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슈퍼볼 광고에 목숨 건 자동차 메이커들

새해가 시작되면 광고계의 가장 큰 핫 이슈이자 글로벌 메이커가 총력전을 펼치는 1차전이라고 할 수 있는 2014 슈퍼볼 광고가 수십억에 달하는 비용에도 불구하고 30초라는 시간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슈퍼볼'은 그저 딴나라 이야기에 불가한 것이 사실이지만 30초 짜리 슈퍼볼 광고는 세계 최고의 단가를 자랑합니다. 단순히 많은 시청자가 슈퍼볼 광고를 시청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슈퍼볼 광고에 자사의 메이커를 노출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이슈가 되고 관심 거리가 되다 보니~ 글로벌 메이커의 이미지 메이킹에도 크나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에 슈퍼볼 광고는 새해를 시작하는 광고계의 첫번째 미션이자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갖게 되는 것 입니다.

특히나, 해가 갈수록 더욱 치열해지는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의 입장에서는 수십억에 달하는 비용에도 불구하고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이자 과제인데~ 그런 2014 슈퍼볼 광고를 통해 1년 농사를 시작하는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은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와 시선을 사로잡은 이슈로 슈퍼볼 광고를 시작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14 Volkswagen Game Day Commercial : Wings (폭스바겐 슈퍼볼 광고)

,

첫번째 폭스바겐 광고는 '10만 마일리지' 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차량의 내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 10만 마일을 주행 할 때 마다 폭스바겐 연구원에 날개가 생기는 황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20만 마일을 주행하면?? ㅎㅎ


2. Audi 2014 Super Bowl Commercial Doberhuahua (아우디 A3 세단)


아우디는 최근 가장 핫한 신차인 '아우디 A3 세단'을 내세웠습니다. 대두 강아지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가 분수인 차량이 아닌 A3 밸런스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유투브를 통해서 A3 광고가 많은 질타를 받기도 했는데... 슈퍼볼 광고에서도 또한 그냥 넘어가지 않는 아우디의 뚝심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3. "The Truth" Official Kia K900 Morpheus Big Game Commercial (기아자동차 K9)


기아자동차는 K9 (수출명 : K900)를 전면으로 내세워 K900이 럭셔리 세단의 올바른 선택 임을 메트릭스의 모피어스를 통해 표현하고 있으며, 그 선택으로 인해서 그들이 원하는 세단을 선택하느냐? 그렇치 못하느냐? 에 대한 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4. Jaquar 2014 Big Gmae Commercial (재규어 F타입 쿠페)


재규어는 국내에서도 익숙한 F-타입을 전면으로 내세웠습니다. 국내에도 곧 출시를 알리고 있는 F-타입의 쿠페 버전으로 F-타입 특유의 배기음을 잠깐이나마 느낄 수 있습니다. 영국 브랜드답게 브리티쉬를 앞세운 광고는 강한 남성미와 절제된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5. Cool hyundai Super Bowl Commercial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현대자동차는 얼마전 출시한 신형 제네시스를 주인공으로 내세웠습니다. 아빠를 아들을 위험을 감지하고 막아주는 것 같이 제네시스의 첨단 안전사양이 아빠의 마음처럼 지켜준다는~ 따뜻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는 북미에서 4천만원 대에 판매가 될 예정이어서 국내 판매 가격에 대한 논쟁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는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2회에 걸쳐 신형 제네시스를 시승한 만큼 그동안 현대차의 변화를 제네시스를 통해서 느낄 수 있었는데... 신형 제네시스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HTRAC(AWD) 라이딩 & 핸들링에 대한 체감은? - 제네시스 DH 시승기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독창성 대신 대중성을 선택한 제네시스 G380 HTRAC 시승기
환영 받을 변화의 시작! 신형 제네시스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5)N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