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소음도 친환경이다?! 쉿!! 정숙한 청소기 'LG 싸이킹'-저소음(60db) & 구성

by 쭌's 2009. 11. 16.

LG CYKING,싸이킹,VC6860

친환경 청소기?! 친환경이 적용되는 부분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소음 또한 친환경의 한 부분에 속한다고 합니다. 소음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이 느껴진다면 이 또한 친환경과 반대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LG전자는 '저소음'이라는 친환경적인 청소기 'LG 싸이킹'을 새롭게 출시 했습니다. 지금부터 '저소음 싸이킹'을 하나하나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LG CYKING 디자인 & 구성  

LG CYKING,싸이킹,VC6860

진공청소기의 소음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LG전자에서 새롭게 출시 된 저소음 진공청소기 'LG CYKING'의 모습입니다. 예전의 생활가전에 비하여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색상이나 스타일이 확실히 스타일쉬 해졌습니다. 레드색상에 하얀 꽃무니는 여성분들이 반할 만한 디자인입니다. 흡입의 구동력을 책임지고 있는 본체는 500W 타원형 구조의 싸이클론 시스템으로 강력한 흡입능력과 3단계의 저소음 설계(60db)를 통해 늦은 시간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발생 소음을 최소화 시켰다고 합니다.


LG CYKING,싸이킹,VC6860

LG CYKING,싸이킹,VC6860

흡입력을 담당하는 본체도 중요하시만 먼지와 이물질 등을 빨아들이는 흡입구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LG CYKING'은 총 4개의 흡입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소음 흡입구, 침구용 흡입구, 솔형 흡입구, 칼날형 흡입구로 상황에 맞는 흡입구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CYKING,싸이킹,VC6860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저소음 흡입구와 침구용 흡입구의 바닥 모습입니다. 'LG CYKING'의 저소음 흡입구는 기존의 흡입구와 달리 바닥에 밀착하도록 하는 흡입구 사운드 케어를 적용하여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하여 늦은 시간에 사용하기 부담스러움 부분을 해소한 제품으로 기존 대비 절반수준의 저소음(60db)을 실현하였습니다.

+ 저소음(60db) 진공청소기의 소음 수준은?  

'LG CYKING'의 소음부분은 기존의 제품보다 확실히 줄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평소에 주로 사용하는 강,중,약의 단계에서는 확실히 소음수준이 개선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단계별 소음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소음 흡입구를 사용했을 때의 동영상

'LG CYKING'의 저소음 흡입구는 바닥에 밀착되어 흡입효율과 더불어 사운드 케어가 적용되어 평소에 주로 사용하는 중과 약의 단계에서의 소음은 획기적으로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진공청소기와 비교한다면 기존의 중,약의 단계에서 사용했을 때 발생되는 소음수준이 싸이킹의 경우 최강단계의 소음과 비슷합니다. 따라서 주로 사용하는 중,약의 단계에서는 무선이나 소형 청소기를 사용했을 때 발생되는 소음보다도 적음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로 인해 퇴근 후 또는 야간에도 부담없이 진공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과 소음으로 다른일에 방해되지 않든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침구용 흡입구를 사용했을 때의 동영상

'LG CYKING'의 침구용 흡입구를 사용한 동영상입니다. 침구용 흡입구는 위의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침구에 밀착되지 않으면서 먼지나 이물질을 흡입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본체의 소음보다는 침구용 흡입구에서 발생되는 소음이 더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기존의 본체의 소음이 획기적으로 줄어든 덕분에 흡입구의 소리가 더 크게 느껴지게 됩니다. 침구용 흡입구를 사용해 보니 본체의 줄어든 소음을 확실이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위 동영상은 뉴 초콜릿폰 (LU6300)으로 촬영한 영상이며 'The BLOGer'의 뉴초콜릿폰 체험단 활동으로 지원 받은 제품입니다

LG CYKING,싸이킹,VC6860

'LG CYKING'은 소비효율등급 3등급 500W로 효율성이 높은 제품이며 9M의 롱코드로 약 40평(132㎡)에 달하는 공간을 한번에 청소할 수 있는 넉넉함을 자랑하며 원터치로 줄감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호수의 길이까지 합하며 총 12.5m의 길이를 자랑하여 코드를 찾아 이리저리 이동하는 불편함이 없어졌습니다.


+ 미세먼지 걱정 끝! CYKING 헤파필터(HEPA Filter)  

LG CYKING,싸이킹,VC6860

LG CYKING,싸이킹,VC6860

먼지와 이물질을 걸러주고 담아내는 먼지통의 모습입니다. 상단의 덮개를 열면 마치 차량의 엔진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세척이 용이한 필터와 먼지통이 보입니다. 기존은 천이나 부직포 등을 사용하여 걸러주어야 하는 방식이었지만 현재의 청소기는 플라스틱과 세척이 가능한 제질이 사용되어 세척을 할 수 있어 관리가 더욱 용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칼날형 흡입구가 숨어있는 것 보이시나요? 자주 사용을 하지 않아서 분실의 위험이 높은데~ 본체 내부에 수납기능을 활용하여 분실과 사용의 편리성까지 모두 만족시켜 줍니다.


LG CYKING,싸이킹,VC6860

먼지통을 분리하면 모터와 이물질을 걸러내는 보호필터가 있습니다. 이는 모터로 흡입되는 먼지와 이물질을 걸러주고 배기되는 먼지와 이물질을 걸러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보호필터 또한 물로 세척이 가능하여 흡입 또는 소음이 예전 같지 않을 때는 분리하여 세척하면 되므로 관리가 편하고 소모품의 구입 부담으로 부터 자유롭습니다.

LG CYKING,싸이킹,VC6860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라고 하면 바로 흡입되는 공기의 배출입니다. 청소기 내부의 필터가 역활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배기되는 공기는 다양한 피부질환 및 호흡기를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미세먼지을 사람이 흡입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 됩니다. 'LG CYKING'은 1차 모터 보호필터와 2차 배기필터의 이중필터을 통하여 배기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H13급 HEPA 필터는 물과 같은 역활을 하는 카보네이트가 들어있어 항균과 탈취효과가 탁월하며 고급 헤파필터를 적용하여 미세먼지의 배출을 최소하 하였습니다. 헤파필터는 물 세척이 아닌 이물질과 먼지를 털어내서 사용해야 합니다.

+ 헤파필터(HEPA Filter)?!
HEPA는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의 머릿글자로 원자력 연구각 시작된 초기에 연구원들의 건강에 위험을 끼칠 수 있는 공기 중의 방사성 미립자를 정화시키기 위해 처음으로 개발된 공기 정화 기술이다. 오늘날 HEPA 필터는 일반적으로 의학 실험실과 인간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전체적으로 깨끗한 공기 환경을 필요로 하는 상업적인 응용에 사용되며 가정용과 사무용, 일반병원용에 사용되어지고 있으며 가장 효과적인 정화매개체로 인정받고 있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서므마이크론 크기의 미립자를 제거할 수 있는 기업으로 0.3 마이크론 크기는 최소 99.97% 까지 제거한다.

LG CYKING,싸이킹,VC6860

본체에는 흡입구와 흡입호스를 정리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수납고리가 있으며 본체의 바닥에는 대형사이즈의 Pin Wheel을 채용하고 360도 방향전환 볼을 적용하여 획기적인 구름성을 개선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본체를 이동하고 그에 따른 부담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LG CYKING,싸이킹,VC6860


LG CYKING,싸이킹,VC6860

둥글둥글한 'LG CYKING'은 마치 빨깐 헷멧을 보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각진 부분없이 유선형으로 디자인 된 이유는 아마도 다양한 상황에서 걸리지 않고 부드럽은 이동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인체와의 접촉까지 고려한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유선형의 스타일과 레드색상(레드와 블루 선택 가능), 꽃 무늬의 일러스트가 잘 어울리며 스타일과 강력한 흡입성능, 저소음까지 실현한 'LG CYKING'의 디자인과 구성품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싸이킹 덕분에 집안청소가 제 몫이 되긴 했지만 싸이킹이라면 쉽고 빠르게 청소를 마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입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