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끝판왕이 나타났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 퓨어 쿨 공기청정기 아시아 최초 론칭

by 쭌's 2018. 3. 22.


+ 끝판왕이 나타났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 퓨어 쿨 공기청정기 아시아 최초 론칭

먼지 봉투 없는 진공 청소기를 시작으로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까지 섭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다이슨이 글로벌에서는 3번째, 아시아에서는 첫 번째로 한국을 선택해 다이슨 무선 진공청소기의 끝판왕!!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와 퓨어 쿨 공기청정기를 선 보이며 본격 판매에 나섰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은 가장 최신작었던 V8무선청소기를 더욱 강력하게 완성한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로, 무선청소기 시장의 문화를 바꾸어 높은 V8에 이어 다시금 새로운 개척을 시작했다.

V8이 청소기 시장의 문화를 바꾸어 놓았다고 맣하는 이유는 주로 여성의 관심사였던 청소기가 V8무선청소기의 디자인과 기술력에 반해 청소기를 구매하는 남성이 많아졌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다이슨 새로운 싸이클론 V10은 무선청소기 끝판왕 다운 모습과 성능, 기능으로 남심을 자극하기 시작했다.

다이슨이라는 기업은 20년 전 '먼지봉투 없는 진공청소기' 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현재 75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약 12,000명의 직원들이 다이슨의 창업자이자 발명가, 최고 기술자인 제임스 다이슨과 함께 다이슨을 이끌어 가고 있다.


제임스 다이슨은 4,500명의 엔지니어와 함께 다이슨 디지털 모터(DDM),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 등 새롭고 차별화 된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이슨은 모든 기술 분양에서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재설계를 통해 디자인과 작동 방식을 진화시켜왔으며 이를 통해서 일상 속 문제를 해결하는 가전 기업이자! 혁신 기업으로 과거, 현재, 미래를 함께 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다이슨의 새로은 플래그십 무선청소기 싸이클론 V10은 현장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주고, 보다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한 것 같았다.했다. 신사동에 위치한 K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된 다이슨 싸이클론 V10 & 퓨어 쿨 공기청정기 출시 행사에서 '왜?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에서 끝판왕인지?!'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날 제품 시연과 체험을 통해서 끝판왕으로 등극한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 진공청소기의 특징을 살펴 볼 수 있었다. 추후 이러한 기능들과 효과를 직접 사용하면서 다시금 크로스 체킹을 해 볼 예정이다.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의 핵심은 디지털 모터의 변화이다. 다이슨 디지털 모터(DDM) V10은 기존 V8모터의 절반 정도의 무게로 매우 가벼우며, 최대 125,000rpm의 속도로 지금까지의 다이슨 모터 가운데 가장 빠르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면서 지능적으로 성능을 조정한다.

고도, 기압, 온도, 날씨를 감지하는 압력 센서를 통해 최상의 출력과 흡립력을 일정하게 유지하게 한다. 즉, 고도가 높은 지역이나 반대로 고도가 낮은 지역에서도 변함없는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더욱 강력해진 V10 무선청소기는 기존 모델과 달리 싸이클론, 먼지통이 직렬형태로 배치되어 있는 새로운 모터 배치 구조를 통해서 공기 흐름을 향상시켰다. 이는 기존 다이슨 V8 앱솔루트 모델에 비해 흡입력이 20%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여기에 더해 V10 무선청소기에 정교하게 배열된 14개의 콘(Cone) 모양의 싸이클론은 각각의 싸이클론 안에서 시속 120마일의 공기흐름을 통해서 79,000G라는 상상할 수도 없는 중력가속도를 생성시켜 미세한 크기의 먼지를 공기로부터 효과적으로 분리한다.

이렇게 분리된 공기는 싸이클론 V10의 여과 시스템에 의해 여과되어 밖으로 배출된다. 진공청소기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먼지 및 이물질 여과 장치가 청소기로 흡된 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및 박테리아 등을 제대로 거르지 못한다면? 이는 청소기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해 내지 못하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프리 필터와 포스트 모터 필터의 조합은 눈에 잘 보이지 않은 0.3 마이크론 입자 크기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97%까지 완벽하게 여과한다. 다이슨 V10 무선청소기가 헤파 필터를 탑재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다이슨 싸이클론 V10은 손쉽게 먼지통을 분리할 수 있는 '포인트 앤 슈트' 방식을 더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에 탑재된 배터리는 기존보다 에너지 효율을 높였지만 무게는 거의 늘어나지 않으면서 최대 6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으며, 방아쉬를 당겨 무선청소기를 작동시키면 1초 안에 모터 스피드카 최대치로 올라간다.

강력한 출력과 흡입력, 여과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뒷받침하는 높은 효율성의 배터리 시스템은 V10 디지털 모터에 안정적인 파워를 공급하면서도 길어진 사용시간을 확보했다.


스모크 테스트는 공기와 먼지를 완벽하게 분리하면서도 밀페된 공간에서 먼지나 연기 등이 진공청소기 공기 배출구를 통해서 배출되지 않은 것을 보여주었다.


시연 및 체험이 가능하도록 꾸며진 흡입력 테스트 존을 통해 다이슨의 유선 진공청소기와 싸이클론 V10을 물이 담긴 통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동시에 작동시켰을 시, 싸이클론 V10쪽의 물의 수위가 더 높아지는 것을 보고 싸이클론 V10의 강력한 흡입력 그리고 출력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는 기존 유선 방식의 청소기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무선 진공청소기로 집안의 다양한 청소 한경을 재연한 것으로, 싸이클론 V10이 제공하는 멀티 툴을 활용해서 주방에서부터 거실, 소파, 침대 등 집안 곳곳을 손쉽고 빠르게 청소하는 강력한 사용 편의성을 시연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무선 진공청소기의 끝판왕인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 진공청소기와 함께 선 보인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는 기능적인 측면의 변화와 업그레이 뿐만 아니라 실제 거주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다이슨의 독자적인 시험 방법인 폴라 테스트를 거쳐 한 단계 진화환 완성형 공기청정기다.


다이슨 폴라테스트는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사용되는 실제 주거 공간과 비슷한 환경에서 더 꼼꼼하고 높은 능력의 공기 정화 성능을 시험하는 다이슨만의 시험 방식이다. 기존 공기청정기 성능 시험 방법은 공기를 순화시키는 팬이 있는 12 제곱미터 크기의 실험실에서 진행되었고, 센서가 1개이기 때문에 밀페율이 높아지고 유해물질을 지속적으로 공기 중에 배출하는 실제 주거 환경과 차이가 크다는 판단하에 폴라 테스트가 탄생했다.


즉,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주거 공간에 보다 가까운 환경을 구현하여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것이다. 이 시험 방식은 실제 주거환경에서의 거실 또는 방의 크기에 가까운 29 제곱미터의 실험실에서 9개의 센서를 설치하고 그 중 한 개의 센서가 5초마다 실내 공기 질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 센서들은 사람의 머리카락보다 300배 더 가느다란 미세한 입까지 잡아낸다. 9개의 센서를 분석했을 때, 테스트 공간 전체에서 균일한 공기 정화 성능이 동일하게 도출되어야만 다이스 퓨어 쿨 공기청정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 다이슨만의 폴라테스트 기준이다.


퓨어 쿨 공기청정기는 다이슨만의 알고리즘으로 완성된 세 개의 센서에서 입력신호를 처리해 실내 공기 질을 측정한 수치들을 LCD 화면에 나타낸다.하고 세 가지 센서 중 레이저 센서는 PM2.5사이즈의 미세먼지까지 수치를 감지한다. 또한 VOC(벤젠 및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 및 이산화질소(NO2)를 감지하는 센서와 상대습도, 온도를 체크하는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 질 번반을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언제나 최상의 공기 질을 만족시키는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는 기존 대비 60% 늘어난 헤파 필터와 효과적인 활성탄소 필터를 동시에 탑재하여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기존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보다 60% 증량된 헤파 필터와  활성탄소 필터를 탑재했다. 헤파 필터는 9m의 길이로 200번 접혀 기존보다 3m 가량 늘어나 360도로 본체를 감싸고 있다. 9m 길이의 필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연을 통해서 퓨어 쿨 공기청정기의 신뢰도를 경험할 수 있기도 했다.


필터를 통해서 완벽하게 여과된 깨끗한 공기를 집안 구석구석까지 분사하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과 350도 회전 기능을 통해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집안의 깨끗한 공기를 느낄 수 있다. 초당 최대 290L의 정화된 공기를 분사한다고 한다.

바람이 얼마나 멀리까지 가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대형 비눗방울을 만들어본 모습이다. 보이다시피 꽤나 멀리까지 바람이 전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테스트는 퓨어 쿨 공기청정기를 일렬로 배치하고 풍선이 각각의 제품 가운데를 통과하는 모습을 통해 에어 컬티플라이어 기술을 보여주는 테스트이다. 풍선이 중간에 떨어지지 않고 끝가지 날아가는 결과를 보였다.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는 바람의 방향을 제어하는 후면 분사 모드를 통해서 직접적으로 바람을 맞지 않아도 되는 친절함까지 갖췄다.

반대로 찬 바람을 통한 시원함이 필요한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바람을 분사할 수 있으면서도 공기 정화는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빠르게 공기 질을 감지하고 정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스모그 테스트, 박스 가득히 자욱하던 연기가 순식간에 사라지는 것을 직접 볼 수 있었다.


퓨어 쿨 안의 3개의 센서 중 화학 물질을 감지하는 센서가 즉각적으로 공기 질을 측정하고 정화하는 기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테스트도 진행됐다. 밀페된 공간에서의 스프레이 분사 시, 오염을 감지하고 이를 정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처럼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가 실내 공기를 어떻게 측정하고 정화하고 빠르고 강력하게 집안 구석구석 분사하는지~ 시연과 체험,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무선 진공청소기의 끝판왕인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와  집 안의 공기를 책임지는 퓨어 쿨 공기청정기를 보고 다이슨이 단순히 가전 기업, 가전 브랜드가 아닌 일상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 노력하는 혁신 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이슨만의 아이덴티를 볼 수 있었으며,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보다 나은 제품 개발을 통해서 생활의 편리성을 높이는 다이슨을 보고 앞으로 다이슨이 선 보일 혁신적인 가전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이 더욱 커졌다.

* 본 포스팅은 다이슨으로 부터 쇼케이스 초대를 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