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15/16 살로몬 오피셜 일본 루스츠 스키장 원정

by 쭌's 2015. 3. 17.


+ 15/16 살로몬 오피셜 일본 루스츠 스키장 원정

14/15 시즌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국내가 아닌 두번째 해외 원정 스키를 다녀왔다. 3박 4일이라는 짧은 시간? 이지만... 시즌의 끝이 아닌 시즌 절정기를 맞고 있는 일본 루스트 스키장은 일본 원정 스키의 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여기에 다음 시즌 국민 데크라는 칭호를 다시금 얻기에 충분한 15/16 살로몬 오피셜 또한 루스츠를 즐기고, 시즌의 대미를 장식하는 원정 스키에서 제 역활을 아주 톡톡히~ 해내는 기특한 녀석임에도 틀림없다.


스키어, 스노보더라면 다 알고 있을 만큼 유명한 일본 루스츠 스키장은 세계 5대 스키장 중 하나로 내국인 보다 외국인이 더 많이 찾는 스키장이다. 뛰어난 자연 경과과 지리적 환경 등으로 4계절 내내 휴양과 레포츠, 휴식을 취하려는 인파들이 끊이지 않는 리조트이다.

2개의 산으로 이루어진 루스츠의 슬로프는 총 37개이지만... 백 컨트리, 트리 런, 파우더 런 등 슬로프를 벗어나 즐길 수 있는!~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더 하면 슬로프의 갯수는 한 순간에 무의미 해 질만큼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날 강품과 함께 시야를 완전히 가려 라이딩을 할 수 없었던 괴팍스러운 날씨는~ 언제 그랬냐는 듯! 바람 한점 없는 날씨와 햇살은 최상의 설징과 파우더 그리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일행을 반겼다.


본격적인 라이딩을 위해 리프트로 루스츠 스키장 정상으로~ 국내 스키장에서도 폭설?이 내린 다음날의 풍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답지만, 이곳 루스츠는 보이는 모든 곳이 슬로프이고 내가 가느 길이 곧 슬로프라는 환경에서 그 느낌은 사뭇 다르다.


루스츠 스키장 또한 슬로프 오픈 전 그루밍을 진행한다. 국내 스키장과 달리 압설이 아닌 자연설 파우더 그대로에 그루밍으로 슬로프가 여기구나! 하고 알 수 있을만큼의 표시를 해 놓은 것과 다름이 없는 자연설 파우더 그대로이다.


올라운드 플레이어인 15/16 살로몬 오피셜은 국민 데크란 칭호에 걸맞게 이곳 루스츠의 자연설 파우더 슬로프에서 보더의 움직임을 예측이라도 하는 것 같이 빠른 반응성으로 힘들이지 않고 넓은 슬로프를 가로지르며 스피드를 더 해준다.



자연설 파우더 슬로프를 마음 껏 즐길 수 있도록 스노보더의 의도대로 정확히 반응하고 따라오는 오피셜 데크의 플렉스와 탄성은 슬로프를 더욱 편안하고 부드러운 라이딩을 구사한다. 자연설 파우더 슬로프에서 힘들이지 않과 라이딩을 즐길 수있는 설질과 오피셜 데크의 조합은 위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한 없이 가볍게 스피드를 즐길 수 있음을 보여준다.


그루밍이든~ 정설이든~ 잘 만들어 놓은 슬로프가 아닌 자연 그대로 내리는 눈이 쌓여 만들어진 환경에서 15/16 살로몬 오피셜은 어떤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본 스키장에서 누릴 수 있는 매력 중에 하나인 일명 리프트 런이라고 하는 리프트 아래 공간에 쌓여 있는 자연설에서 느꼈던 오피셜은 플렉스 6이 주는 안정감과 동시에 다져지지 않은 설면의 굴곡을 보더에게 전달하는데 있어 충격을 완시키고 지면의 굴곡에 맞게 휘어졌다! 펴졌다!를 반복하는 데크의 움직임은 파우더에서도 라이딩의 재미를 더 한다.


15/16 살로몬 오피셜에서 베이스에 대한 부분도 빼 놓을 수 없다. 특히 자연설과 파우더에서 데크의 베이스는 매우 중요하다. 자칫 베이스가 왁스를 제대로 받들이지 못하거나 베이스가 눈과의 마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아무이 속도를 높이고, 컨트롤를 하려고 해도 이내 멈추어서거나 넘어지게 된다.

오피셜의 베이스인 Sintered EG는 일본 원정을 위해 왁실을 하면서도 빠르게 왁스를 흡수하면서 관리의 용이는 물론 자연설, 파우더 등의 설명에서도 스피드를 높이데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국내의 슬로프는 물론 일본의 자연설, 파우더, 백 컨트리 등에서 느낀 15/16 살로모 오피셜은 더욱 강력해진 기술력과 가벼워진 무게, 보더의 움직임에 빠르게 반응하면서도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 플렉스의 강도와 탄성은 어떤 설질과 어떤 슬로프에서도 스노보더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이끌어 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15/16 시즌 전에 미리 만나고 경험하고 있는 15/16 살로몬 오피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2015/02/28 - 15/16 살로몬 오피셜 카본이 더 해진 슬링샷으로~
2015/02/21 - 국민데크란 칭호는!! 15/16 살로몬 오피셜 스노보드 데크 추천
2015/02/16 - 스노보드 데크 15/16 살로몬 오피셜 무엇이 달라졌나?
2015/02/04 - 국민 데크 15/16 살로몬 오피셜 첫 인상은? - 스노보드 데크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