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해치백 언제 출시 하나?

by 쭌's 2014. 5. 16.

-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해치백 언제 출시 하나?

3세대 미니 쿠퍼가 출시되면서 해치백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던 폭스바겐 골프가 약간은 추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치백 시장의 이슈 메이커이면서 스타일이나 디자인 면에서는 단언코! 가장 핫한 모델인 미니 쿠퍼이기에~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해치백

3세대 미니 쿠퍼에 대한 인기는 7세대 골프를 위협하기에 충분한 마력을 더욱 크게 만들어 줄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해치백이 뉘르부르크링에서의 시험 주행 스파이샷이 공개 되었습니다.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해치백

3기통 1.5L 가솔린이라는 새로운 엔진을 얻는 미니 쿠퍼는 3기통이 가지고 있는 물리적 단점을 극복하면서 파워와 연비 모두 만족시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기존 미니 쿠퍼 클러맨과 미니 쿠퍼 컨트리맨 사이를 충족시킬 5도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4/01/31 - 2014 3세대 미니 쿠퍼 & 쿠퍼S 국내 출시 가격은?
2014/04/14 - 감성 해치백의 귀환! 좀 더 가까워진 3세대 미니쿠퍼 출시 및 가격 / 미니쿠퍼 실차 사진

현재까지 미니 쿠퍼 5도어에 대한 출시 소식은 전해지고 있지 않치만~ 스파이샷을 통해서 공개된 미니 쿠퍼 5도어 모델이 위장막을 거의 공개한 채 뉘르 서킷을 주행하고 있는 점으로 미루어 보아 2015년이면 국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해치백

현재 국내에 출시된 미니 쿠퍼는 1.5L 가솔린과 2.0L 가솔린 터보 트림으로 선택권이 좁지만, 하반기 1.5L 디젤 트림이 추가되면 미니 쿠퍼의 신차 효과와 인기는 연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미니 쿠퍼 5도어 모델도 3도어 해치백과 마찬가지로 1.5L 가솔린, 1.5L 가솔린 터보, 1.5L 디젤 트림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2열 승하차를 위한 도어가 추가되면서 늘어난 전장 외에는 별다는 디자인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해치백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해치백

공개된 스파이샷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듯이~ 도어가 추가되면서 차체의 전장이 길어졌고, C필러 윈도우 사이즈 또한 커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해치백

그동안 3도어가 전부인 것 처럼 느껴져야만 했던 미니 쿠퍼에 5도어 모델이 추가되면서 대중적으로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못 생긴 컨트리맨이지만 5도어이기에~ 선택해야 만 했던 단점을 5도어 미니 쿠퍼를 통해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2인이 아닌 여러명이 함께 탑승하는데에도 불편함과 부족함이 없는 극히 대중적인 미니 쿠퍼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5도어로 인해서 늘어난 전장과 무게, 편의 사양 등으로 가격 인상을 어떻게 최소화 할 것인가~ 가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 같은데~ 미니 쿠퍼의 아이덴티티가 대중적으로 변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만큼, 가격 또한 3도어 해치백과 컨트리맨 사이에서 타협점을 잘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