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S6는 2개의 동영상을 한 화면에서 플레이?

by 쭌's 2015. 6. 4.


+ 갤럭시 S6는 2개의 동영상을 한 화면에서 플레이?

갤럭시 S6 & S6 엣지는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플래그십 답게 TV나 미디어를 통해서는 절대 알 수 없는 새로운 멀티미디어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폰의 하드웨어가 나날이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선보이며~

스마트폰에서의 멀티태스킹은 더 이상 새롭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한 때 멀티태스킹을 주요 특징으로 내 세우며 각 제조사의 스마트폰이 치열하게 경쟁을 하던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멀티태스킹은 더 이상 경쟁 모델과의 차이를 벌여 놓기에 무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갤럭시 S6 & S6 엣지는 스마트폰의 멀티태스킹 한계를 다시 한번 넘어서는 멀티미디어 멀티태스킹 기능을 선 보이며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멀티태스킹은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디바이스의 전유뮬처럼 여기지기도 했었던 때가 있었지만, 갤럭시 S6 & S6 엣지 또한 팝업 디스플레이, 멀티태스킹 그리고 멀티 화면 분활을 통해서 QHD 디스플레이 활용도를 높였다.

먼저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 멀티 화면 분활을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가장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는 방법이다.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친절한 설명과 함께 분활 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한 앱을 확인 할 수 있고 실행할 수 있고~ 메뉴 버튼을 한번 터치하면 표시되는 이전 사용 앱 상단에 표시된 멀티 화면 분활 아이콘을 터치하여 다이렉트로 멀티태스킹을 이용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멀티 화면 분활을 사용할 수 있는 앱은 모든 앱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설치한 앱이 지원되는 것도 있고 그러치 안은 것도 있기 때문이나 이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그 사용환경을 확대 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면 분화를 이용할 수 있다고 표시되는 앱 말고도 T-map 등과 같이 표시는 되지 않치만 실제 사용에 있어서는 화면 분활을 지원하는 앱이 있으므로 이는 실제 사용에 있어 확인해 봐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멀티태스킹을 바탕으로 한 화면 분활을 첫번째로 이용 해 볼 부분은 동영상 2개를 동시에 띄어 영상 비교 등 영상 vs 영상을 활용하는 부분이다. 보통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2개의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솔직해지자면 동영상 2개를 동시에 띄워서 사용 해 볼 생각조차 안해 봤다는 것이 사실일 것인데~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는 화면 분활이 가능한 앱에서 부터 영상 플레이어 2개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왼쪽 화면에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비디오 플레이어와 오른쪽에는 추가로 설치한 MX플레이어를 실행한 모습이다. 2개의 동영상을 한 화면에 뛰우게 되면 양쪽 화면을 번갈아 가면서 2개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겨울 레포츠로 스노우보들~ 여름 레포츠로 웨이크보드를~ 봄,가을엔 골프를~ 즐기다 보면 자세 교정이나 테크니컬한 부분을 배우기 위해 영상 활용이 매우 높고 중요하다.


레포츠를 즐기는 영상을 촬영 해 2개의 영상 비교를 통해서 잘못된 점이나 고처야 할 부분을 찾아내는데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PC에서 가능했던 환경을 PC를 벗어나 갤럭시 S6 & S6 엣지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장소, 시간을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갤럭시 S6의 매력 중에서 손 꼽히는 만족스러운 기능이다.

두번째로 가장 많이 활용될 부분으로 동영상 시청 중에도 화면 전환이나 불편함 없이 메신져, 채팅 등을 화면 분화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의 동영상 시청 중 채팅이나 메신져 등이 올 경우 복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야 하는 것이 당연했으나~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는 화면 전화 없이도 동영상 시청 중에도 채팅이나 메신져 등을 이용하면서 동영상 시청이 맥을 끈치 않고도 두가지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기특함을 제공한다.


세번째로 자주 사용하는 부분으로 쇼핑과 채팅, 쇼핑과 검색, 쇼핑과 가격 비교 등을 5인치 화면으로도 충분히 충족할 수 있다는 점이다. 화면 분화를 지원하는 G마켓과 웹 브라우징을 이용해 2개의 오픈 마켓, 소셜 커머스 등 가격 비교를 통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필자와 같이 패션이나 쇼핑에 재능이 없다면 채팅, 메신져 등을 통해서 친구나 지인 등에게 쇼핑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이용하는 부분이다. 혹시나 쇼핑에 자신이 없다면! 


이 밖에도 S 플래너와 같은 일정 조율과 이메일, 오피스 파일 등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화면 분활은 PC, 태블릿을 휴대하거나 이용하지 안아도 갤럭시 S6 & S6 엣지만으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부분으로 5인 QHD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만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 그리고 과정에 있어 얻을 수 있는 편리함을 놓치지 마시기 바라는 부분이다.

새로운 스타일과 사용 환경, 파워풀한 퍼포먼스 등을 자랑하는 갤럭시 S6 & S6 엣지의 활용도를 높이고,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 중에 하나인 멀티 화면 분활이 생소하다면 지금부터라도 활용해 보시기 바라며~ 갤럭시 S6 & S6 엣지에 대한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툭!툭! 찍어도~ 갤럭시 S6 F 1.9 카메라 성능
- [성능 비교] 갤럭시 S6 vs LG G4 사용자 경험에서 부터 차이가...
- 갤럭시 S6 엣지 0.7초 카메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