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영상 화질도! 주차 모드도! 내 맘대로!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by 쭌's 2014. 5. 26.

- 영상 녹화 화질도! 주차 모드도 내 맘대로~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매주 TV를 통해서 블랙박스가 필요한 이유를 알려주는 '안지환의 블랙박스로 본 세상'을 시청하는 사람이라면~ 2채널 블랙박스 하나 쯤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장착하고 있을 것 입니다.

'블랙박스로 본 세상' 을 시청하면서도 아쉬운 점이 있다면, 블랙박스의 화질로 인해서 중요한 순간 전방, 후방의 화질이 분간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을 접하게도 됩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내 차의 안전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만약의 사태를 위한 설치한 블랙박스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차량 번호판을 식별하지 못한다거나, 어두운 환경이라고 보일 듯 말 듯한~ 영상만이 녹화된다면?! 있으나 마나 한 것과 별반 드럴 것이 없습니다.

다양한 제조사와 브랜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블랙박스의 기술이나 성능은 상향평준화를 이루고 있어 블랙박스 선택에 인지도와 안정성이 주요 구매 포인트로 작용하는데~ 영상의 화질도! 주차모드도! 운전자와 내 차의 환경에 맞게 최상의 화질로 녹화할 수 있다면?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이것이 진짜 필요한 블랙박스 아닐까요?! 전후방 녹화 영상의 화질도!! 주차모드의 시간과 화질도!!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 소프트맨 R800DL 2채널 블랙박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먼저 소프트맨 R800DL의 특징을 살펴보자면 3.5인치 터치 LCD, 전후방 Full HD 영상 녹화, 자동 전환 주차 녹화 모드, 고화질 Full HD 전용 렌즈 & 파나소닉 ISP 이미지 센서, 저널링 기능으로 오류 영상 자동복구, 131도 화각 & 외곡 없는 영상 지원 등 입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기본 구성품으로 전방 카메라 본체, 후방 카메라, 거치대, 32GB 메모리, 상시 전원 케이블, 케이블 고정 클립, 가이드 북 등이며, 후방 카메라 10m 케이블, 시거 잭 전원 케이블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LCD를 탑재한 블랙박스가 대세인 만큼 3.5인치 Full 터치 LCD를 탑재하였습니다. 3.5인치 와이드 LCD는 시각적으로 시원하고 경쾌한 화면을 제공하며 언뜻 보면 똑딱이(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연상 시키는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본체 상단에는 외장형 GPS 포트, 전원 포트, 후방 카메라 입력 단자가 위치하고 있고, 전면에는 시큐리티 LED, 제품을 초기화 할 수 있는 리셋 홀이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면에는 3.5인치 와이드 LCD 가장자리로 동작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 촬영, 수동녹화, 주차모드 기능을 수행하는 동작버튼으로, 촬영 모드의 변화를 원터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본체 오른쪽에는 전원버튼과 메모리 삽입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3.5인치 터치 LCD 덕분에 차량에 장착하는 과정이 매우 수월해졌습니다. LCD가 없을 경우 전후방의 각도와 화각 등이 제대로 맞는지 다이렉트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일단 장착하고 촬영한 영상으로 위치나 각도를 맞추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여성 오너도 한번에 설치 및 장착이 가능합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투명 타입의 거치대는 기존의 블랙박스 거치대와 달리 원터치로 결합 및 분리가 가능하고 각도 조절 또한 용이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3.5인치 LCD가 탑재된 만큼 본체 사이즈가 커졌지만, 거치대가 차지하는 비중을 최소화 해 전방 시야를 가리거나 불편하게 하는 일 또한 없습니다.


- 녹화된 화질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로!!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의 장점을 딱!! 한가지만 이야기 하라고 하면 녹화 프레임을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동안의 블랙박스는 제조사가 제공하는 기본 프레임으로 사용할 수 없었지만~ R800DL에서는 프레임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기본 해상도는 전방 1920*1280, 후방 1280*720, 131도의 화각을 갖추고 있으면서~ 운전 성향 및 환경에 따라서 프레임을 조절하여 전방 영상과 후방 영상의 비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터치 LCD가 적용된 만큼 전,후방 녹화 프레임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점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R800DL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입니다.

녹화 설정은 '높은-중간-낮음'으로, 전방 녹화 비중을 높이고 싶다면 ' 녹화 화질은 높음인 전방 25 프레임 + 후방 15 프레임'으로 설정하면 되고, 전,후방 모두 중요하다면 '중화 화질인 전방 22 프레임 + 후방 20 프레임' 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는 기존의 블랙박스와 달리 전방 영상에 초점을 맞출 수 있으므로 소비자에게 확대된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첫번째 영상은 '녹화 화질 높음인 전방 25 프레임 + 후방 15 프레임' 으로 촬영한 영상으로 전방 주야간 녹화 영상입니다.



두번째 영상은 '녹화 화질 낮음인 전방 22 프레임 + 후방 20 프레임' 으로 촬영한 영상으로 전방 주야간 녹화 영상입니다.

두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녹화 프레임에 따라서 영상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 품질에 따라서 미세하게 나마 영상의 흐름이 매끄럽지 못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된 화질의 선명도에서는 변화가 없으나 프레임에 따른 주목도를 전방이냐? 후방이냐? 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프레임에 상관없이 전,후방 모두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녹화하는 것은 물론, 운전 습관과 차량 모델, 환경 등에 따라서 그 비중을 조절, 만일의 사태에 블랙박스 본연의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주차 녹화도 조절이 가능한 R800DL 블랙박스

전,후방 상시 녹화 프레임을 원하는 대로 설정을 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주차 녹화도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주차 시 녹화 기능 설정은 '높음' '중간' '낮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동인구가 많거나 차량 파손이 의심되는 곳에서는 움직임과 충격 등을 감지하여 최대 화질로 녹화할 수 있는 '높음', 비교적 안전한 장소라는 '중간', 차량에 충격이나 파손 등이 우려되지 않는 장소라면 '낮음'으로 설정하여~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주차장의 CCTV 등의 환경에 따라서 주차 녹화를 설정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처하는 현명함을 이용할 수 있으니~ 주차해 놓은 소중한 내 차가 걱정된다면!! 주차 녹화 설정을 통해서 안심하고 주차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주차 녹화 설정에 따른 녹화 시간은 (32GB 메모리 기준) 전방 최소 71분에서 최대 142분 까지 녹화가 되며, 후방은 최소 36분에서 최대 142분 까지 녹화가 가능하니~ 왠만한 쇼핑이나 업무, 용무를 보는데 있어 소프트맨 R800DL이 내 차를 지켜 줄 것 입니다.

더불어 주차 녹화 모드에서는 충격 민감도를 1~10 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움직임을 감지하는 감도 또한 낮음, 중간, 높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3.5인치 LCD로 다이렉트로 확인

3.5인치 LCD가 탑재 된 만큼, 전후방 주행 영상 및 이벤트 녹화 영상, 주차 녹화 영상을 PC나 노트북으로 메모리 카드를 옮겨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제거하였습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화면의 PIP 기능을 통해서 전방, 후방, 전/후방 영상을 한번의 터치로 간편하게 변경하여 사고 시나 주차 시 발생된 이벤트 영상이나 중요 현장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녹화 된 영상을 보다 확실하게 판독할 수 있는 확대/축소 기능을 제공, 녹화된 영상 화면의 주변 건물 간판이나 전,후방 차량의 번호판을 식별하는데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환경 설정 또한 3.5인치 LCD & 터치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메모리 카드 포맷이나 사용 설정 등을 터치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터치 LCD가 탑재된 블랙박스의 활용도를 높이는 부분입니다.


- 스마트한 관린  및 A/S도 24시간 걱정없이~

소프트맨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제품인 만큼 A/S 부분에서도 여타의 블랙박스 브랜드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맨의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고 있다면 24시간 전국망 콜센터를 통해서 A/S를 받을 수 있어 야간 운행 중이거나 시간에 구애없이 전국망 24시간 콜센터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관리 부분에서도 블랙박스 자체 내에서 온도 감지 기능을 통해서 주차중 배터리 전압을 감지, 배터리의 일정 전압 이하로 떨어질 경우 전원을 차단하여 배터리 방전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온도 감지 기능 또한 뜨거운 햇살 아래에서 블랙박스 사용시 고온으로 인한 제품의 기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서 LCD 화면을 비 활성화 등 블랙박스 스스로 차제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프트맨 R800DL 블랙박스 추천

블랙박스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품이고, 운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지능 범죄나 상황 등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블랙박스의 중용성은 날이 갈수록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내 차의 변호사 역활을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기술력과 성능, 화질 등이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트는 제품 임대를 통해 체험하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