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고 있는 바로 옆집, 앞집, 뒷집에는 언제든 필요로하면 이용할 수 있는 가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마트와 대형서비스, 대형 체인화로 인해서 지역의 소규모 자영업은 점점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중소규모의 자영업은 살아남기 위해 안감힘(?)을 쓰고 있는 가운데~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별도의 비용을 사용하는 것은 엄두도 못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KT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로컬스토리(Localstory)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역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KT의 로컬스토리(Localstory) 를 이용하면 지역의 맛집,서비스,정보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에게 내 가게, 상점, 회사를 홍보하고 알릴 수 있습니다. 지금은 베타버젼의 초장기이기에 더욱 홍보를 할 수 있는 좋은 시기로 생각됩니다. 로컬스토리(Localstory)내에는 비즈로그가 있어 무료로 미니홈피를 만들어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비즈로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로그는 KT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전화번호 확인 후 상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직접등록'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먼저 회원가입 후 업체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업체정보의 입력이 완료되면 인증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ARS를 통해 인증번호를 알려주는데~ 밤 10시가 넘은시간에 등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문자인증보다 더 빠르게 유선전화로 인증번호를 알려주어서 살짝 놀랬습니다. 로컬스토리(Localstory)의 시스템적인 부분이 제대로 준비되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 로컬스토리(Localstory) 업체를 등록하였다고 홍보가 되고 마케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로컬스토리(Localstory)에 등록하는 것은 홍보와 마케팅을 하기위한 가장 기본적인 절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 SMS을 통한 고객관리와 홍보를 동시에~~~
로컬스토리(Localstory)내에 존재하는 효과적인 툴을 사용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고객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집 전화는 줄고 휴대폰의 사용량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SMS나 MMS를 활용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위젯을 통해 실시간으로 홍보하자~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위젯을 활용하여 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며, 위젯을 통해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와 이벤트를 다수의 웹 사용자에게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이벤트로 재미와 신규고객 창출까지~~
로컬스토리(Localstory)내에 이벤트 란을 통해서 구인,할인,쿠폰,서비스 등을 로컬스토리(Localstory)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벤트가 활성가 되면 지역의 쿠폰,할인서비스를 필용로 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 제대로 서비스하고 제대로 평가받자~~
소비자는 업체의 전화번호를 통해서 웹과 모바일을 통해서 평가와 장,단점을 바로 확인하고 평가할 수 있어 소비자와 중소상공인간에 제대로 된 맛과 서비스, 품질 등을 보장하게 되어 소비자와 업체간의 신뢰를 쌓아가는 장점도 있습니다. 업체의 미니홈피는 전화번호가 고유 URL(주소)이 되어 전화번호 하나면 업체의 정보와 이벤트, 사용후기 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심플한 프로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로컬스토리(Localstory)는 중소상공인과 소비자의 믿음과 신뢰를 만들어가는 가교역활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KT라는 방대한 DB를 활용하여 보다 양질과 신뢰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지역의 업체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아직은 초창기이기에 정보가 미약하나 로컬스토리(Localstory)가 많은 중소상공인들에게 알려지면 양과 질적인 면에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가 제공되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로컬스토리(Localstory)를 소개하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로컬스토리(Local Story)를 활성화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수익보다는 서비스의 광범위한 DB(데이터베이스)와 정보의 퀄리티를 먼저 생각해야하는 부분이라는 생각입니다. 지역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웹 서비스인 만큼 지역의 업체를 위해, 지역의 업체에 초점을 맞추어서 소비자와 업체간의 신뢰를 쌓아가는 가교로써의 로컬스토리(Localstory)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Review & Gadget > Web Servie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래미안 앨리스] 여대생 알파걸이라면 놓쳐서는 않될 아름다운 카리스마!! 앨리스 The S (12) | 2010.01.14 |
---|---|
Partier?! 앱솔루트(ABSOLUT)와 함께라면 당신도 락스타!! (12) | 2009.12.01 |
중소상공인을 위한 로컬서비스?! 'KT 로컬스토리(Local Story)' (16) | 2009.10.25 |
벤처기업의 가능성을 믿으세요!!~ 벤처소비자서포터즈 6차 품평회~~~ (22) | 2009.10.16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초대이벤트~'JIMFF'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 (22) | 2009.08.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