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합리적인 명품 틴팅을 꿈꾸다! 레이노코리아 팬텀 S9 전면 틴팅

by 쭌's 2015. 2. 5.


+ 합리적인 명품 틴팅을 꿈꾸다! 레이노코리아 팬턴 S9 전면 틴팅

입춘이 지나고 춥기만 했던 겨울이 끝을 보이는 것 같다. 춥다! 춥다! 외치며 옷깃을 여미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마치 봄날을 연상케하는 요즘 날씨는 필자에게 한쪽으로는 매우 반기면서도~ 한쪽으로 아쉬움이 교차하는 시기인데~

프날씨와 함께 봄 햇살 속에 숨어있는 자외선으로 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명품 틴틴 '레이노코리아 팬텀 S9'로 운전 시야는 물론, 자외선으로 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전면 유리에 틴팅을 시공했다.


국내에 들어와 있는 다양한 틴틴 브랜드와 시공점, 틴팅의 종류 등에 따라서 적게는 몇 십만원에서 몇 백만원에 이르기까지~ 틴팅을 가격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물론 그에 따른 필름의 기능과 테크놀러지가 함께 높아지고 있지만... 새 차를 구입하고 서비스로? 틴팅을 받는 것을 제외하고는 별도로 틴팅하는데 있어 비용적인 부담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그런 틴팅 시장에서 레이노코리아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 틴팅의 기술력과 기능을 누구나 만나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틴팅 전문 브랜드이다. 레이노코리아의 국내 시장 진출은 2014년 6월 한국 지사가 설립되면서 2013년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서 선 보인 레이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게 된 것이고, 제품의 개발, 유통, 서비스 그리고 자동차 뿐만 아니라 건물, 유리 외벽 등 틴팅이 필요한 전문적인 환경에서 레이노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전면 유리에 시공을 하게 될 틴팅 필름은 레이노코리아 '팬텀 S9'으로 S5, S7, S9 3가지 필름 종류 중 상위 트림의 제품으로 세계 유일의 나노 카본 세라믹 테크놀로지 특허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필름으로~

자외선 99% 차단 및 적외선 최대 93% 차단 효과, 쾌적한 실내 온도 유지 및 마챨 내부 온도 절감 효과의 열 차단 기능, 다양한 환경에서의 시야 확보, 나노 세라믹 코팅으로 높은 내구성 및 흠집 방지 기술 등 프리미엄 필름의 역활을 다 하고 있다.


레이노코리아 팬텀 S9는 철저한 품질 관리를 기본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품질 보증 서비스 10년을 제공하고 있으며, 필름에 대한 자부심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KOLAS 등록 실험기관을 통해 검증받는 변색율을 표기해 놓아 제품에 대한 신뢰로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본격적인 전면 유리 틴팅에 앞서 S5, S7, S9 중 필름 선택을 하고 나면, 각 라인업의 가시광선 투과율은 5% ~ 45%로 퍼센트가 높을수록 진하기 또한 높아진다.


보통의 경우 15 ~35%의 제품을 많이 찾는다고 한다. 필자 또한 안전과 직결되는 전면 유리 틴팅인 만큼 95%의 적외선 투과율과 75% 자외선 차단율을 보여주는 35%을 선택하고 시공에 들어갑니다.


시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면서 틴팅을 비롯한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등 차량에 장착하는 다양한 아이템 시공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역시나 시공의 꼼꼼함과 완벽한 마감 품질이다.


본격적인 틴팅 작업 시작과 함께 준비하는 과정이 꽤나 많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나 틴팅시 민감하게 관리해야 할 먼지 등의 이물질 등이 삽입되지 않도록 꼼꼼하고 세심하게 틴팅을 위한 준비에서 50% 이상 신뢰도를 얻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보통 틴팅의 경우 최소 1시간에서 4시간까지~ 시간이 소유되는 만큼 차량을 맡기도 근처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다른 볼일은 보는 것이 보통인데~ 레이노코리아 공식 시공점의 준비 과정을 보니 마음 편히 차량을 맡겨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틴팅에 있어서 필름을 전면 유리에 부착하는 가장 중요한 작업 전에 꼼꼼하고 디테일하게 준비 과정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점에서 틴팅 필픔의 품질만큼이나 틴팅을 시공하는 기술력이 틴팅 시공점을 선택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전면 유리 틴팅의 과정은 필름 제단기로 각 차량에 맞는 사이즈로 필름을 재단하고, 열을 가하여 필름에 굴곡에 맞도록 핏팅의 과정,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완벽한 클리닝 작업, 틴팅 필름 부착 등의 작업으로 약 1시간 정도면 전면 유리 틴팅의 과정은 완성된다.

완성된 전면 유리 틴팅은 작업이 필름을 부착하였는지? 전혀 표가 나지 않을 정도로 전면 유리의 굴곡과 크기, 접착면 등의 디테일은 레이노코리아의 시공점을 믿고 찾을 수 있겠다는 신뢰도를 알려주기에 충분했고~


햇살이 점점 강해지는 계절로의 변화에 따라 차량 내부의 열 효율성이 높아지므로 인해서 여름철 에어커 가동에 있어 약 20%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 할 수 있으니... 자외선도 차단하고 강한 햇살로 부터의 운전시야 확보는 물론 에너지 절감 효과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다.


시공을 마치고 나면 레이노코리아 팬텀 S9에 대한 품질 보증서을 제공한다. 품질 보증서에는 고유 시리얼 넘버가 적혀있어 틴팅에 있어서도 10년 동안 AS를 받을 수 있어 한번 시공하면 오랫동안 유지하게 되는 제품 특성상 차량과 함께하는 시간동안 틴팅 AS에 대한 부분은 걱정없이 관리 받을 수 있다.

나노 카본, 세라믹 TPU 등 특허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틴팅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부 고카의 틴팅에 맞서 기술력과 성능, AS 등에서 합리적인 명품 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이노코리아로 틴팅의 비용적인 부담을 단번에 해소해 보시기 바란다.

* 제품 정보 전달을 위해 레이노코리아가 제품 시공을 제공하며, 필자의 경험을 통해 소신대로 기술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