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올레 기가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를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by 쭌's 2014. 10. 29.


+ 올레 기가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올레 기가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에 관한 TV 및 미디어의 노출을 통해서 ‘기가 산다! 기가 팍팍!’이 응원하는 메세지를 하루에도 여러번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100Mbps 인터넷 시대를 넘어 기가 인터넷 시대를 국내 최초로 사용화 한 올레 기가 인터넷인 만큼 가격 또한 그만큼의 가격 상승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3G에서 LTE, LTE에서 LTE-A, LTE-A에서 광대역 LTE-A로~ 빠르고 경쾌해진 만큼 통신비의 부담도 늘어난 것이 사실이고, 소비하는 데이터 양 또한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당연히 기가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 또한 가격이 높아질 것이라는 것은 이미 모바일을 통해서 경험했기 때문인데...


그런 올레 기가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가 제공하는 기가의 속도를 가계 통신비 부담을 최소화 하면서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은 무엇인지? 확인 해 보았다.

올레 기가 인터넷은 총 3가지 모델로 구분할 수 있다. 가정이나 오피스에서 너무도 당연스럽게 이용하는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인터넷 상품 2가지과 기가 인터넷을 통해서 무료로 이요 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인터넷 서비스이다.

케이블로 기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2가지 상품은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서 나뉜다. 기가 인터넷 상품이지만 이용자의 환경괴 필요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


기가 인터넷을 대표하는 상품인 1Gbps 상풍은 말 그대로 최대 1Gbps의 네트워크 속도를 한정된 환경이 아닌 가정이나 소호 오피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무약정인 경우 50,000원이지만… 인터넷 상품을 무약정으로 설치하는 사용자는 없으니 기본 3년 약정으로 이용할 경우 35,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보다 조금 더 할인된 가격으로 기가 인터넷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올레tv나 LTE 올레 결합으로 이용하면 30,000원 월정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50Mbps 상품이 23,000원 임을 고려하면 7,000원이 플러스 된 가격으로 최대 20배 빠른 인터넷 네트워크 속도를 누릴 수 있다.


1Gbps 속도까지는 필요가 없다면 좀 더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가 인터넷 컴팩트 상품을 이용하면 된다. 위 상품의 조건과 마찬가지로 3년 약정시 4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고, 결합 상품으로 이용시 25,000원 월정액으로 기존 50Mpbs 상품의 10배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이용하면서 50Mbps 대비 10배 빠른 인터넷 환경을 이용할 수 있어 기존 50Mbps 인터넷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기가 인터넷 컴팩트 상품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상품이다.


1Gbps 속도의 상품이 아닌 500Mbps 컴팩트 상품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을까? 라고 의문을 가질 수 있지만, 기존 50Mbps와 비교하면 그 차이는 확실하다.  기존 50Mbps 인터넷에서 HD 영화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2분 40초 (최대 속도 기준) 인 반면, 기가 인터넷 컴팩트 상품을 이용할 경우 16초면 영화 한편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4GB 음악 1,000곡을 다운로드 하는 속도는 기존 5분 20초에서 33초로~ 각종 티켓 예매, 수강 신청 등 빠른 인터넷 속도를 요하는 환경에 최상의 네트워크 품질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무선으로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기가 와이파이 인터넷은 위 2가지 기가 인터넷 상품 중 한가지라도 이용하면 무료로 기가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올레 기가 인터넷은 유무선  기가 와이피이 AP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AP의 경우 단말에 따라서 그 속도 차이가 발생하고 동시 접속 가능 IP나 커버리지 등 별도로 구입해야 사용해야 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올레 기가 와이파이는 별도의 비용 없이 1Gbps 인터넷을 4포트로 확장이 가능하고, 3배 빠른 무선 인터넷 환경을 이용할 수 있어 유무선 모두 최소 3배에서 최대 20빼까지! 빠른 인터넷 환경을 최소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올레 사용자라면 결합 할인으로 한번 더!

위에서 기본적으로 알아 본 기가 인터넷 상품을 좀 더 할인 된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결합 할인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기존 올레 고객이라면 결합 할인을 많이 들 이용하고 있을 것이다. 기가 인터넷 또한 기존 결합 할인이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 해 선 보였다. 올레 스마트폰을 2회선 이상에 인터넷까지 올레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면 월 5,000원으로 기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올레 기가 인터넷 출시를 기념 해 2015년 4월 30일까지 월정액 0원으로 약 6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모바일 2회선 + 인터넷의 경우 67 요금제 *2 또는 79 요금제 + 34요금제 이상에 해당된다.

두번째로 기가 인터넷과 UHD TV + 집 전화를 이용하는 경우 월정액 35,000원으로도 이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가 인터넷 공유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가족 kt 인터넷을 사용하고 잇는 고객에 한해서는 기가 인터넷 컴팩트 상품을 월 20,000원의 월 정액으로도 이용이 가능한다.


올레 인터넷을 15년 이상 장기로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추가 요금이나 약정 없이 무료로 기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니 장기 고객이라면 올레 기가 인터넷으로의 변경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이용해야 할 혜택이다.

다양한 혜택과 합리적인 가격, 할인 혜택으로 무장한 올레 기가 인터넷으로 비용 부담을 최소화 또는 무료로 이용하면서 10배에서 20배까지 빠른 인터넷과 3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올레 기가 인터넷은 구리선 기반의 노후 아파트에도 기존 전화선 그대로 GiGA Wire (kt만의 차별화된 구리선 기반 초고속 전송기술로 X-DSL 지역에 공급) 기술력을 통해서 혹시나 기가 인터넷을 제공하지 않은 환경으로 인한 의구심은 하지 안아도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