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본격 시즌 맞이한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

by 쭌's 2018. 4. 11.


+ 품질과 성능 모두 메이저로 올라 온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

가성비 스마트워치 시장을 선점하고 이끌고 있는 브랜드는 샤오미이다. 스마트워치 뿐만 아니라 IT 가전 모두 샤오미는 가성비를 앞세워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데~


조금은 시들해진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샤오미의 자회사인 화미가 어메이즈핏 이라는 브랜드로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선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야외 활동, 레져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포츠 스마트워치 샤오미 화미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어메이즈 핏은 샤오미의 자회사로 샤오미의 스마트워치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샤오미 브랜드를 통해서 판매를 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여 판매가 되고, 사오미의 가성비가 높아지면서 디자인의 품질과 성능은 메이저 브랜드와 경쟁을 할 만큼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데~ 


이는 첫인상을 좌우하는 패키지에서 부터 하드웨어의 품질과 디테일까지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모습을 자랑한다. 제품 구성은 본체와 충전 독, 데이터 케이블과 가이드로 심플하다.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야회 활동, 레저 활동, 스포츠 등 활동성에 집중한 스마트워치로 야외 활동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의 스크래치로 부터 방어하기 위한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본체는 스크래치에 강한 세라믹과 고릴라 글래스를 채용했고, 스포츠, 레져 활동시 땀으로 부터 자유로운 실리콘 밴드를 적용했다. 디스플레이는 4.5 x 4.5 x 1.5cm로 터치를 지원하며 물리 버튼은 측면에 전원 및 홀드 버튼으로 구성되어 깔끔한 모습이다.

본체의 두께는 1.5cm로 슬림한 사이즈를 보여주며, 배면에는 심박센서와 충전을 위한 포트가 구성되어 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구성은 움직임이 많은 활동에도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한 선택에 집중한 모습이다.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의 하드웨어는 외부 활동시 유입되는 먼지와 수분 등으로 부터 자유로운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블루투스 4.0, 512MB RAM, 4GB ROM, 280mAh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용했다.


소프트웨어는 안드로이드 4.4, iOS 8.0 이상을 지원하며 진동 알림, 퉁화 알림, 페로메터, 심박센서, 내장 GPS, 와이파이,  일기예보 등을 기본으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다.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서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를 설정할 수 있는 전용 APPS를 제공하여 편리성을 높였다. 다양한 설정 기능을 어메이즈 APPS를 통해서 관리하고 설정할 수 있는데~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만큼 활동 내역을 APP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총 21개의 시계 화면을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계 화면의 경우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워치의 모습에서 부터 레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스포츠워치의 정보를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원하는 이미지로 배경 화면을 만들 수 있는 점 또한 스마트워치의 기본적인 사용 환경에도 충실한 모습이다.


또 하나의 특징으로는 자체 WiFi를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블루투스 헤드폰, 이어폰 등과 페어링하여 스마트폰 없이도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운동 시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체크하여 몸의 상태를 체크하고 이를 기록할 수 있다. 데이터를 통해서 평균 활동량에 대한 평균을 요약으로 제공하는 등 스포츠, 레져 활동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제공하는 것이 어메이짓 스포츠워치의 특징이자 매력이다.


샤오미 화미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가 기록할 수 있는 특화된 기능은 달리기, 걷기, 런닝머신, 싸이클, 싸이클 머신, 등산, 트레일 런, 로윙 머신으로 댜앙한 운동시 운동량과 내 몸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스포츠, 레포츠에 최적화된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는 스마트워치의 기본기를 충실하게 따르면서 방수방진, 스크래치 방어, 다양한 운동 기록 등을 세심하게 체크하고 데이터화 할 수 있는 스포츠워치로 10만원 안팍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궁극의 가성비를 잘 보여주는 스마트워치가 아닐까? 하며~

샤오미 화미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는 기어베스트(Gearbest.com) 직구를 이용한다면?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