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새 음식은 새 그릇에~ 갤럭시노트3 S뷰커버 - 늘리고, 키우고, 확장하고~ 갤럭시노트3 사전 예약 & 가격

by 쭌's 2013. 9. 13.

+ 새 음식은 새 그릇에~ 갤럭시노트3 S뷰커버 - 늘리고, 키우고, 확장하고~ 갤럭시노트3 사전 예약 & 가격

갤럭시노트3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IFA 2013과 언팩 2013을 통해서 선 보였던 시간을 생각하면 갤럭시노트3가 매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그도 그럴 것이 지난 10일 새벽 애플의 아이폰5C, 아이폰5S가 발표되었고, 갤럭시S4의 흥행을 계속해서 이어나가려는 전략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며, 출시 시기가 미뤄지면~ 그만큼 갤럭시노트3, 갤럭시 기어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지기 마련이니~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발 빠른 갤럭시노트3의 행보는 환영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LG U+의 경우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갤럭시 기어도 제공한다고 하니!!! 갤럭시노트3의 예약 판매 경쟁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ps. 갤럭시 기어의 출시와 가격 등이 공개 되지 않은 상태에서 LG U+는 5,000명에게 갤럭시 기어를 경품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배보다 배꼽이 떠 크진 않겠지만~ 아이폰5C와 아이폰5S가 나오기 전에 한 몫 단단히 챙기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3 직접 확인 해 보니, 갤럭시 노트3 구입 전 알아야 할 3가지 특징!! - 갤럭시 노트3 사전 예약 & 출시
[IFA 2013] 갤럭시 기어 직접 확인 해 보니~ 기대 이상!!!

본론으로 들어와...

'새 음식은 새 그릇에 담아야 한다'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라는 새로운 제품을 선 보인 삼성전자는 디바이스 뿐만 아니라 갤럭시 시리즈에서 필수로 함께하는 S뷰커버(플립커버)로 기존 갤럭시S4 S뷰커버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그에 따른 기능과 사용성 등을 추가하였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갤럭시노트3의 외형적으로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온 배터리 커버의 레더(가죽) 느낌의 표면처리와 스티치를 S뷰커버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였습니다. 덕분에 두께감은 늘었지만 고급스러운 레더의 느낌을 살려서~

기존 S뷰커버가 너무 가볍고 심플한 느낌이었다면 노트3 S뷰커버는 묵직함과 안정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S뷰커버는 갤럭시 기어의 6종 컬러와 함께 출시 될 예정으로 기어와 노트3의 컬러 매칭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S뷰커버의 가장 큰 변화는 전면의 터치 뷰가 대폭 향상되었다는 점입니다. 터치 뷰를 처음 적용한 갤럭시S4를 시작으로 LG G2, 베가 LTE-A 등이 이를 사각의 형태로 디자인, 카피캣으로 출시했는데...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이번에는 S뷰커버의 터치 뷰가 대폭 확대된 사각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노트3가 둥근 모서리를 각지게 변한만큼 S뷰커버의 모서리와 터치 커버도 유선형이 아닌 각진 형태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커버에 터치 뷰를 처음으로 시도한 것이 갤럭시S4이지만... 여타 브랜드의 카피켓으로 인해 노트3의 확대된 터치 뷰가 카피캣이라는 오명을 안고 가야하는 것은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확장된 S뷰커버의 터치 뷰는 커진 사이즈만이 아닌 그 안에 담을 새로운 음식(기능)을 선 보였습니다. 기존 터치 뷰를 통해 할 수 있었던 것에 추가로 2개의 화면을 분활하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음성통화, 알림 등의 기본 기능에 추가로 앱 실행이 가능한 화면을 추가하여 카메라, 액션메모, 뮤직플레이를 추가했습니다. 이는 커버를 열지 않고도 사용빈도가 높은 또는 터치 뷰를 활용하기 좋은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S뷰커버를 열지 않고도 확대된 터치 뷰를 통해서 스냅 사진을 빠르고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Auto AF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카메라를 실행하여 노트3가 알아서 AF를 잡아주고 촬영을 할 수 있으며~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S펜을 분리하여 액션메모가 실행되어 액션메모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S펜 분리 옵션에 따라 자동 실행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필압은 조금 떨어지지만 간단한 메모 기능을 활용할 때는 더 없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한글OS에서는 지원되지 않치만, 시그니쳐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기존 숫자나 드래그 또는 패턴 잠금에 서명 잠금이 추가되어 타사의 지문 인식에 준하는 또는 더욱 강화된 잠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새로운 S뷰커버는 기존 배터리 커버를 대체하여 사용하는 방식은 동일하지만 갤럭시노트3 본체을 완전히 가리도록 디자인되어 S뷰커버가 노트3를 완전히 감싸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덕분에 기존 S뷰커버가 외부 충격이나 스크래치로 부터 취약했다면~ 새로운 S뷰커버는 이를 보완해 외부 스크래치와 충격으로 부터 본체를 보호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배면 커버 안쪽에는 쿠션감을 넣어서 두꺼워진 만큼 그립시 느끼는 촉감과 포근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 이미지 출처 - 스마트디바이스 (Smartdevice.kr)

스크래치나 충격으로 부터 갤럭시노트3를 보호하고 싶다면 S뷰커버나 월렛 커버를 사용하면 될 것 같으며, 총 10종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니 취향에 맞는 노트3와 커버의 컬러 조합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 이미지 출처 - 스마트디바이스 (Smartdevice.kr)

갤럭시노트3의 플립커버는 월렛 커버와 S뷰커버 2가지 타입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월렛 커버의 경우 커버 안쪽에는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NFC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에게도 환영받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이 밖에도 갤럭시 기어의 컬러 매칭을 이루는 배터리커버도 기어의 컬러와 동일하게 출시될 예정이므로 자신의 활용도에 맞게 월렛 또는 S뷰커버를 선택하면 됩니다. S뷰커버의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노트3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로 진행하니~ S뷰커버 증정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3의 판매가격은 KT와 U+ 기준으로 106만 7000원으로 고지했습니다. 가격의 변동이 생길지는 모르겠으나 2개의 통신사가 동일한 가격을 공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SKT의 경우 대리점을 통해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3 예약 판매 : http://www.samsung.com/sec/galaxynote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