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를 환영하는 3가지 이유!! - 갤럭시 노트3 후기

by 쭌's 2013. 10. 14.

+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를 환영하는 3가지 이유~

갤럭시 노트3 출시 후 갤럭시 기어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의 경우 초기 물량의 수급이 어려워 구입하고 싶어도 그럴 수 없었지만... 지금은 그레이와 오렌지 컬러의 물량이 수급되어 소셜커머스에서도 갤럭시 기어를 구입 할 수 있어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의 조합으로 새로운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필자의 경우 일주일 조금 넘는 시간동안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 조합으로 두 디바이스가 제시하는 또 다른 스마트 라이프을 즐기고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에 대한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고 있다는 것은 왠만한 예비 유저 또는 유저가 느끼고 있을텐데...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가 파트너십을 이루어 제시하는 또 다른 스마트 라이프를 즐기는 방법은 어떤 부분인지 정리해 보려 합니다.


1. 불필요한 푸시 알림으로 부터의 해방

스마트폰 이전 부턴 불펌 스팸 문자, 보이스 피싱, 스팸 전화에 이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앱(App)에서 수시로, 스팸에 가깝도록 각족 이벤트, 알림 등을 보내다 보니... 본의 아니게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특히나, 필자의 경우 업무상 메일, 문자(SMS), 쳇팅 등을 체크하여야 하다보나 어디를 가든, 어디에 있든... 스마트폰을 손에서 멀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하지만,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의 조합을 사용한지 일주일이 넘어가면서 가장 반기는 부분은 바로 불필요한 알림(Notice)에서 해방되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갤럭시 기어가 없었을 경우 소리 또는 진동(거의 대부분 진동)에 울릴 때 마다 스마트폰을 확인해야 했지만... 특히, 앱(App)에서 시도때도 없이 보내는 푸쉬 알림은 너무도 귀찮은 존재입니다. 갤럭시 기어와의 조합 이후 갤럭시 노트3를 주머니 또는 백팩에 넣어두고도 알림(Notice)을 놓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업무상으로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매우 편리하고, 갤럭시 기어를 통해서 확인해야 할 것인지? 아닌지? 를 선택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2. 시계와 날씨, 일정을 모두 한번에...

평소에 시계를 차고 다니기도 하지만 시간을 보기 위한 역활도 있지만, 액세서리로서의 역활도 꽤나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을 늘 소지하고 다니다 보니 일부러 시계를 보지 않는 한... 시계가 본연의 역활을 스마트폰에게 빼앗겼기 때문입니다.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가 조합을 이루게 되면서 갤럭시 기어에 기본으로 표시되는 시계의 역활과 설정에 따라서 날씨 또는 오늘의 일정을 확인 할 수 있게 해 놓으면 약속된 일정 또는 날씨 등의 정보를 시간과 함께 자연스럽게 확인하게 되어...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일부러 시계와 일정, 날씨 등을 확인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시간과 정보(날씨, 오늘의 일정)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은 갤럭시 노트3를 꺼내지 않고도 또는 주머니에 백팩에 넣어두고도 불안하거나 부족하지 않은 일상을 즐기고 있습니다.


3. 사용자가 선택권을 가진 음성 통화!

갤럭시 노트3를 비롯해 스마트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음성 통화입니다. 블루투스 헤드셋(마이크 포함)을 사용하는 경우 블루투스 또는 갤럭시 노트3에서 음성 통화를 선택 할 수 있었지만... 음성 통화 관련 정보를 확인하게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꺼내야만 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의 조합은 지금까지 이어폰을 포함한 블루투스 헤드셋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수신 통화의 정보를 갤럭시 노트3가 아닌 갤럭시 기어에서 발신 번호, 연락처 정보 등을 쉽고 편안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등의 스마트폰에서 멀티미디어의 활용도는 매우 높습니다. 대부분 이어폰을 사용하는데 이럴 경우 전화 수신시 스마트폰에서 음성 통화를 완성해야 하지만, 갤럭시 기어와의 조합을 이룬 후 스마트폰에서 통화를 할지? 갤럭시 기어에서 통화를 할지? 유저가 선택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이뿐 아니라, 갤럭시 노트3에 블루투스 헤드셋과 갤럭시 기어가 동시 페어링을 통해서 멀티미디어는 블루투스 헤드셋에서~ 음성 통화에 필요한 정보는 갤럭시 기어에서~ 통화의 선택권은 갤럭시 노트3, 갤럭시 기어, 블루투스 헤드셋 중 원하는 음성 통화 방법을 선택 할 수 있는 자율권을 제공합니다.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이 밖에도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의 조합은 일주일이라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동안 기존 스마트폰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간단한 기능의 경우 갤럭시 기어에서 S보이스로~ 뮤직 플레이시 컨트롤러의 역활로서~ 인스턴트 카메라의 역활은 기어의 카메라로~ 등 두 디바이스의 조합은 새로운 스마트 라이프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마지막으로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의 조합이 제공하는 스마트 라이프 환경!! 즐길 것이냐? 불평불만을 할 것 이냐?는 제조사가 아닌 유저의 몫이 아닐까? 합니다.

-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갤럭시 기어에 대한 소견
- 갤럭시 노트3 화이트 & 블랙 비교 개봉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