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CISCO(시스코)의 이미지 폭을 넓힌 SF 100-24 언매니지드 스위치(허브)

by 쭌's 2010. 7. 14.

CISCO(시스코) SF 100-24

IT, 네트워크 분야에 몸을 담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네트워크 전문 브랜드인 CISCO(시스코)에서 쉽고 편하게 소규모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소형화 된 SF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중소 오피스에서는 대부분 별도의 네트워크 관리를 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으로 스위치(허브)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다중의 PC와 무선, 프린터, 서버 등을 관리하기 위함인데요~ 24개의 대용량 포트와 소형의 본체 사이즈를 자랑하는 CISCO SF24-10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한 기본적인 장비인 '라우터'로 국내에 이미 높은 네임벨류를 자랑하고 있는 CISCO(시스코)는 인터넷이 도입되는 기관과 기업들마다 CISCO(시스코)를 선택하는 것이 당연시 되기도 한 때가 있었을 만큼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네트워크 장비를 비롯해 대형, 대용량의 라우터 장비나 백본 장비 역시 그 명성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CISCO(시스코)는 가정용 및 중소규모의 사무실용 네트워크 장비를 제조하던 링크시스(Lincsys)를 인수하여 유무선 가정용 라우터(공유기), 스위치 장비, VoIP장비, 네트워크 카메라, 스토리지 등을 기존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최근 CISCO(시스코)는 중소규모 오피스용 CISCO(시스코) 100시리즈 스위치(허브)를 시장에 내 놓으므로써 5Port에서 24Port까지 100Mbps와 1Gbps제품으로 구분하여 스위치(허브)시장에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CISCO(시스코) SF 100-24 제품은 동일 브랜드의 여러 모델 중 소규모 기업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최대 100Mbps의 패스트이더넷 24포트를 지원하는 언매니지드(비관리형) 스위치로 별도의 포트 관리가 필요없는 일반적인 스위치(허브)의 역활을 담당하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스위치(허브)의 특성상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24Port의 본체와 가이드 북, 전원 케이블, 랙(RACK) 마운트 힌지, 고무받침, 벽걸이용 앙카와 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CISCO(시스코) SF 100-24 제품의 사이즈의 소규모 오피스에 맞게 사이즈에서 공간활용이 용이한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월간지의 크기와 비교한 위 이미지에서 제품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전면은 블랙과 실버그레이의 색상이 단정하면서 무게감 있는 이미지를 제공하고 24포트의 패스트이더넷을 사용할 수 있어 10~15인정도의 오피스에서 프린터와 서버, 무선 공유기 등을 사용하기에 알맞은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전원 및 이더넷을 연결하면 각 포트별로 LED가 표시되어 현재의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본체의 배면은 벽에 걸 수 있도록 벽걸이용 앙키와 나사가 구성되어 있으며 데스크탑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수록 고무받침이 포함되어 있어 랙과 벽걸이, 데스크탑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무받침은 스티커 형태로 되어 있어서 데스크탑 형태로 사용할 경우 고무받침을 접착할 수 있어 사용자를 배려하고 있습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본체의 뒷면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와 그 옆으로 방열을 위한 통풍구, 켄싱턴 락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의 사이즈를 감안하고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다르게 포지션을 할 수 있는 관계로 켄싱턴 락으로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스위치(허브)의 도난으로 부터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직접 제품의 사이즈를 확인하게 되면 켄싱턴 락이 왜 필요한지 금새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본체의 양쪽 사이드에는 전기기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빠르게 배출시키는 통풍구와 랙 마운트를 설치하는 나사 홈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위치 장비는 24시간 365일 기동되어야 하는 장비 중의 하나로 네트워크 장비는 전원이 꺼지는 날이 없기에 열기를 빠르게 배출시켜야 하는데~ CISCO(시스코) SF 100-24의 본체는 별도의 팬 장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내부에서 발생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있는 것을 사용을 통해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소형의 사이즈가 가지고 있는 장점 중의 하나로 랙에 마운트 했을 경우에 가로 폭의 공간이 여유가 있어 기존의 큰 사이즈의 장비보다 열을 배출시키는데 용이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랙 마운트를 사용하기 위해 힌지를 장착하는 모습입니다. 제품의 사이즈가 소형이어서 그런지 힌지가 본체보다 더욱 커 보이기도 하며, 무게 또한 양쪽의 힌지가 본체의 무게와 비슷할 정도로 본체의 사이즈나 무게는 소형에 가볍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CISCO(시스코) SF 100-24

소형의 사이즈 덕분에 랙 마운트가 아닌 서버의 주변이나 책상의 모니터 아래 등의 공간을 활용하여 CISCO(시스코) SF 100-24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위치(허브)로 인해서 별도의 공간을 활용하거나, 이더넷 케이블로 인해 복잡해지는 환경을 심플하게 정리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스위치(허브)의 특성상 한번 설치하면 특이사항이 발생되지 않은 한 이동이나 변경 등이 발생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기에 소형의 사이즈는 공간활용에 많은 도움을 준 것이 사실입니다.


CISCO(시스코) SF 100-24


CISCO(시스코) SF 100-24

CISCO(시스코) SF 100-24를 랙 마운트에 고정한 모습니다. 전면에서 보이는 세로 폭은 랙과 기존 제품의 사이즈와 동일한 규격이지만 가로 폭의 사이즈가 기존 제품과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동일한 24포트의 스위치(허브)와 비교하여 크기나 디자인, 사용환경에서 심플함과 보기도 좋은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CISCO(시스코) SF 100-24 - 기존 CISCO의 이미지 폭을 넓힌 소규모 네트워크의 명성 그래도~

소규모 사무실이라 하더라고 PC를 비롯하여 무선 라우터(공유기), 프린터, 복사기, 파일서버, 네트워크 하드, 인터넷 전화 등 다양한 연길 기기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SF 100-24 는 소호 오피스에서도 별도의 네트워크 지식이 없다 하더라도 전원과 케이블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관리가 되는 인텔리전트 스위치(허브) 제품으로 설치 환경도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구성할 수 있어 기존의 CISCO가 갖고 있는 대형의 이미지 폭을 넓히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켄싱턱 락의 지원과 별도의 냉각팬 없이도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냉각 팬으로 발생될 수 있는 소음을 차단시켜 주는 점은 책상의 한쪽에 자리하더라도 전혀 부담을 느낄 수 없는 장점으로 소호 오피스에 최적화 된 특징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며 가격 또한 전문 브랜드 답게 저렴하면서 제품과 브랜드의 신뢰도에 높은 점수를 주지 않을 수 없는 제품입니다.

저렴하면서도 믿을 수 있고!! 배신하지 않는 성능을 원하는 것이 소비자의 마음이고 입장입니다. 이러한 입장과 마음을 알고 있는 것 같은 CISCO(시스코) SF 100-24는 소호 오피스의 소규모 네트워크가 필요하거나 선택해야하는 입장이라면 추천하고 권장하고 싶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IML237 제품 자세히 보기IMT237 제품 자세히보기원문복사스크랩하기

반응형

댓글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