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도심 힐링 여행] 직지의 고장 청주에서 확인 한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와 품질

by 쭌's 2014. 7. 24.

+ 도심 힐링 여행, 직지의 고장 청주에서 확인 한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와 품질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지친 도시를 벗어나 휴식과 힐링을 즐기려는 인파들로 전국 어디를 가든 유명 관광지에는 수 많은 인파들이 휴가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많은 인파가 유명 관광지를 찾는 만큼 휴식과 힐링을 위해 떠난 곳의 풍경과 모습은 자칫 의도했던 것과 다른 환경을 마주하기도 하게 되는데... 멀리 떠나지 않고 가까운 근교와 도심에서 멀리 가지 않고도 느낄 수 있는 도심에서의 여행지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도심을 벗어나지 않고 떠날 수 있는 차분하고 한적한 그리고 뜨거운 햇살을 피해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충청북도 청주의 도심 여행지에서 올레KT 광대역 LTE-A의 속도와 품질을 확인해 보았다.


- 향기와 사랑이 넘치는 상수허브랜드

상수허브랜드는 대전과 청주를 이어주는 청원군에 위치한 곳으로 충북에서는 허브로 유명한 관광지이자 체험장이다.  동양 최대의 전시장 크기를 자랑하는 상수허브랜드는 1,000여종의 허브 전시와 함께 관련 강의, 야외 예식장,  허브 자연 학습장, 적송 산책로,  허브 숲 등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평일, 주말 구분없이 허브 향기가 가득한 상수허브랜드에서 광대역  LTE-A 속도를 확인 해 보았다. 상수허브랜드 입구에서 확인 해 본 올레KT 광대역  LTE-A의 속도는 다운로드 112MB의 속도와 24MB의 업로드 품질을 보여주고 있다.


- 청주의 첫 관문인 종합터미널

청주를 방문하거나 청주로의 여행에 있어 첫번째 관문지는 터미널이다. 기차로도 청주를 방문할 수도 있지만 열차보다는 버스의 교통편이 편리하고 위치 또한 청주의 번화가와 연결되어 있다.

여기에 버스터미널과 대형 마트, 쇼핑 센터, 영화관 등의 쇼핑과 문화시설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 있어 단순히 버스를 타고 내리는 것 만이 아닌 놀거리와 먹거리, 볼거리를 갖춘 공간으로 인파들로 늘 북적이는 공간이다.


청주 종합터미널에서 확인한 광대역  LTE-A의 속도와 품질은 많은 인파들로 인해서 그런지... 예상했던 데이터와는 다르게 다운로드 91MB의 속도를 보여주었다. 시간 대와 상황에 따라 그 차이는 있겠지만.. 유동 인구와 상주 인구가 많은 핫 플레이스에서 90MB 대의 속도는 준수한 수준이 아닐까? 한다.


- 젊음의 열기 가득한 청주대학교

청주의 번화가 중에서 젊은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청주대학교는 대학로 특유의 열기와 열정이 넘치는 청주 도심의 유일한 공간이다. 교육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도시답게 학구열은 물론 먹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득한 청주대학교 대학로는 언제나 분주하고 바쁘다.


일명 청대라고 불리는 청주대학교 대학로에서 확인 해 본 광대역  LTE-A의 속도는 다운로드 102MB로 모바일 네트워크의 트래픽이 가장 높은 지역 임에도 불구하고 100MB 대의 준수한 속도와 품질을 보여주었다.


- 호수를 둘러싼 산책로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명암저수지

도심에서 호수를 만나 볼 수 있다는 것은 그 도시에서 살아가는 활력소이자 행복 중에 하나이다. 청주의 경우 도심을 벗어나지 않고도 보는 것만으로 시원스런 풍광을 자랑하는 명암저수지를 만날 수 있다.

지금과 같은 한 여름에 만나는 저수지는 보는 것 만으로 시원하고, 저수지를 한가로이 오리배를 타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도심을 벗어나지 않고도 자연 속에서 힐링을 맞이 할 수 있는 공간에서 확인 해 본~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와 품질은 다운로드 99MB로 준수한 수준의 속도와 품질을 보여주었고, 명암저수지에서 여유로이 산책을 즐기거나 오리배를 타고 있을 땐 스마트폰을 잠시 가방에 넣어두어도 좋을 것 같다.


- 일석이조의 도심 휴향지 청주국립박물관

늘 복잡하고 빠른 하루를 가장 쉽게 벗어날 수 있는 공간으로 박물관을 빼 놓을 수 없다. 박물관에서는 늘 버릇처럼 살아오는 하루하루의 시간이 잠시 멈추어 있는 것만 같은 고요함과 차분함이 피부에 와 닿는다.

여기에 아이들과 함께 역사를 공부하는 공간으로서 손색없는 장소이고, 과거의 시간을 통해서 지금의 나를 돌아 볼 수 있는 조용하면서 여유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는 최고의 도심 속 휴양지가 바로 박물관이 아닐까? 한다.

과거에서 현재로 이어져 온 시간의 기록과 함께하는 청주국립박물관에서의 광대역  LTE-A 속도와 품질은 125MB의 다운로드 속도와 21MB의 업로드 품질을 보여주었다.


- 물놀이 만큼이나 즐거운 상상력 놀이터 '청주 어린이회관'

자녀들 둔 가정이라면 아이들과 함께하는 물놀이 만큼이나 신나는 상상력 놀이터 '어린이회관'을 함께 찾는 것도 도심 속 여룸 휴가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다.

무궁무진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키고, 아이들의 눈높이로 함께 뛰고,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청주 어린이회관'은 입구에 들어서 있는 조형물에서 부터 상상력을 발휘하게 만드는 신나고 즐거운 이미지를 상기 시킨다.

청주 어린이회관에서 확인 해 본 광대역  LTE-A의 속도와 품질은 133MB의 다운로드 속도와 22MB의 업로드 품질로 아이들에게 마음 껏 상상력을 발휘하면 뛰어 놀 동안 HD급의 최신영화 한편을 실시간으로 다운받으며 감상해 보는 여유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