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리뷰] 삼성앱스토어로 즐기는 스마트한 갤럭시S2 추천 어플

by 쭌's 2011. 6. 4.
+ 갤럭시S2 추천어플 - 삼성 앱스토어에서 찾아보자!~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안드로이드 마켓만큼이나 자주 애용하는 앱스토어인 삼성앱스가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천만시대를 넘어 선 지금 스마트폰의 하드웨어만큼이나 어플리케이션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SKT, KT, LG U+에서 제공하는 앱스토어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앱스토어가 별도로 존재하게 되었는데 이는 제조사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자사의 서비스를 보다 최적화시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입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그런 통신사와 제조사의 앱스토어는 애플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컨텐츠로 인해서 그리 많은 인기를 누리지 못한 것도 사실이었지만 지금의 통신사, 제조사 앱스토어는 과거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TV, 태블릿PC가 확대되고 보급화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가 더욱 다양해지고 사용자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애플과 구글의 앱스토어가 아닌 제조사와 통신사의 앱스토어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갤럭시S2를 더욱 스마트하게 즐기는 갤럭시S2 추천 어플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 샐러리맨의 필수품!! 대리운전과 콜택시를 한번에~ '콜택시와 대리운전'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친구, 동료, 지인들과 술 한잔을 기울이며 풀기도 하고, 모임이나 회식 등으로 술자리에 참석하지 않을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렇다 보면 술자리가 끝난 후 귀가를 위해 대리운전이나 택시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 대리운전이나 콜 택시를 부르기 위해 저장된 전화번호를 찾아서 연결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손쉽게 대리운전과 콜 택시를 이용하게 됩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콜택시 대리운전은 LBS(위치기반)서비스로 현재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업체를 보여주고 바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대리운전과 콜택시를 부르기 위해 전화번호를 찾고 있었다면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고 간편하게 대리운전이나 콜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콜택시 대리운전 중에서 대리운전이나 택시 중에서 필요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기능을 심플하게 제공하고 있어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대리운전이 콜택시를 이용하기 위한 어플들이 많이 있지만 기본이 되는 기능을 심플하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경기권 만이 아닌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전국 어디서나 대리운전,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이동하는 생활권의 경우 대리운전이나 콜택시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지만 지방출장이나 잘 모르는 지역에서는 대리운전, 콜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마음 놓고 음주를 즐기는 것은 좋지 않겠지요?!~


+ 쉽고 빠른 주소록 데이터 정리 및 백업 '피플미 주소록백업'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휴대폰을 교체하거나 휴대폰이 분실되면 가장 먼저 피부로 와 닿는 것이 휴대폰,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입니다. 디지털 디바이스의 일상의 라이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 전화번호를 외우는 일이 없어지게 되고 그로 인해서 디지털 치매라는 신조가 생기기도 했었는데... 그만큼 중요한 것이 주소록의 연락처들입니다. 그러다 보니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주소록 삭제나 초기화, 교체로 인한 주소록을 읽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마이크로 SD카드나 유심에 연락처를 백업하는 방법도 사용하지만, 가장 좋은 백업은 PC나 웹상에 주소록을 백업해 놓는 방법입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심플하고 간편하게 주소록을 백업할 수 있는 '피플미 주소록 백업' 어플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피플미는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을 Piple.me 사이트에 백업 해 놓고 필요에 따라 다운 받을 수 있는 주소록 정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심플한 '피플미 주소록백업'은 주소록 정리, 백업, 복구 등의 주소록 백업만을 위한 아주 심플한 기능을 가진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을 분석하여 띄어쓰기, 번호 변경, 중복 등의 이유로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을 전화번호 중심, 이름 중심, 이메일 중심으로 정리 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불필요한 데이터가 생기게 되는데 이는 스마트폰에서 저장된 전화번호와 페이스북, 구글, SNS 등의 주소록과 중복되는 데이터가 하나 이상의 데이터로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 주변검색, 길찾기, 이동경로 등을 한번에...플레이맵(Playmap)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어플 중에 지도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초행길을 가거나 약속장소, 목적지를 미리 검색하기도 하고 처음 가게되는 약속장소 찾기위해 현재 내위치를 확인, 목적지까지 헤매이지 않고 찾아가곤 합니다.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의 대중화, 보급화로 인해서 더 빠르고 효율적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3G망, GPS가 늦거나 지도 어플의 구동속도 느려서 오히려 약속시간에 늦게 도착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되기도 합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아이폰용에 이어서 안드로이용으로까지 확대 출시한 플레이맵(Palymap)은 기존 지도서비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심플하고 간결하게 담아내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플레이맵은 권역별(서울경기권, 강원권, 충청권 등...)로 지도 데이터를 다운 받아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고도 LBS기반으로 저장되어 있는 지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도를 다운받아서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은 PC상의 지도 데이터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모바일에 맞게 최적화 시킨 지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점입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플레이맵은 지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콘텐츠 지도로서의 역활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맛집을 발견하거나~ 분위기 좋은 카페 등을 발견하면 포스트를 등록하여 어플을 사용하는 주변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웹 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이 등록한 장소들을 시간별로 볼 수 있어 추억을 돌이켜보는 즐거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검색 기능을 이용해 주변의 시설물을 검색할 수 있은데 이는 다음이나 네이버 지도와 유사한 기능입니다. 다른점이라고 하면 사용자가 등록한 포스트(장소)를 통해 실제 이용자들이 이야기 하는 그곳에 대한 평가나 장단점을 미리 알아볼 수 있고, 지도를 통해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자주 여행을 다니거나 일정 시간동안 이동하는 거리과 궤적이 궁금하다면 '트랙 기능'을 활용해 여행코스 또는 이동한 동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트랙 기능은 여행을 시작하거나 이동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트랙 녹화를 시작하면 스스로 어플에서 GPS의 궤적을 저장합니다. 저장된 트랙을 웹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여행하거나 운동, 이동경로를 보관 관리할 수 있어 여행경로나 운동코스 등을 공유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한 트랙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의 트랙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기 때문에 샐러리맨의 점심코스, 산책코스, 운동하기 좋은 코스 등.. 함께 공유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만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추천 어플 '갤럭시 초이스'

갤러시 초이스(Galaxy Choice)는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만을 엄성해서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마켓에 등록되는 수많은 어플 중에서 무엇을 받아야 할지..어떤게 필요 할지...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어플 등...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여간 복잡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방대한 어플의 홍수 속에서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갤럭시 초이스 어플로 갤럭시 시리즈에 최적화 된 필수 어플을 힘들게? 검색하지 않고도 한번에 다운받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갤럭시 초이스는 마이 앱, 인기 앱, 카테고리, 앱 검색으로 간결하고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 앱의 경우 자주 이용하거나 업데이트 되는 카테고리의 앱을 추가해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인기있는 어플만 모아서 보여주는 인기 앱, 카테고리별로 정리하여 추천하는 카테고리로 나뉘며 직접 앱을 검색할 수 있는 앱 검색이 제공됩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인기 앱의 경우 매주 업데이트 되는 인기 앱을 검증을 거쳐 순위 별로 보여주기 때문에 어플을 설치할까? 말까? 라는 고민을 하지 않고도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어플을 손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분류해서 보여주는 카테고리는 생활, 소셜네트워크, 교육, 비즈니스, 휴대폰 관리, 뉴스, 재미로 분류되어 있으며 그 하위는 소분류로 보다 자세하게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있어 세분화 되어 있는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초이스는 어플을 추천하는 어플로 다운/설치는 구글 마켓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와 마찬가지로 구글 마켓 또한 폭팔적이라고 할 만큼 많은 어플이 등록되고 있어 필요한 어플을 찾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갤럭시 초이스로 원하는 어플을 설치할 수 있으니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라면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삼성앱스토어

+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거나 갤럭시S2가 출시되면서 스마트폰한 생활을 시작한 유저라면 갤럭시 시리즈와 갤럭시S2에 꼭!!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다 스마트한 스마트폰 라이프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최강의 스펙과 성능, 가장 얇은 슬림함을 자랑하는 갤럭시S2를 휴대전화용으로 사용하기에 갤럭시S2에게 미안해지기 때문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