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AG 아슬란 준대형 세단이 정체성

2014 부산모터쇼 월드프리미어로 첫 공개한 현대자동차 준대형 세단 프로젝트명 AG가 지난 24일 아슬란(ASLAN)으로 네이밍을 확정하고 하반기 출시 계획을 밝혔다.

현대차 아슬란은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를 채우는 모델이면서 준대형 세단 시장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신차로 신형 제네시스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아슬란의 포지션은 그랜저와 제네시스를 이어주는 교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상은 현대차의 준대형 세단의 선택의 폭을 넓혀 그랜저 보다 상위 클래스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선택권을 신형 제네시스로만 국한시키지 않고 아슬란을 통해 선택권을 넓힌다는데 있다.


2014/07/10 - 신형 제네시스 IIHS 스몰오버랩 충돌시험! 직접 참관 해 보니~
2014/05/29 - 현대자동차 AG 직접 확인 해 보니!! 글쎄~ [부산모터쇼 특집]
2013/12/23 -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HTRAC(AWD) 라이딩 & 핸들링에 대한 체감은? - 제네시스 DH 시승기
2013/12/20 -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독창성 대신 대중성을 선택한 제네시스 G380 HTRAC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는 출시 이후 높은 판매고를 올리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만, 보수적인 준대형 세단이 이미지를 탈피해 젊어지고 역동적인 준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벗어나게 해 주며, 초고장력 강판, H-Trac 등 현대차의 새로운 기술과 성능 등을 소비자에게 피부로 느끼게 만들어 준 효자 상품이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하면 준대형 세단에 대한 기존 이미지인 보수적이고 딱딱한 네임벨류를 선호하는 기존 고객에게 어필하기에는 너무 젊어져 버린 신형 제네시스를 선택하기는 쉽지 않은 현실에 놓여있다.

현대차 아슬란은 위와 같이 너무 젋어져 버린 신형 제네시스를 대신 해 보수적이고 딱딱한 네임벨류를 선호하는 연령대 고객들에게 현대차의 준대형 세단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신차이다.


플루이딕스컬프쳐 2.0 디자인을 적용했지만 한 눈에 보아도 젊어진 신형 제네시스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과 볼륨감을 살리고 무게감(보수적인)이 느껴지는 디자인은 기존 현대차 준대형 세단을 선호하는 연령층에게 스타일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하면서 한껏 높아진 무게감(보수적인)을 느끼게 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차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세련되고 위풍당당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신걔념 프리미엄 세단' 이라는 콘셉트를 반영한 것으로 '사자' 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아슬란은 초원을 내려다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하다가도 사냥을 하거나 무리를 지켜야 할 때는 맹수의 용맹함을 드러내는 동물의 제왕으로, 현대차는 당당하고 품격있는 외관, 안정적인 승차감과 최상이 정숙성을 동시에 지닌 아슬란 만의 차별적 가치를 사자의 특성에 투영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아슬란'은 멀리서 봐도 한눈에 당당함과 위용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용맹스러움이 느껴지는 사자의 이미지를 연상케한다고 밝혔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준대셩 세단을 선택하는 데 있어 소비자가 지불한 만큼의 큰 차를 타고 있다는 느낌을 전달하고, 누가 보아도 준대형 세단을 타고 다니는 구나!!~ 하고 느낄 수 있는 디자인과 스타일을 보여주겠다는 것이고....


신형 제네시스의 강한 인상을 대신 해 부드러운면서도 차체를 더욱 크게 느껴지게 만드는 외관과 수입 준대형 세단을 구입할 수 있는 경제적 뒷받침은 되지만... 외부의 시선이나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서 국산 준대형 세단을 구입해야 하는 구매층에게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네임벨류를 보여줄 수 있는 준대형 세단의 선택권을 추가하고 있는 것이다.

신형 제네시스와 플랫폼이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만큼 높아진 차체강성과 3L, 3.3L 엔진의 퍼포먼스 등은 체감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제네시스와 다른 셋팅과 콘셉트로 편안함과 안락함, 정숙성 등을 최상위 목표로 한 전형적인 준대형 세단의 모습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 덪붙임 : 10월 5일 현대차는 아슬란의 사전 계약을 시작하면서 가격을 공개했다. 아슬란의 가격은 3990만원에서 부터 4640만원으로 3,0GDI 와 3.3L 프리미엄 두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포지션이 굉장히 애매하다고 생각했는데, 제네시스의 이미지가 젊어지면서,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차량이라고 본다면, 적절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새로운 관점의 포스팅을 잘 봤습니다.

    2014.08.29 02:22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90)N
Car & Motor Review (1624)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