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LEVEL U에 Pro를 더한 레벨 유 프로 블루투스 헤드셋

by 쭌's 2016. 1. 9.


+ LEVEL U에 Pro를 더한 레벨 유 프로 블루투스 헤드셋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헤드셋인 LEVEL U Pro가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EVEL 헤드셋은 넥타입 헤드셋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넥타입 블루투스 헤드셋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출시한 제품군으로 LEVEL이라는 네이밍으로 헤드폰, 헤드셋, 블루투스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고 판매중이다.


그 중에서 LEVEL U Pro는 블루투스 헤드셋의 플래그십 모델로 사용자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좀 더 나은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Pro를 더한 제품으로 출시 전 약 한달간 먼저 사용하는 기회를 가졌다.

LEVEL U에 Pro 가 더한 만큼 겉과 속 모두 변화를 가져왔다. 기존 LEVEL U와 크게 다르지 않은 패키지는 여전히 심플하지만 그 속에 숨어있는 변화는 심플하다고 말하기에는 아쉽다.


이는 소비자의 불만과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은 크게 개선하면서 Pro 버전만의 강화된 성능을 담고 있기 때문인데~

그 첫번째 변화는 외관에서 느낄 수 있는 넥밴드 타입의 프레임의 변화이다. 기존 LEVEL U 블루투스 헤드셋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무게 중심의 변화를 Pro 버전에서 개선했다는 점이다.


LEVEL U는 여타의 경쟁 제품들과 같이 목에 거는 넥밴드 타입이나 배터리와 주요 부품의 목 뒤에 위치하여 무게 중심이 뒤로 쏠리는 문제로 인해서 야외활동이나 레포츠 활동시 가벼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착용감은 소비자를 만족시키지 못했다.

Pro 버전에서는 기존과 동일한 하드웨어를 탑재하고 있지만 무게중심이 목 뒤로 쏠리지 않도록 무게 배분을 새로이 하여 약간의 프레임 디자인 변경과 함께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은 확실하게 개선했다는 점이다.


무게 중심이 뒤로 쏠리는 현상을 개선하고 프레임이 일정 각도로 휘어질 수 있는 여지를 만듬으로써 탈착에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는 점에서 유러한 디자인만큼 인체공학적 설계를 완성하고 있는 모습이다.

두번째 Pro만의 변화는 UHQA 음질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UHQA는 기존의 노이즈 캔슬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기술로 본체 뒤쪽과 앞쪽에 위치한 두 개의 마이크를 통해서 주변 소음 및 목소리를 감지하여~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착용자의 목소리와 음성 통화시 상대방의 목소리만을 또렷하게 전달하는 기능이다. 즉, 주변 소음이 많은 도로나 지하철 플랫폼과 같은 공간에서 상대방의 목소리를 더욱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주변 소음을 차단한 채 착용자의 목소리를 상대방에게 또렷하게 들려주는 것이다.

여기에 갤럭시 S6 엣지, 노트 5 사용자에게는 최고 퀄리티의 음원을 재생 뿐만 아니라 LEVEL U Pro를 통해서 원음 그대로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된 점이다.


원음 사운드에 대한 사용자의 취양과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음원 손실을 피해갈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한 기술로 UHQA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LEVEL U Pro가 플래그십 블루투스 헤드셋을 지향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는 사용자가 직접 느낄 수 있는 체감 성능을 높이기 위해 스피커의 드라이버 유닛도 기존 대비 1mm 커진 13mm 듀얼 드라이브 유닛을 채용해 사운드 품질을 완성했다.


덕분에 LEVEL U Pro로 음악을 즐기고 있는 동안은 주변 소음에 신경 쓰지 않고 오롯히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음성 통화와 멀미티디어에 포커싱 되어 활용성을 위주로 하고 있는 여타의 제품들과 달리 LEVEL U Pro는 사운드에 좀 더 집중한 덕분에 한층 높아진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세번째 변화는 물리 버튼의 위치와 구성을 달리하여 편의성을 높인 부분이다. 프레임 오른 바깥쪽에 위치한 3개의 물리 버튼은 음성 통화는 물론, 멀티미디어 사용에 있어 간단 명료한 UX를 제공한다.


다양한 버튼만큼 다양한 기능을 추구하는 것이 꼭! 필요한 것에 집중하면서 간결한 디자인과 구성을 통해서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블루투스 헤드셋의 기본 중에 기본이지만~

이러한 기본기를 얼마나 잘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사용자의 만족도는 현저한 차이를 보인다는 점에서 만족도를 높여주는 부분이다.


필자와 같이 겨울이면 스키장에서 보딩을 즐기는 만큼 추위와 바람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는 옷과 장비, 글러브 등을 착용해야 하는 환경에서 직관적인 버튼 구성과 무게 중심 밸런스 그리고 UHQA 기술력을 통해서 자신의 목소리를 제대로 전달하고, 상대방의 목소리를 제대로 전달 받는 점에서 스키장에서의 필수품이 자리하고 있다는 점 또한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LEVEL U에 Pro를 더한 삼성 레벨 유 프로는 기존 대비 획기적인 변화는 거치지 않았지만, 소비자가 단점으로 지적하는 부분은 개선하는 것을 넘어 충족시키고, 음성 통화와 멀티미디어 사용에 있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집중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점에서 LEVEL U Pro는 전작의 히트를 넘어 더욱 높은 인기를 끌기에 충분한 내실을 다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며~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삼성전자  LEVEL 시리즈의 제품들과 다양한 제품들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삼성 LEVEL U 넥밴드 블루투스 모방과 창조의 경계선
- LEVEL Over 블루투스 헤드폰 프리미엄을 꿈꾸다
- 블루투스 헤드셋에 플러스를 더 하다! 삼성 레벨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