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S5 액티브가 부담스럽다면? 갤럭시 S5 스포츠 출시

by 쭌's 2014. 6. 26.

+ 갤럭시 S5 액티브에 이은 갤럭시 S5 스포츠 출시, 파생상품 전략으로 블랙 스페이스 없앤다?

삼성전자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5'를 베이스로 한 또 하나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를 알렸다. 아쉽게도 국내에는 출시 계획인 없는 US버전의 신제품으로 '갤럭시 S5 스포츠 (Galaxy S5 Sports)' 로 명명되었다.

'갤럭시 S5 스포츠' 가 추가 되면서 갤럭시 S5는 베이스 모델, 광대역 LTE-A  모델, 액티브 모델, 스포츠 모델로 총 4가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3가지의 파생상품을 만들어 낸 샘이다.

갤럭시 S5 스포츠의 키워드는 휘트니스이다. 가뜩이나 헬스 관련 기능이나 개발에 투자를 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헬스'라는 큰 카테고리를 세분화하는 '휘트니스'에 주목한 갤럭시 S5 스포츠를 출시하며 세분화된 갤럭시 S5의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고 있다.

추후 어떤 키워드로 새로운 버전을 선 보일지 모르겠지만.... 지금까지의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는 플래그십을 베이스한 라인업 중에서 가장 촘촘한 파생상품 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파생상품 전략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갤럭시 S5 스포츠는 액티브 버전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S5를 베이스로 하고 있어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갤럭시 S5 액티브를 닮아있다, 전면 하단의 3개의 물리 버튼이 위치하고 있고 패턴의 변화를 주어 S5와 액티브의 틈새를 채우는 모습 임을 알 수 있다.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은 기본으로 적용되고 AP 또한 동일한 스냅드래곤 801로 2.5Ghz 쿼드코어, 2GB RAM, 1080 Full HD 5.1인치 디스플레이, 1600만화 카메라 등 하드웨어상의 변화는 없다.


다만 충전 & 데이터 포트는 갤럭시 S5와 다른 포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갤럭시 S5에 처음으로 적용되었던 빠른 데이터 교환과 충전 방식을 하나로 통합하겠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싶다.

스포츠라는 네이밍을 사용한 만큼 후면과 측면은 변화된 디자인과 스타일이 적용되었다. 도트 모양의 배면은 굵은 캐릭터 라인을 사용하면 블럭화 시켰고 시각적으로 강해졌다는 것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입출력 포트와 볼륨 버튼, 이어잭, 카메라 부분 등은 별도의 보호 케이스를 씌운 것과 같은 느낌은 단단한 모습의 변화는 액티브와 또 다른 든든한 모습으로 별도의 케이스가 필요 없을 정도의 시각적인 신뢰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S5 액티브처럼 하드한 환경에서 견디는 단단함 대신 포기해야 하는 터프함이나 세련되지 못함으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두 가지 모델에서의 합의점을 잘 찾은 갤럭시 S5 스포츠가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한다.


다만, 국내 출시 계획은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요즘 트렌드인 해외직구를 이용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다.


** 갤럭시 S5 스포츠 사양

- 스냅드래곤 801 2.5Ghz 쿼드코어
- 2GB RAM / 32GB 저장 용량
- 1600만 화소 카메라 (전면 200만 화소)
- 5.1인치 1080 Full HD 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 2800 mAh 배터리
- 144 * 74 * 8.9mm 사이즈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