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쇼핑도 큐레이션 쇼닥 헤매지 말고 쇼핑하는 노하우

by 쭌's 2016. 2. 22.


+ 쇼핑도 큐레이션 쇼닥, 헤매지 말고 쇼핑하는 노하우

일상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쇼핑은 의식주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하고, 쇼핑을 통해서 자기만족과 욕구를 충족시키는 등의 역활까지 하고 있는 것이 요즘의 트렌드!!

이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PC를 기반으로한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면서 모바일 쇼핑에 대한 다양한 쇼핑 채널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인데~


모바일 쇼핑의 편리함은 물론 점점 더 개인화되어 가고 있는 모바일 쇼핑에 '개인화, 큐레이션'이라는 영역을 접목한 '헤매지 말고 쇼핑은 쇼닥'이 신규 런칭했다. 이에 어떤 장점과 큐레이션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지 확인해 보았다.

모바일 쇼핑 큐레이션 앱인 쇼닥의 쇼닥의 첫인상은 기존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모바일 쇼핑의 UI와 비슷한 듯 보인다. 기존의 모바일 쇼핑 앱이나 소셜 커머스 처럼 테마와 카테고리로 구성된 추천 및 할인 상품을 첫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확실히 보여지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쇼핑 맞춤'이란 메뉴로 내 나이와 연령, 지역에 따라 보여주는 상품들이 다르기 때문이다.


다양한 카테고리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첫 화면에 구성하여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검색 또는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상품에 대한 시인성이 매우 높은 것이 심플한 첫 화면의 장점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쇼닥이 진짜 말하고자 하는 '쇼핑 큐레이션'은 첫 화면의 심플함에서 벗어나 기본적인 개인 설정을 진행해야만 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왼쪽 상단 메뉴를 통해서 SNS 로그인 등과 개인 설정을 통해서 쇼닥의 장점을 살펴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왼쪽 상단 메뉴 또는 하단의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면 곧장 개인 설정에 들어가게 된다. '나만의 상품 추천 받기'에서 성별, 연령, 지역 등 정보를 입력하면 설정이 완료된다.


설정이 완료되면 첫 화면으로 이동하면소 '오늘의 상품' '연령별 베스트 카테고리' 등을 통해서 동일 연령대와 지역, 성별에 따라 인기가 높고 검색이 많은 등의 상품 등을 별도로 검색할 필요 없이 만날 수 있다. 첫 화면의 상하 스크롤을 통해서 내 성향에 맞는 제품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중에서 시선을 사로잡은 항목은 '당신을 위한 인기 검색어'로 쇼핑 앱이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추천과 달리 개인화된 사용자들의 쇼핑 검색을 바탕으로 키워드를 통해서 상품에 대한 관심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자녀의 선물로 터닝메카드에 대한 검색과 구매가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겨울의 막바지에 다다르며 레포츠 활동을 위한 상품들이 인기가 많은 것을 피부에 와 닿는 쇼핑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쇼닥은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의 장점을 모두 취하고 있는 모습으로 첫 화면에 개인 설정에 맞게 추천되는 상품들은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쇼핑 앱 등을 통합하여 제공하여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중계 서비스 역활을 모두 만족스럽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 관심이 있어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기어 S2 클래식'로 검색 결과를 확인해 보니~ 옥션, 위메프, 신세계몰, 티몬꿀딜 등 국내 쇼핑몰의 거의 모든 상품을 비교 후 해당 쇼핑몰로 이동하여 구매할 수 있었다.


쇼닥은 쇼핑 중계 서비스를 통해서 개인화에 염두에 두고 있지만 쇼핑 앱으로서의 편리함도 빼 놓지 않고 있다. 예를 들어 이벤트 카테고리의 경우 각각 쇼핑 앱과 쇼핑몰 에서 진행되는 쿠폰이나 프로모션 이벤트를 쇼닥에서 제공하여 쇼핑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쇼핑팁에서는 각각의 연령대와 성별에 따른 추천 상품과 쇼핑 트렌드를 모아서 제공하고 있어 자녀, 지인, 부모님을 위한 선물 등을 선택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점 또한 개인화에 초점을 맞춘 쇼닥의 조금 다른 특징이자 쇼핑의 편리함을 잘 보여주고 있다.


헤매지 말고 쇼핑하자는 캐치 프레이즈의 '쇼닥'은 기존 쇼핑 앱과 소설커머스, 오픈마켓 등이 가지고 있는 카테고리의 방대함을 '큐레이션' '개인화'를 통해서 보다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고, 상품의 종류 만큼이나 가격도 상이하다는 점의 불편함이나 번거로움을 해결하는데 주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위에서도 언급한 설정을 통해서 성별과 연령대, 지역 등에 따라서 소비하는 패턴과 상품들 그리고 쇼핑 트렌드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다른 연령대의 쇼핑 트렌드와 선호하는 상품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만의 쇼핑 주치의, 쇼핑 큐레이션 앱이라는 점을 확실히 체험할 수 있다.

이제 실제로 쇼닥 앱을 다운받고 쇼닥 앱의 깔끔한 큐레이션 기능도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특히 런칭과 함께 2가지 프로모션을 통해서 쇼핑 큐레이션 쇼닥의 혜택을 알차게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Event #1 - 쇼닥이 스타벅스 커피를 쏜다

2월 22~26일까지 매일 1,000명 / 총 5,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추첨해 증명, 하루 3번 응모가 가능하다.

Event #2 - G마켓 할인 쿠폰을 쇼닥이 쏜다

쇼닥을 다운받았다면 G마켓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쇼닥 앱을 설치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3,000원 / 5,000원 할인 쿠폰 중 1가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매일 3,000원 쿠폰은 1,000명에게 / 5,000원 쿠폰은 600명에게 제공하여 G마켓 상품을 보다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기 바라며~


모바일 쇼핑 앱에서 한 발 더 깊게 들어가며서 쇼핑의 개인화, 쇼핑의 편리함, 쇼핑 트렌트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쇼닥을 둘러 보시기 바라며, 아래 링크를 통해서 쇼닥을 원클릭으로 설치해 보시기 바란다.



모바일 쇼핑 큐레이션 앱 쇼닥 설치하기 - http://bit.ly/21jApRe

* 본 포스팅은 쇼닥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