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est Driving

폭스바겐 폴로를 고민하고 있는 오너라면? 미니쿠퍼 오리지널이 강력하게 손짓을!!~ 미니쿠퍼 2590만원 한정판 출시

by 쭌's 2013. 6. 5.

+ 폭스바겐 폴로를 고민하고 있는 오너라면? 미니쿠퍼 오리지널이 강력하게 손짓을!!~ BMW 미니 2590만원 한정판 출시

BMW 미니쿠퍼는 미니쿠퍼만의 아이덴티티를 이어오면서 라인업을 확장하고, 그에 따른 신규 마니아를 계속해서 끌어 들이는 마력을 가지고 있는 미니(MINI)가 2000대 한정판 모델을 2590만원(vat 포함)에 출시했습니다.

2000대 한정 미니쿠퍼(MINI)는 폭스바겐 폴로와 100만원이라는 가격 GAP을 줄여, 폴로의 구입을 고려하는 고객에게 강렬한? 손짓을 시작했습니다. 고카트의 느낌과 미니쿠퍼만의 앙증맞은 디자인 그리고 조금 불편해도 충분히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미니쿠퍼가 2500만원대라는 가격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경쟁 모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집니다.

가격 낮춘 한정판 미니의 출시 소식은 필자가 현재 미니쿠퍼(MINI SE) 모델을 시승하고 있는 중 이여서~ 더욱이 체감으로 느끼는 부분이 더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미니쿠퍼(MINI)는 겉으로 보이는 모습보다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내면이 더욱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 미니쿠퍼 SE 시승기는 별도로 자세히 다룰 예정이며, 벨로스터와의 비교 시승을 통한 장단점 또한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쿠퍼 오리지널의 차체제원은 전당 3,723mm, 전폭 1,683mm, 전고 1,407mm, 휠베이스 2,467mm로 차체중량은 1,115kg으로 미니쿠퍼 SE와 동일합니다.

외관에서 보이는 미니쿠퍼 SE와 2,000대 한정 미니쿠퍼 오리지널은 다른점 없이 동일한 외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외관에서 보이는 변화가 아닌 내부의 몇가지 옵션을 제외하면서 가격을 낮추어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엔진과 트랜스미션 또한 미니쿠퍼 SE와 동일한 사양으로 1,598cc 배기량으로 최대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16.3kg.m로 최대속도는 197km입니다. 제로백은 10.4초로 복합연비 12.7km/L (도심 11.3 / 고속 15)의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미니쿠퍼 SE를 시승하면서 연비를 생각하지 않고 도심에서 막!막!막!~ 타고 있는데, 평균 연비가 11.7km를 보여주는 것으로 봐서 (1.6L 가솔린 도심 평균 8~9km) 예상보다 연비의 효율이 좋을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연비를 고려해서 주행한다면 제원상의 연비보다 높은 연비 효율성을 충분히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니쿠퍼 오리지널은 기본 사양으로 15인치 알로이휠과 175/65R 타이어가 적용되고 미니쿠퍼 SE 컬러 외에 라이트닝 블루,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미드나잇 블랙 등 3가지 컬러가 추가되어 총 6가지 컬러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미니쿠퍼 오리지널은 SE와 무엇이 달라 가격이 낮아졌는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 LCD 스크린이 적용된 비쥬얼 부스트가 제외되고 라디오 미니 CD가 적용됩니다. 비쥬얼 부스트의 깜찍함과 편리함이 제외되 서운할 수도 있지만, 비쥬얼 부스트가 없어도 좋다!! 라고 한다면 환영할 만한 부분입니다.

인포테인먼트는 비쥬얼 부스트 이전에 적용되었던 작은 LCD창가 적용된 라디오 CD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블루투스와 USB 포트도 함께 제외됩니다. USB나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었던 분들에게~ CD로 귀환해야겠습니다. 참, 시트는 직물이 아닌 가죽시트가 기본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수입차를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한 부분인 A/S도 변화를 주었는데...미니의 무상 A/S인 브레이크 디스크 교환, 앞뒤 와이퍼블레이드 교환 서비스가 미니 오리지널에서는 제외 되었고 에어필터, 마이크로필터, 엔진오일필터, 엔진오일 교환 및 무료보충, 브레이크액 교환 서비스와 주기적인 무상점검 서비스는 기존 미니쿠퍼와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화려함에 대한 욕심과 옵션에 대한 과한 기대를 접을 수 있다면 미니쿠퍼 오리지널은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저버리지 않으면서, 합리적이고 실용적으로 미니쿠퍼를 소유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기에 폴로의 할인판매로 인한 상승세와 자동차 시장의 성수기를 앞두고 미니쿠퍼 오리지널의 실속형 한정 모델 전략은 폭스바겐 폴로를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와 미니쿠퍼를 소유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에 충분 이상이 장점을 보여주는 한정판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