공개된 것이 처음인데~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공식적인 첫 데뷔와 함께 엔진 라인업, 파워트레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길 바라며, SUV 시장의 확대와 인기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싼타페와 쏘렌토를 위협하는 가장 큰 라이벌이 등장해 시장의 흐름을 바꾸어 놓을지? 기대해 보며~

신형 꼴레오스(QM6)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 르노삼성 QM5 후속 맥스톤 차체 키운 5인승 SUV로
- 신형 QM5 기존 이미지 확! 바꾼다
- 밸런스 좋은 QM5 Neo 시승기
- 정갈함의 매력 QM5 Neo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