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소셜을 만난 주식 어플!! 주식 재테크 'DOMA(소셜 주식 도마)' - 주식 어플 추천

by 쭌's 2013. 7. 21.

+ 재테크 어플 추천, 주식이 소셜을 만나 새로운 주식을 이야기하다!!

2013년은 체감 경기에 대한 전망이 비관적입니다. 오르는 물가 대비 연봉 상승률은 미약하고, 줄줄이 인상되는 공공요금 또한 직장인에게는 쉽지 않은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체감 경기가 어려워지면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고, 다양한 재테크의 방법 중에서 우량 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한 재테크 방법을 주식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주식이라는 것이 공부도 많이해야 하고, 관련 지식이 많치 않으면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기도 하는데...

동부증권어플.jpg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소셜 주식 어플리케이션 'DOMA(도마)' 주식 애플리케이션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소셜 네트워크와 주식이 만나 새로운 발상과 재미, 커뮤니케이션 등 주식에 대한 높은 접근성을 무기로 기존 주식 어플과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소셜을 만나 주식 어플은 어떤 모습??

'소셜 커뮤니케이션과 주식'.... 언뜻 봐도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먼저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딱딱하기만 한 주식이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어떤 변화와 새로움을 가져다 줄지 궁금증 또한 생기는 부분입니다.

동부증권어플.jpg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에서 'DOMA(도마)' 로 검색하면 소셜 주식 어플리케이션 '도마'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15M로 WiFi 환경이 아니어도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동부증권어플.jpg

DOMA(도마) 어플을 실행하면 기존 주식 어플과는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통해서 별도의 까다로운 회원가입 절차없이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계정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을 높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동부증권어플.jpg

로그인을 완료하면 어플 사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관심도를 체크하는 기본적인성향 분석에 대한 입력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브랜드, 선물, 지출, TV프로그램, 매거진의 5가지 항목에 대한 성향 분석을 통해 관련 정보와 스토리를 제공합니다.

동부증권어플.jpg

성향 분석에 따른 '배지'를 제공하여 단순히 주식 정보를 확인하는 어플로만이 아닌 관심사에 대한 재미와 정보를 제공하는 UI를 가지고 있어 새로운 소셜 커뮤니케이션 어플을 보고 있는 것과 같은 느낌도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 딱딱한 주식 정보는 이제 그만!!! 소셜 주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DOMA(도마)'

DOMA(도마) 의 메인 화면은 하나의 모바일 매거진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Pick' 과 'Story'를 통해서 다양한 사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 위클리 스토리를 통해서 사용자가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확인할 수 있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동부증권어플.jpg

하단의 카테고리를 통해서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간의 공감대와 의견을 확인할 수 있고, 팔로우와 댓글을 통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주식 어플의 새로운 시도를 잘 반영한 모습이며, 좋아요, 관심등록, 공유하기를 통해서 보다 다양햔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동부증권어플.jpg

사용자들이 올린 사진에는 'TAG'를 삽입하여 이와 관련된 주식 정보를 태그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주식 정보를 재미이고 심플하게 확인 할 수 있어~ 정보와 재미의 조합을 잘 이루고 있습니다.

동부증권어플.jpg

사진을 통해서 주식의 정보를 'TAG'로 표현하여, 숫자로만 말하는 주식 정보가 아닌 사진을 통한 기업의 정보와 주식 정보를 모두 취하고, 재미있게 정보를 취득하고 이야기 할 수 있다는 점에서 DOMA(도마)의 새로운 시도는 주식을 보다 재미있고, 즐거운 일상의 한 부분으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부증권어플.jpg
자신이 관심있는 종목이나 관심사를 통해서 주식 정보를 확인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페이스북의 타임라인과 같이 관심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타임라인을 통해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정보에 대한 의견을 게시 할 수 있어~ 주식 시장에서 늘 약자로만 존재해야 했던 일명 '개미'의 목소리를 통해서 주식에 있어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재미있게 이용 할 수 있어~ 주식에 대한 접근성을 소셜을 통해서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부증권어플.jpg

DOMA(도마) 어플은 가상의 주식 거래를 통해서 소셜 주식만의 특성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딱딱한 주식 어플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소셜 주식인 만큼 가상 매수, 매도를 통해서 '유가하락' '앵무새' '불경기' '환율하락' 등.... 최근 이슈를 반영한 테마를 정해서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주식을 거래하는데 하는데 있어 유용한 조력자의 역활을 제공합니다

동부증권어플.jpg

시스템 매매는 가상매매를 통해서 DOMA(도마) 가 제공하는 가격조건, 기간설정 등을 통해서 가상으로 주식을 매도, 매수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단타라 불리는 실시간 매도,매수로 주식 재테크를 이용할 사람이 아니라면 종목을 선택하고 목표 가격과 기간 등을 통해서 가상의 주식 거래를 통해 주식에 대한 정보와 시뮬레이션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동부증권어플.jpg

DOMA(도마) 랭킹을 통해서는 한눈에 종목의 흐름을 파악 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해 높은 가독성과 시인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랭키에서는 테마에 따른 키위드를 통해서 '거래가 활발한 종목' '가격이 많이 오른 종목' 'DOMA 사용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종목' 등 테마를 통해서 종목의 흐름을 파악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 기능입니다.

동부증권어플.jpg

이밖에 소셜 검색을 통해서 관심 키워드와 이슈 키워드에 대한 주식 시장의 변화와 종목에 대한 변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슈 키워드로 YG엔터테인먼트를 확인 해 보니 '양현석' '빅뱅' '음악' 등의 관련 키워드를 확인 할 수 있고, 종목, 경제, 조직, 인물, 상품 등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동부증권어플.jpg

감성동향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관련 키워드의 변화 또한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어서, 주식 시장에 다양한 관심사와 사회적, 경제적 이슈 등에 민감하는 반응하는 만큼 DOMA(도마)에서 제공하는 정보량은 대단히 방대하며, 이는 정보 큐레이션을 통해서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제공 한다는 점에서 매우 인상적인입니다.

소셜 주식 'DOMA(도마)'는 광고에서 부터 기존 업계의 행보와는 확실히 다른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언뜻 봐서는 성형외과 광고 같기도 하지만.... 그 속에 담기 풍자와 해학은 소셜 주식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동부증권어플.jpg
+ 소셜 주식 어플리케이션 DOMA(도마) 는 주식 어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면서 숫자로 말하는 주식 어플이 아닌, 방대한 정보량을 제공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큐레이션을 통해서 효욜적이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검색 할 수 있는 신개념 주식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와 기능의 제공만큼이나 재미와 즐거움, 소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접목한 추천 주식 어플 'DOMA(도마)' 로 2013년 주식 재테크의 목표를 이루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