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예약 판매 시작한 갤럭시S5, 가격 돌직구로 승부하나? 갤럭시 S5 출시일 & 출시 가격

by 쭌's 2014. 3. 3.

+ 출시가 코 앞!! 예약 판매 시작한 갤럭시S5 + 삼성 기어2, 가격 돌직구로 승부하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최대의 관심사이자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제품이기도 한 갤럭시 S5가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 핏과 함께 스페인에서 화려하게 데뷔를 했습니다.

삼성전자의 효자 상품이자 판매에 따른 삼성 주가가 오락가락 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갤럭시 시리즈인 만큼, 지난 해 선보인 갤럭시 S4가 예상 만큼의 판매 실적이나 반응을 보여주지 못했기에...

갤럭시 S5 예약 판매

[ 이미지 출처 : smartdevice.kr]

갤럭시 S5에 대한 기대와 관심은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아마존을 통해서 유럽 시장에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미디어와 SNS를 통해서 갤럭시 S5의 출고가가 80만원 대로 책정 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면서 기존 100만원 대의 가겨게 대하 부담감을 가망 고객에서 반가운 소식을 전해 주기도 했습니다.

211대란, 226대란 등 통신사의 영업 정지를 앞두고 과다 보조금으로 인해서 스마트폰의 가격이 80만 대 이든... 90만원 대 이든... 100만원 대 이든... 상관없이 실질적으로 구매하는 구입 비용은 소비자 가격과는 동상이몽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갤럭시 S5의 가격의 80만원 대 출고가로 정해 질 것 같다는 루머는 보조금으로 인해 선의의 피해자? 를 통신사가 양산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보다 현실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인다는 점에서 환영하지 않을 수 없었던 부분이였습니다.

갤럭시 S5 예약 판매

[ 이미지 출처 : smartdevice.kr]

하지만, 삼성 갤럭시 S5는 '80만원 대 출고가' 라는 루머와 관계 없이 유럽 시장 출시를 알리는 예약 판매에서 예상 가격과는 다른 100만원 대 가격으로 아마존을 통해서 예약 판매가 시작 되었습니다.

갤럭시 S5 예약 판매

그동안 갤럭시 시리즈의 유럽과 미국 시장 예약 판매 가격을 고려해 보면 국내 시장보다 낮은 가격 포지셔닝을 보여 주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국내 출시 가격은 그동안 갤럭시 시리즈에서 가장 고가의 모델이 되어야 한다는 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입장에서 갤럭시 S5의 가격을 유지하는 것은 이통사의 몫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가격을 낮추고, 높여도~ 정작 소비자가 구매하는 가격은 통신사의 할인 정책과 보조금이 얼마나 투여 되는냐? 에 따라서 실질적인 구매 가격이 결정되는 부분이기에~

갤럭시 S5 예약 판매

[ 이미지 출처 : smartdevice.kr]

출고가에 대한 가격 포지셔닝은 갤럭시 S5의 이미지에 소비자가 체감하는 부분의 저해 요소만을 고려하면 되는 부분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또한 이통사의 보조금 정책에 따라서 소비자는 갤럭시 S5의 가격을 체감하고 있다는 점에서~ 80만원 대라는 예상 가격은 금번 유럽 시장 예약 판매를 통해서 루머에 불과했다는 점을 확인 시켜주고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갤럭시 S5 예약 판매

[ 이미지 출처 : smartdevice.kr]

4월 11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 S5 + 삼성 기어2 + 삼성 기어 네오 + 삼성 기어 핏이 오는 3월 중순을 시작으로 각 통신사의 예약 판매를 통해서 출고가와 실질적인 구입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루머로 돌던 80만원 대 갤럭시 S5가 현실에서 나타날지는 매우 미약한 예상이지만, 100만원 대 출고가에 이통사의 할인 정책과 보조금 + @가 얼마나 소비자에게 제공 될 지! 그리고 이통사 영업 정지에 따른 신규 영업에 따른 할인과 보조금 정책이 어떨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