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애플 카플레이(Car Play) 첫번째 탑재 모델은 현대 LF 쏘나타

by 쭌's 2014. 4. 17.

- 애플 카플레이(Car Play) 첫번째 탑재 차량은 현대 LF 쏘나타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장에 진출한 애플 iOS 기반의 애플 카플레이 (iOS Car Play)가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중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차량으로 현대자동차의 볼륨 모델이자 신차인 LF 쏘나타에 탑재 될 예정이라는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는 기존 차량 인포테인먼트의 새로운 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아이폰과 인포테인먼트의 유선 연결(케이블)을 통해서 인포테인먼트에 최적화 된 기능을 7~8인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자동차 인포테이먼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애플 iOS 카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탑재한 자동차 메이커는?
애플 카플레이에 질 수 없다!! MS 카 인포테인먼트 공개

외국의 애플 관련 뉴스 및 루머를 전하는 맥루머(Mac Rumors)에 의해 공개된 사진으로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에 현대자동차 앱이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Car Play)

맥루머(Mac Rumors)에 의하면 북미시장에 첫 선을 보인 현대 LF 쏘나타에 탑재될 예정으로 LF 쏘나타의 판매와 함께 추가 트림으로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된 LF 쏘나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Car Play)

북미시장에 판매 될 LF 쏘나타의 이미지에서도 확인 할 수 있듯이~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에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는 모습으로 보아 LF 쏘나타 공식 출시와 함께 카플레이를 탑재한 모델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도 예상 해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Car Play)

카플레이는 아이폰과 차량 인포테인먼트가 케이블(유선)을 통해서 단순 미러링 기능에 그치지 않고 차량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은 물론, 아이폰 시리 음성 제어, 음성 통화, 멀티미디어 등을 아이폰에 내장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페라리, 메르세데스 벤츠, 볼보 등 하이엔드 트림에 옵션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애플 카플레이(Car Play)

국내 메이커 중 처음으로 탑재하게 될 LF 쏘나타의 애플 카플레이는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매우 편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면서, 기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iOS가 아닌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카플레이에서 어떤 방식으로 지원을 할지? 카플레이 자체만으로 독립적으로 구현되는 기능은 아직까지 공개되고 있지 않치만...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장에 애플 카플레이의 여파는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고 특히 iOS 사용자의 지지를 바탕으로 북미시장에서의 자동차 메이커는 애플 카플레이 탑재에 따른 소비자의 선택 방향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