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자동차 관리의 첫걸음 SK 엔진오일 지크 X9 사용해 보니~

by 쭌's 2015. 10. 29.


+ 자동차 관리의 첫 걸음 SK 지크 X9 엔진오일 사용해 보니~

차량 관리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하고, 차량 관리의 기본 중에 기본인 각종 오일 교환을 제때 하는 것만으로 차량 관리의 50%는 충족했다고 할 수 있다.


차량 관리에 있어 엔진오일의 적절한 교환과 엔진오일 선택은 지나치다 할 만큼 중요한 부분이다. 그럼에도 엔진오일 교환을 저렴한 가격 또는 비 정기적으로 교환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요즘같이 추운 겨울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겨울철 대비 차량 관리에 있어 엔진오일의 선택과 교환이 필요로 하는 시기이다. 또한 엔진오일 선택에 있어 합성유에 대한 인식과 장점이 부각되면서 합성유를 선택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 저급 합성유로 인해서 엔진 소음이 발생하고, 연비 효율성이 떨어지는 등의 부작용의 사례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필자 또한 소홀해지기 쉬운 엔진오일 선택과 교환에 있어 비교적 저렴한 합성유 (일명 벌크 제품)로 엔진오일을 교환한 적이 있는데... 괜찮겠지? 하고 생각했던 적이 있다. 하지만 다시금 제대로 된 합성유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경험을 하기도 했기에 엔진오일 선택에 있어 조금은 까다로운 기준을 내세우게 되었다.

겨울철 대비 차량 관리도 할 겸, 엔진오일 및 각종 오일 점검, 교환 시기를 맞이해서 TV나 미디어를 통해서 '저급 베이스 오일'을 사용하지 않으며, 독일 프리미엄 3사의 인정을 받은 합성유 '엔진오일 지크'를 사용해 보기 위해 가까운 지크 정품 취급 매장인 '스피드 메이트 I'm ZIC' 매장을 찾았다.


SK 지크는 'I'm ZIC'라는 슬로건으로 지크 엔진 오일 전문 매장이 있기도 하고, 20주년을 맞아 뉴 지크 제품 라인업을 선 보이면서 합성유의 품질과 성능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다. 지크 엔진오일 제품군을 직접 사용해 보고, 지크만의 장점을 확인해 보기 위해 선택했다.


SK 지크 엔진 오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매장인 만큼 뉴 지크의 승용차용 엔진오일 ZIC X9, X7, X5 라인업과 최고급 차량을 겨냥한 플래그십 제품인 'ZIC TOP' 제품이 있다.


엔진오일 교체에 사용할 제품은 ZIC X9으로 첨가제 개선을 통해 엔진 마모를 줄일 수 있는 특성을 가진 제품으로 100% 합성엔진오일로 엔진보호성능 및 오일 내구성을 극대화된 제품이다.

이는 지금까지 관리해 오고 있는 차량의 연식이나 주행거리 등을 고려했을 때, 엔진 보호성능과 엔진 마모를 줄일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데 ZIC X9이 가장 잘 맞는 제품이고, 특히 ZIC X9는 제품 라인업 중에서 품질이 좋은 제품으로 최신 유럽규격기준을 만족하는 100% 합성유이다.


ZIC X9이 엔진오일 지크 제품 라인업 중에서 다소 고가이고 엔진오일 지크를 대표하는 제품인 만큼, 가솔린, 디젤, LPG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 특성을 가지고 있다.

까다로운 유럽 제조사 규격을 만족하는 만큼 가혹한 운전조건에서도 최상의 가속성능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필자의 경우 겨울이면 스키장을 자주 찾다보니 혹독한 기온과 고저차를 주행해야 하는 가혹한 조건이라는 점 또한 ZIC X9를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베이스 오일 80%와 첨가제 20%로 구성되어 있다. 지크의 X 라인업 제품들은 엔진오일에 있어서 베이스 오일의 비율이 높은만큼 좋은 품질의 베이스 오일을 사용하고 있다.

ZIC X9는 지크가 독자 개발한 VHVI Tech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베이스 오일을 사용해서 성능과 신뢰성이 매우 높아 가혹한 조건에서 엔진오일의 기능과 성능을 충족시키고 있다.


ZIC X9으로 엔진오일 교환 후 가장 먼저 느끼게 되는 연식이나 주행거리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엔진소음이 적다는 것을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어, 엔진오일의 선택이 미치는 영향을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다.

엔진의 정숙성이 높아졌다는 것은 엔진이 회전하면서 발생되는 진동과 회전에 있어 최상의 부드러움을 유지시켜 주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단적인 부분이다. 고저차에 따른 엔진 출력이 일괄된 엔진 회전수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특히, 연식이나 주행거리가 높은 차량의 경우 ZIC X9은 더욱 뚜렷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내 차를 위한 작은 선물이다. 기존의 저렴한 벌크 합성유로 인한 진동이나 떨림, 소음, 낮아진 연비 등 불만족으로 인해 엔진오일을 다시금 교체하는 번거로움과 중복 비용 지출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ZIC X9 엔진오일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던 부분이다.


차량 관리에 있어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오일 교환과 소모품 교환만 제대로 해도 차량의 수명이 연장되고, 매일 사용하는 차량에 대한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엔진오일 제품 선택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조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것을 경험할 수 있었던 ZIC X9 합성유는 승용차에 이어 업무용으로 많은 주행거리를 다녀야만 하는 디젤 차량에도 계속해서 ZIC X9 엔진오일로 관리를 해 줄 예정이다.

100% 합성유 엔진오일 지크의 뉴 지크 X 제품 라인업은 X9 뿐만 아니라 차량의 배기량과 내연기관에 따른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프리미엄 제품에서 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100% 합성유로 교체가 가능한 제품들을 직접 확인고 내 차에 맞는 엔진오일을 선택해서 차량 관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보시기 바란다.

- SK ZIC X 제품 라인업 확인하기 : http://www.skzic.com/kor/product/myzic.asp

'이 포스팅은 ZIC로 부터 경제적 대가(원고료)를 받았으나 포스팅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