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LG G4 액정 무상 교체로 초강수! 갤럭시 S6 잠재우나?

by 쭌's 2015. 4. 21.


+ LG G4 액정 무상 교체로 초강수! 갤럭시 S6 잠재우나?

2015년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핫한 이슈를 꼽으라면 갤럭시 S6 & S6 엣지이다. 지난 3월 2015 IFA를 통해서 첫 공개를 시작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 S6는 아이폰6와의 경쟁에 초점을 맞춘 이야기들이 온라인을 가득 메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와중에 갤럭시 S6 & S6 엣지보다 항상? 한발 늦게 스타트 라인을 출발하는 LG전자의 G4가 오는 22일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2강 구도에서 3강 구도의 경쟁을 불을 지핀다.

LG전자 스마트폰의 승패를 좌지우지하는 G4는 공식 출시 전 전략적인? 이미지 유출을 통해서 갤럭시 S6로 달아오른 스마트폰 시장에 LG G4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체험단 등을 모집하는 홍보/마케팅을 시작하면서 오는 5월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을 최고조로 끌러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갤럭시 S6 & S6 엣지의 발목을 잡고 있었던 이통사의 보조금이 대폭 확대되면서 갤럭시 S6 & S6 엣지의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오는 5월 3강 구도를 완성하는 LG G4의 출시와 함께 보조금 지급이 최대로 이뤄지면서 스마트폰 교체 시기로 5월이 최고의 시기가 될 것이라는 내용도 나오고 있다.

LG전자 스마트폰의 2015년을 책임질 G4는 출시에 앞서 예약판매를 시작하면서 갤럭시 S6 & S6 엣지의 바람을 잠재우기 위한 초강수로 '액정 무상 교체' 라는 카드를 들고 나왔다.

LG G4는 예약 구매 고객을 포함해 내달 31일까지 G4를 개통한 초기 구매 고객에게는 파격적인 '액정 무상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간에 G4를 구매한 고객은 구매 후 1년 동안 1회에 한해 파손된 액정을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교체에 있어 가장 부담스러운 부분은 바로 대화면 고품질의 디스플레이 파손시 발생되는 20여만원의 수리 비용이다. 한때 깨진 액정을 판매하고 새로운 액정으로 비용 부담없이 교체할 수 있기도 했지만....

지금은 깨진 액정을 판매하고 새로운 액정으로 교체하는데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액정에 대한에 가격이 많이 낮아지다 보니 액정 교체, 액정 수리에 대한 비용 부담이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가장 큰 Risk로 작용되는 것이 사실이다.

LG G4는 1년 내 1회라는 조건을 걸기는 했지만 이는 약 20여만의 액정 교체 비용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LG G4에 대한 구매 부담을 무상교체 서비스를 통해서 가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 뿐 아니라 각 통신사는 가입 유치를 위한 LG G4 예약 구매 고객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오는 5월 보조금 최대 지급 시기를 앞두고 갤럭시 S6 & S6 엣지 그리고 LG G4로의 단말 교체 시기를 두고 현명한 소비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LG G4는 카메라 성능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F 1.8의 밝은 조리개값을 지닌 1600만화소 후면카메라와 800만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여 DSLR급 카메라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고, 천연가죽을 백커버에 적용해 그립감은 물론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걸맞는 고급스러움을 갖추고 있어 LG G4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하이엔드 스마트폰,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성능이라는 부분에서 상향 평준화가 된지 이미 오래된 시점에서 하이엔드, 플래그십에 걸맞는 새로운 사용 환경과 이미지, 새로운 소재를 통한 고급스러움을 얼마나? 어떻게? 소비자에게 전달하느냐?!에 따라서 인기가 곧 판매량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오는 5월 LG G4 출시와 함께 점점 높아지고 있는 이통사의 보조금 최대 지급 시기에 맞추어 스마트폰 교체 시기를 정하는 것이 현명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방법이 아닐까? 하며~

각 통신사별 갤럭시 S6 & S6 엣지 보조금을 가장 높게 지급하고 있는 곳은 어디인지? 요금제에 따른 보조금 지급이 가장 높은 통신사는 어디인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5/04/19 - 이통사 별 갤럭시S6 가장 높은 보조금 지급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